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지역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익명 (미확인) | 금, 2013/04/05- 21:05

작은나무도서관 지킴이 안영애 선생님

혹시 자기컵 사용하시나요?
-컵을 가지고 다니고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이컵은 사용하지 않을려고 합니다.

환경에 대해서 평소 고민하고 계신 내용이 있으신가요?
-음식물 쓰레기에대한 고민이 가장 많습니다. 음식물쓰레기 한통을 채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데요. 채워질때까지 기다리다보면 부폐하면서 냄새가 많이 나고 지저분해집니다. 그런데, 채워지지 않은채 배출하기에는 비용이 너무 아깝기 때문입니다.
아시는 분은 오히려 이런 불편함 때문에 통에다 버리지 않고, 종량제 봉투에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심한경우는 냉장고나 냉동실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했다고 배출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오히려 에너지 낭비의 사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행정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파트 생활에 고민하지 못했던 부분이네요. 좋은 의견을 가지고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영애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연구년을 마치고 무사히 귀국하셨다고 하네요.
앞으로 자주 뵙고 환경운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월, 2012/02/27- 23:12
79
0

초등학생 캠프를 계기로 최성강 어린이가 대전환경연합의 새로운 회원이 되셨습니다.

어머니 진현숙님은 평소 4대강에도 관심이 많다고 하시네요.

환경에 대한 사랑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월, 2016/01/25- 17:10
78
0

박사논문을 준비하고 계시네요. 그래서 정신없이 지내신다고, 4월 마무리 될때까지 활동을 잠시 중단하시겠다고 합니다. 논문 잘 쓰시고 꼭 통과 하세요.

목, 2011/03/10- 01:04
78
0

최근에 공유경제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원더랜드라는 사이트를 운영하시면 사지않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환경과도 연계한 좋은 활동이 만들어 지길 기대해봅니다.

금, 2013/03/08- 21:58
78
0

2기 텃밭선생님이신 허건영 선생님이 활동가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사주셨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금, 2012/12/14- 20:28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