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4 풀꿈자연학교 입학식했어요(4.19)

지역

2014 풀꿈자연학교 입학식했어요(4.19)

익명 (미확인) | 화, 2014/05/13- 10:16

2014년 풀꿈자연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는 4월 네째주에 진행했었는데도 눈이 와 다들 신기하면서도 추웠었는데

올해도 많이 더워진 날씨 속에 입학식 하는날은 좀 쌀쌀한 날씨였습니다

상당산성자연학교와 무심천자연학교 인데 입학식 장소는 용정산림공원에서 하게된 이유는

이곳에서 입학식기념 나무심기를 진행하기 위해서 입니다

부모님 손에 손잡고 참여한 친구들 처음에는 낯설어하더니 금방 어울려 이곳 저곳을 뛰어 다니네요

자연에서 만난 친구들은 서로 잘 몰라도 뛰노는 놀이만으로 친해집니다

아이들과 일년동안 만날 자연과 친구들이 기대됩니다

SAMSUNG CSC

▲▼대표님의 축하인사로 입학식 시작되었습니다SAMSUNG CSC SAMSUNG CSC

▲풀꿈자연학교의 교장선생님 전숙자 선생님도 인사를 하구요SAMSUNG CSC

▲상당산성자연학교 담당 선생님들입니다 오른쪽부터 안병선 쌤, 안정숙 쌤, 안현숙 쌤입니다SAMSUNG CSC

▲무심천자연학교 선생님도 소개를 했지요 오른쪽부터 전숙자 쌤, 신선영 쌤, 심춘희 쌤 입니다SAMSUNG CSC

이번자연학교에 참여한 친구들을 엄마 아빠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SAMSUNG CSC SAMSUNG CSC

▲그리고 다 함께 단체사진도 찍구요SAMSUNG CSC

▲우리 친구들은 나무를 심고 그 앞에 세워 놓을 팻말을 만들고 있어요SAMSUNG CSC

▲자! 이제 나무를 심어 볼까요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나무를 심었으면 인증샷도 한장 남겨야죠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팻말도 이렇게 이쁘게 세워놓고요SAMSUNG CSC SAMSUNG CSC

▲가족과 함께 심은 나무 잘 돌볼꺼죠!!! SAMSUNG CSC

▲나무심시를 마치고 엄마아빠와 함께 생태놀이를 시작했어요 자연에서 숫자4를 찾으라고요 어디에 있나요??? 아주 작은것까지 살펴 보아요. 그리고 작은 연못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 올챙이도 보았어요SAMSUNG CSC

입학식도 하고 나무도 심고, 생태놀이도 하다보니 2시간이 금방 지나갔어요. 5월부터는 상당산성과 무심천에서 자연학교를 해요 무척 기대되지요SAMSUNG CSC

▲다음달에는 어떻게 만날지 이야기를 들어요

우리 친구들 한달동안 잘 지내고 5월에 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서울 성곽 어디까지 가보셨어요? 남산 -낙산- 백악산- 인왕산으로 이어져 생태축을 이루고 있는 서울 성곽은 생태적 가치 뿐만 아니라 오랜...
수, 2016/06/15- 10:00
323
0
2016년 6월, 그들을 처음 만났습니다. 그 곳에서 만난 그들은 대부분 간절했고, 대한민국의 극심한 주거문제에 신음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시작이었습니다....
목, 2017/03/23- 22:36
323
0
    당신이 녹색으로 특별해질 수 있는 기간!   댐으로 막힌 4대강에 녹조가 생기는 일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
화, 2017/04/25- 10:58
323
0

세월호 참사 3주년..

4월 16일(일), 물한방울 흙한줌은 목포신항에서 함께 했습니다.
세월호 선체는 인양되었지만, 진실 인양은 먼 길이 남았습니다.
그 길 끝까지 기억하고 힘이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월, 2017/04/17- 10:17
323
0

이번 4월 정기산행에서는, 충북괴산 연풍면과 충주 수안보면에 걸쳐있는 신선봉, 마패봉, 깃대봉을 오르고자 합니다. 마패봉과 깃대봉(치마바위봉)은 백두대간 주능선에 자리잡고 있으며, 신선봉은 대간에서 살짝 벗어나 있지만~ 정상에서의 조망은 단언컨대 다른 두 봉우리보다 압권입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백화산과 희양산 및 월악산까지 조망할 수 있고, 코앞에 펼쳐진 주흘산의 경우 흐린날씨에도 잘 보일정도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일시 : 2014. 4. 19(토) 07:00 ~ 18:00

2. 장소 : 충북 괴산 신선봉(967m),마패봉(925m),깃대봉(812m)

3. 집결 : 흥덕구청 문화의집 앞 / 아침 7시까지

4. 신청 : ~2014. 4. 18(금)까지, 홈페이지 댓글활용 또는 등반대장에게 문자신청

5. 참가비 : 1만5천원(현장납부)

6. 준비물 : 도시락, 물, 행동식, 스패츠, 스틱, 장갑, 여벌의 양말과 셔츠 등

7. 코스 안내 (A코스 : 약8km, B코스 : 약6km)

 

A코스 : 주차장 – 들머리 – 능선갈림길 – 신선봉 – 마패봉 – 조령3관문 – 깃대봉 – 계곡 – 주차장(5시간30분)

 

B코스 : 주차장 – 들머리 – 능선갈림길 – 신선봉 – 마패봉 – 조령3관문 – 계곡 – 주차장(4시간30분)

 

* 참가자들의 체력을 감안하여 코스를 유동적으로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8. 코스특징

 

신선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는 아주 가파른 비탈길이 지루할 정도로 이어지는 반면, 깃대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는 비교적 완만한 편입니다. 따라서 무릎에 무리가 가는 사태를 방지하고자, 먼저 신선봉으로 올라가는 코스를 잡아봤습니다.

 

9. 문의 및 연락처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043)222-2466 / 산행모임회장 010-8714-4407

 

daummap_20140409_024704

목, 2014/04/17- 11:15
32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