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빵을 정말 맛있게 잘 구우시는 김민성님!

지역

빵을 정말 맛있게 잘 구우시는 김민성님!

익명 (미확인) | 목, 2013/08/22- 02:20

오늘은 대전충남민주언론시민연합(이하 민언련)에서 근무하시는 김민성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평소 이런 저런 빵, 쿠키 등을 구워 대전환경운동연합 식구들에게 가져다주시는 민언련 김민성님을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Q. 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A. 네, 제주도로 5박 6일간 휴가를 다녀왔어요.

Q. 생태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8월의 실천과제는 ‘친환경여행’입니다. 제주도에서 친환경 여행 하셨나요?

A. 우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텀블러도 챙겨갔습니다. 물 같은 경우는 사먹을 수도 있지만 싸들고 다니는게 훨씬 싸고 좋아요. 그리고 제주도 가서 참 많이 걸었어요.

Q. 제주도 여행하면서 환경에 대해서 느끼신 점은 있으신가요?

A. 네, 올레길 7코스를 걸었는데, 걸으면서 보이는 환경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이런 환경을 당연히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7코스 중에는 강정마을이 있습니다. 마침 신부님들이 강정마을에서 미사중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11시마다 정기 미사를 드린다고 하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찢어지는 듯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은 강정마을 릴레이 걷기를 하는데 그 모습도 보았구요.

저는 반전,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강정마을도 처음부터 관심이 많았어요.
평화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다른 곳을 침략하지 않는 것도 평화이지만 침략을 대비하는 것도 저는 평화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반도의 특수한 상황상 대비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정마을은 아닌 것 같아요.
강정마을은 해군기지처럼 군사적 수단 뿐 아니라 주민 의견조차 수렴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는 것도 큰 문제라고 생각해요.

——————————————————————–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만난 강정마을. 제주도는 아름답지만 참 가슴 아픈 모습도 가지고 있는 섬입니다.
휴식을 위해 방문한 제주도에서도 환경과 평화, 그리고 강정마을에 대해서 생각하신 김민성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대전환경연…님에 의해 2014-04-02 11:22:27 지금 만나러 갑니다.에서 이동 됨]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논술, 국어 강사로 일하고 계신 회원님께서 대전환경운동연합 소식지 ‘사람 땅 하늘’의 회원소개란을 이번 5,6월호부터 맡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회원님들을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는 물론 내용 정리까지 해서 소식지에 실을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소식지를 기대해 주세요

금, 2010/05/07- 03:10
5
0

김선태 회원님께서 연구년으로 미국 씨애틀로 떠나십니다.
환경보건관련해서 공부를 하실 계획이시랍니다.
오는 7월 29일 출국하셔서
1년 후에 돌아오신다고 하십니다.
재충전하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길………..

월, 2009/07/13- 23:32
5
0

최근 회원님께서 최신 스마트폰인 ‘모토00′라는 제품을 장만하고 본격적인 트위트질에 푹 빠져 있다고 하네요.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는게 흥미롭고 재미나기도 하다고 합니다. 참 추명구 회원님은 아래 304번 글에 소개드린 이상국 회원님의 대리점에서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셨다고 하네요…환경 회원끼리 서로 도움주는 모습에 뿌듯하네요^^

화, 2010/04/13- 08:32
4
0

총회에 참석을 못하신 이후, 미안하다며 사무처 활동가들에게 밥을 사주셨습니다.
올해 10년 회원이 되셨는데요.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금, 2013/02/08- 18:33
3
0

2021 3월 3일 부터 4월 8일까지 350 캠페인에 함께 하시기 위해 가입하신 새싹회원님들 :

이여진 윤기라 박준우 유민서 전경찬 박성빈 이정민 이정은 이상현 성수진 허수연 조한준 김상훈 강윤지 강윤구 우지안 한희옥 백현진 백진이 황정현 최지훈 백이안 이정원 김민정 이서연 김윤정 장희주 최원아 김선영 박진희 이남경 이현섭 김대형 김수정 곽효현(배규나) 박지우 이정훈 양식 문정후 안소진 정의현 고혜정 김슬기 

총 45분, 모두들 정말 환영합니다!^^

올해 350캠페인 10기! 잘 부탁드립니다! 화이팅~!!!

목, 2021/04/08- 21:02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