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후원후기] ‘세종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후기] ‘세종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admin | 목, 2022/12/01- 16:04

2022년 11월 23일, 세종특별자치시 해밀초등학교에서 나눔장터 수익금을 모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해밀초등학교 3,4학년군 학생들은 지구 환경에 대한 고민을 시작으로 2학기에 '생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여러 프로젝트 중 '나눔장터'를 통해 모이는 수익금은 환경단체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고 하는데요! ?  '나눔장터'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물품들을 가져와 판매하였고, 이렇게 모인 336,430원 수익금 전액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   학생들은 물건 재활용을 위한 '나눔장터' 외에도  지구 멸종 위기 동물 살펴보기 ? , 양말목 컵받침 만들기 ?, 물 절약송 만들기 ?, 생태 관련 피켓 들고 퍼레이드 하기 ?️, 쓰레기 줍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익히기 ? 등 다양한 생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멋진 활동들을 이어나갔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지구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해밀초등학교 3,4학년군' 학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환경운동연합’, 친환경 라이프 브랜드 ‘동이오감’과 협약식 진행
  • ‘환경운동연합’과 동25감(이하 동이오감)이 7월 6일(목) 환경운동연합 사무실에서 '고체 치약 사용으로 모으는 자연환경 기금 협약식'을 가졌다.
  • 최근 플라스틱 쓰레기를 비롯하여 탄소배출로 인한 환경문제가 대두되며 기후위기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시민의 실천적 변화와 함께 ‘동이오감’이 선보이는 고체 치약과 같은 친환경 구강 제품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 ‘동이오감’은 작년 말 고체 치약 제품을 출시하며 친환경 제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동이오감 고체 치약은 제조부터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며 자연유래성분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하수도로 배출한 이후 완전히 분해되어 수질오염을 줄인다. 포장 용기 역시 알루미늄 뚜껑, 유리 용기, 종이, 친환경 유포지로 구성되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자원순환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 동이오감 CMO 이승주 이사는 “일상 속 플라스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고체 치약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불편하지 않고 더 효과적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 동이오감 CEO 조성룡 대표는 “수익금의 일부를 기후위기 현장에서 노고하는 환경운동연합에 전달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시민들의 반응이 좋다면 상시 사업으로도 전환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환경운동연합 김춘이 사무총장은 “평범한 시민이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하고, 생태를 보전하는 활동에 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기회로서 의미가 있으며, 지속성 있는 환경운동 확장을 위한 풀뿌리 모금이라는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월, 2023/07/10- 14:11
1
0

2023년 6월 28일, 환경운동연합으로 학생들의 정성 어린 손편지와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 편지와 사진은 담양에 위치한 담주초등학교 6학년 선생님과 학생분들이 보내주셨는데요, 사진 속 학생들의 모습은 환경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환경문제에 대해 많은 이들에게 열정적으로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손글씨로 적어보낸 편지 내용에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한 학생들의 간절한 마음과 소망이 담겨있었습니다. 학생들은 평소에도 지구 환경과 생태환경 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환경부 환경동아리 활동으로 매주 환경일기 작성과 우리지역 생태환경지도를 제작할뿐만 아니라 영산강 생태보호 프로젝트까지 병행하며 환경보호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요즘엔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환경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걱정하고 있었는데, 마침 라디오를 통해 환경운동연합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투기 관련 인터뷰 내용을 듣게 되어 학생들에게도 이 문제에 대해 전달하고 함께 고민해야겠다고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한 소극적 대응이 친환경 생태보호와 지구환경을 살리자는 학교의 교육과 구호가 무색하게 느껴질 만큼 학생들에게 부끄럽고 미안한 마음이 들었고,  오염수 해양투기가 진행되면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해양 생태위기가 찾아올 수 밖에 없음에 학생들의 많은 걱정과 우려가 생겼다고 전해주셨습니다.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를 막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이 이미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기를 강행하려는 지금. 선생님과 학생들은 간절한 마음을 담아 국제 기관에 메일을 전송하는 등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 또한 늘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생명과 평화, 시민과 환경의 편에서 활동할 것입니다.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해 목소리 내는 것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한 학생들의 절실한 마음과 우려가 가득한 편지를 함께 읽어주세요!    <담주초등학교 학생들의 편지 내용 일부> 안녕하세요. 오늘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후쿠시마 오염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그런데 방사능에 오염된 오염수가 바다로 곧 방류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저는 많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바다에 가고 싶어도 오염수가 있고, 바다에 사는 생선과 해산물을 먹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부와 해녀는 후쿠시마 오염수가 방류되면 일을 하기 힘들어질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절대 방류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막아주세요. 일본이 오염수를 방출한다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가 고통받을 거예요. 오염수가 방류되고 나면 우리들은 언제 방사능에 노출될지 몰라 편하게 있을 수 없을 거예요. 미래의 후손들과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저희를 위해 오염수 방류를 막아주세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일본에서 오염수를 방류한다고 하던데 저는 방류를 안 하면 좋겠어요. 방류되면 바다와 바다 생물들이 오염되어 생태계가 파괴될 것입니다. 오염수가 한국 바다에도 온다고 해서 너무 무서워요. 우리나라와 모든 나라를 위해 우리를 도와주세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께,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저는 학교 수업을 받아야 하는 학생입니다. 왜 저희 같은 학생들마저 오염수 방류라는 끔찍한 현실을 직면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건강한 음식을 먹고 자라고 싶습니다. 학생들의 힘만으로는 이 상황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제발 우리, 아니 세계 모든 학생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여러분이 우리 학생들의 희망입니다. 이렇게 간곡하게 요청합니다. 제발 오염수 방류를 막아주세요.  
목, 2023/06/29- 16:36
1
0

폴킴 팬카페 폴인럽에서 폴킴님의 33번째 생일을 맞이해 폴킴님의 따뜻한 마음과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아 후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주셨어요.

폴킴님은 작년 연말 '기후위기비상행동'에 1억원을 기부해주셨죠. 환경운동연합은 '기후위기 비상행동' 연대단위에서 가장 중심적으로 핵심활동을 하고 있는 간사단체 입니다. 폴인럽의 팬분들도 폴킴님의 뜻에 동참하는 의미로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많은 응원과 지지를 보내주셨어요.

2월 11일인 폴킴님 생일의 의미를 담은 후원금액 송금 이벤트를 위해 통장의 입금자 명을 '폴곁에폴인럽'으로 맞추어 후원하는 이벤트를 11,12일 양일간 진행하였고, 통장에 정성스럽게 찍힌 팬들의 마음을 후원증서와 함께 폴킴님의 소속사로 전달드렸어요.

소속사의 폴킴 담당자님이 최대한 빨리 전달드리기로 했으니 폴킴님의 인증샷을 조심스럽게 환경운동연합도 기대해봅니다^-^*

이번 후원 이벤트를 계기로 폴킴님의 팬들도 환경과 생명, 그리고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길 희망합니다.

환경운동연합은 기후위기 대응 활동 뿐만 아니라  지구 생명들의 삶을 보호하는 활동에 계속해서 힘쓸테니 계속 함께 해주세요. 고맙습니다!!


토, 2020/02/15- 02:38
1
0

2023년 6월 15일, 연세초등학교에서 에코마켓 수익금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

기후위기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위해 ?

연세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은 '기후위기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알리기 위해 사회적기업을 만들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에코마켓' 행사를 진행하였는데요! 

이렇게 학생들이 기획하고 진행한 프로젝트 '에코마켓'을 통해 모인 수익금 400,000원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

직접 만든 굿즈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체험공간 ? 사회적기업경영 프로젝트 '에코마켓'에서는 멸종위기동물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직접 만든 키링, 그립톡, 볼펜 등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판매하고, 리유저블컵을 이용한 카페 등의 체험공간도 운영하며 멸종위기동물을 알리기 위한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기후위기와 멸종위기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직접 고민하여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신 선생님의 도움이 있어 '에코마켓' 프로젝트는 더욱 즐겁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 환경운동연합은 기후위기로 인해 사라지는 멸종위기동물들에 대해 알리고 실천하는 '연세초등학교 6학년' 학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과 다양한 생명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금, 2023/06/16- 16:13
1
0

2022년 10월12일, 서울한산초등학교에서 전학년 학생들과 함께 나눔장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나눔장터는 전교학생회 당선 공약이었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특히 6학년 1반은 6학년 사회 교과와 연계하여 인권관련 물품(공정무역 제품, 취약계층 지원 기부 물품, 기아 대책 희망 팔찌 등)을 판매하는 등 여러모로 의미있는 행사가 되어습니다. 한산초등학교 학생들은 나눔장터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 337,810원을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해주셨습니다.   서울한산초는 서울시 탄소중립 선도학교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걸맞게 나눔장터에는 70팀이나 참여했다고 합니다. 장난감, 옷, 생활용품, 학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여 수업에서 배웠던 지속가능한 사회를 실천으로 옮겼습니다. 이번 장터를 함께 기획하고 실천한 전교회장은  "제가 낸 공약으로 학생들이 물건을 사고 파는 걸 보니 즐거웠다. 나눔장터로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환경단체에 기부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고 하는데요. 이번 나눔장터를 통해 한산초등학교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수, 2022/11/02- 13:32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