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4 풀꿈자연학교 입학식했어요(4.19)

지역

2014 풀꿈자연학교 입학식했어요(4.19)

익명 (미확인) | 화, 2014/05/13- 10:16

2014년 풀꿈자연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는 4월 네째주에 진행했었는데도 눈이 와 다들 신기하면서도 추웠었는데

올해도 많이 더워진 날씨 속에 입학식 하는날은 좀 쌀쌀한 날씨였습니다

상당산성자연학교와 무심천자연학교 인데 입학식 장소는 용정산림공원에서 하게된 이유는

이곳에서 입학식기념 나무심기를 진행하기 위해서 입니다

부모님 손에 손잡고 참여한 친구들 처음에는 낯설어하더니 금방 어울려 이곳 저곳을 뛰어 다니네요

자연에서 만난 친구들은 서로 잘 몰라도 뛰노는 놀이만으로 친해집니다

아이들과 일년동안 만날 자연과 친구들이 기대됩니다

SAMSUNG CSC

▲▼대표님의 축하인사로 입학식 시작되었습니다SAMSUNG CSC SAMSUNG CSC

▲풀꿈자연학교의 교장선생님 전숙자 선생님도 인사를 하구요SAMSUNG CSC

▲상당산성자연학교 담당 선생님들입니다 오른쪽부터 안병선 쌤, 안정숙 쌤, 안현숙 쌤입니다SAMSUNG CSC

▲무심천자연학교 선생님도 소개를 했지요 오른쪽부터 전숙자 쌤, 신선영 쌤, 심춘희 쌤 입니다SAMSUNG CSC

이번자연학교에 참여한 친구들을 엄마 아빠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SAMSUNG CSC SAMSUNG CSC

▲그리고 다 함께 단체사진도 찍구요SAMSUNG CSC

▲우리 친구들은 나무를 심고 그 앞에 세워 놓을 팻말을 만들고 있어요SAMSUNG CSC

▲자! 이제 나무를 심어 볼까요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나무를 심었으면 인증샷도 한장 남겨야죠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팻말도 이렇게 이쁘게 세워놓고요SAMSUNG CSC SAMSUNG CSC

▲가족과 함께 심은 나무 잘 돌볼꺼죠!!! SAMSUNG CSC

▲나무심시를 마치고 엄마아빠와 함께 생태놀이를 시작했어요 자연에서 숫자4를 찾으라고요 어디에 있나요??? 아주 작은것까지 살펴 보아요. 그리고 작은 연못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올챙이도 보았어요SAMSUNG CSC

입학식도 하고 나무도 심고, 생태놀이도 하다보니 2시간이 금방 지나갔어요. 5월부터는 상당산성과 무심천에서 자연학교를 해요 무척 기대되지요SAMSUNG CSC

▲다음달에는 어떻게 만날지 이야기를 들어요

우리 친구들 한달동안 잘 지내고 5월에 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서울 성곽 어디까지 가보셨어요? 남산 -낙산- 백악산- 인왕산으로 이어져 생태축을 이루고 있는 서울 성곽은 생태적 가치 뿐만 아니라 오랜...
수, 2016/06/15- 10:00
323
0

 

미세플라스틱 캠페인을 직접 해보는 서포터즈 팀이 지난 3월에 시작했지요.

총 150명이 신청하여 그중 약 40여명이 교육팀, 캠페인팀, SNS팀, 컨텐츠팀, 동영상팀 등으로 나뉘어 약 3개월 간 담당 멘토님들과 함께 팀에 맞게 원하는 활동을 직접 기획하여 실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주기획 활동 이외에 수분크림 만들기, 미세플라스틱 교육 듣기, 바다 해안가 쓰레기 샘플링 워크샵, 중랑천 장미축제 미세 플라스틱 캠페인 부스  등 다 함께 모여 관련된 활동을 펼치기도 하였습니다.

3달 동안 어떤 활동을 했는지 각 팀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 그럼 어떤 활동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실까요?

자체 동영상 제작,  해외 동영상 10편 번역 및 자막, 영어 프로젝트 보고서 초벌 작성, Ebook 스크립터 작성(곧 나와요!), SNS 규제 법안 이벤트, 위즈돔을 통한 ‘찾아가는 미세 플라스틱 교실’, 안양고등학교에서의 학교 캠페인, 그리고 2주 전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댓글 900여개가 달린 오마이뉴스 미세 플라스틱 기사 1차 기사 작성, 전문가 인터뷰, 해외 법안 서치와 블로그 글 작성까지!  아, 카드뉴스 제작도 빠뜨릴 수 없죠. 정말 다양하고 넓은 활동을 펼쳤습니다. 짝짝짝!!

 

All Photos-58

All Photos-68

All Photos-63

All Photos-71

 

각 팀별로 활동했던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7QZ-VkWk2_5h_U_ICgsrwsCxQxT-TbDtFq2ymnas-ZU/edit?usp=sharing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6Kdr_TkomdISpUPsp-lfkNSpZxmUHaVy707vnG4UkgA/edit?usp=sharing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rCc_kNy8sLF1C6FPOtFBXbr4Lu-VF9Ts1JuMzyG8eBA/edit?usp=sharing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d516yb6-baa440qJ5kCRyrOsu3CXVgBrYOVJvycmc4Y/edit?usp=sharing

https://drive.google.com/file/d/0B95TPBrqjiqhZ3VodkZVWVZPSTA/view?usp=sharing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fYU7mdAQRplBOeCXsyzsq1cBu3FOpQ8qX6kksh5F_tY/edit?usp=sharing

 

3달간 멋진 활동을 펼쳐주신 ‘찾는바다 서포터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팀별로 조언해주시고 같이 활동해주신 멘토님들께도 감사를 :)

각 팀 활동을 발표한 후엔 최고의 활동을 펼친 ‘바다상’ 팀을 모두들 함께 투표하여 정했답니다.

20160531_204924

바다상 팀을 찾아라~ 투표판! 두구두구 공개!

20160531_204511

20160531_204633

20160531_204806

20160531_204756

멘토님들 인사!

20160531_205407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미세 플라스틱을 생산하지 않기로 약속한 기업들 명단이 곧 공개될 예정이에요.:)

커밍순!

목, 2016/06/02- 16:59
323
0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들의 커다란 움직임!  “빅애스크 운동에 동참해주세요!”

빅애스크

♣ 기후변화는 현재진행형

우리나라는 온실가스 배출량 세계 7위국가로
연평균 기온이 최근 100년동안 2℃ 상승했습니다.
슈퍼태풍이나 게릴라성 집중호우, 가뭄과 냉해에 따른 흉작, 농산물 가격폭등은 이미 현실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망설이고 있는 이 순간, 기후변화는 현실이 됩니다.
지금 우리에겐 실천하는 당신이 필요합니다!

♣ 국민이 발의하는 기후변화법

2015년 3월까지 국민 10만명의 서명을 모아 국회에 전달하고, 시민민의 의견을 모아 만든 기후변화법 초안을 바탕으로 2050년까지의 장기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정부, 지자체, 기업체, 시민의 역할을 담은 기후변화법을 제정하고자 합니다.
지구에서 가장 당당한 요구 BIGASK,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 홈페이지 서명에 참여하세요!  http://bigask.kr

 

 

 

수, 2014/06/25- 12:29
322
0

2017-%ed%92%8d%eb%8e%85%ec%9d%b4-%ec%83%9d%ed%83%9c%ea%b5%90%ec%8b%a4-%eb%aa%a8%ec%a7%91%ec%95%88%eb%82%b4%ec%88%98%ec%a0%95

♠ 제9기 풍뎅이 생태교실 신청서가  아래부분에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작성하셔서 인천환경운동연합 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제9기 풍뎅이 생태교실 신청서

 

목, 2017/01/05- 12:54
322
0

8월 4일,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탈핵을 희망하는 인천도보순례는 계속되었습니다.

태바도인(태양과바람의도시를만드는인천모임)에 속한 인천환경운동연합을 비롯해 가톨릭환경연대, 녹색당, 열음학교 등의 단체 회원분들이 부평구청에 모여 걷기 시작했습니다.

서로 발걸음을 맞추고 중간중간 쉬기도 하며 에너지 문제에 관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시민분들께 호소하였습니다.

홈플러스 작전점 앞에서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아이들과도 이야기하고

외국인에게도 알리고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과정이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면서, 이에 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여러 만남 끝에 두 시간의 일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다음달에는 조금 더 선선한 바람이 불어주겠지요.

9월 1일 2시에 탈핵희망 인천도보순례는 이어집니다.

 

 

 

월, 2017/08/14- 17:33
3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