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빵을 정말 맛있게 잘 구우시는 김민성님!

지역

빵을 정말 맛있게 잘 구우시는 김민성님!

익명 (미확인) | 목, 2013/08/22- 02:20

오늘은 대전충남민주언론시민연합(이하 민언련)에서 근무하시는 김민성님을 만나보았습니다.

평소 이런 저런 빵, 쿠키 등을 구워 대전환경운동연합 식구들에게 가져다주시는 민언련 김민성님을 인터뷰 해보았습니다.

Q. 여름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A. 네, 제주도로 5박 6일간 휴가를 다녀왔어요.

Q. 생태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8월의 실천과제는 ‘친환경여행’입니다. 제주도에서 친환경 여행 하셨나요?

A. 우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텀블러도 챙겨갔습니다. 물 같은 경우는 사먹을 수도 있지만 싸들고 다니는게 훨씬 싸고 좋아요. 그리고 제주도 가서 참 많이 걸었어요.

Q. 제주도 여행하면서 환경에 대해서 느끼신 점은 있으신가요?

A. 네, 올레길 7코스를 걸었는데, 걸으면서 보이는 환경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이런 환경을 당연히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7코스 중에는 강정마을이 있습니다. 마침 신부님들이 강정마을에서 미사중이었습니다.
매일 아침 11시마다 정기 미사를 드린다고 하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서 가슴이 찢어지는 듯이 아팠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은 강정마을 릴레이 걷기를 하는데 그 모습도 보았구요.

저는 반전, 평화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강정마을도 처음부터 관심이 많았어요.
평화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다른 곳을 침략하지 않는 것도 평화이지만 침략을 대비하는 것도 저는 평화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반도의 특수한 상황상 대비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정마을은 아닌 것 같아요.
강정마을은 해군기지처럼 군사적 수단 뿐 아니라 주민 의견조차 수렴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는 것도 큰 문제라고 생각해요.

——————————————————————–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만난 강정마을. 제주도는 아름답지만 참 가슴 아픈 모습도 가지고 있는 섬입니다.
휴식을 위해 방문한 제주도에서도 환경과 평화, 그리고 강정마을에 대해서 생각하신 김민성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대전환경연…님에 의해 2014-04-02 11:22:27 지금 만나러 갑니다.에서 이동 됨]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대전동구청소년수련관 관장으로 재직하고 계시는 회원님께서 환경운동연합 신입회원만남의 날에 오셔서 재미있는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처음 온 회원님들과도 서먹함 없이 아주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

금, 2010/05/07- 03:00
6
0

청원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생물을 전공으로 하여 대학원을 마치고 대전으로 오셨습니다.
다시 학교로 돌아가 아이들을 만나신다고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환한 웃음 지을 회원님을 응원합니다!

토, 2010/04/24- 00:47
6
0

고등학교에서 지리를 가르치고 계시는 강만식, 고영득 집행위원님께서 매달 지리학생동아리연합 행사를 갖고 계십니다.
9월에는 월평공원-갑천을 찾아 경관과 생태계를 함께 알아보았는데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금, 2009/10/09- 02:49
6
0

최성욱 회원님 호주로 발령받으셔서 지난 6월말 떠나셨습니다.
6월말 떠나신다고 하셨다는데 사무처에서는 미처 몰랐습니다.
송별회도 못해드리고 섭섭한 맘 담고 계시진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와중에 회원2분 가입도 시키고 떠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함께 사시는 최공숙회원님도 7월말 호주로 가십니다.
2년이나 계신다네요.
부디 건강하시고, 환경연합 잊지마시고, 잘 다녀오세요.^^

월, 2009/07/13- 23:37
6
0

환경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지상희, 이재은님이 회원으로 가입해주셨습니다^^

지상희 회원님은 현재 자연생태복원안내양성자 교육에,

이쟁은 회원님은 환경성질환모임에 활동해주시고 계신데요~

앞으로 많은 활동을 해주실 것 같아 기대됩니다^^

월, 2018/07/30- 15:50
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