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보도자료]제주도 탈석탄 금고 지정 의지표명 환영한다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 대응 한∙중∙일 시민사회 포럼(안)
○ 목적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문제, 방류계획, 관련 정보, 대응 활동 현황 등을 공유 한다.
∙ 한∙중∙일 핵발전소 사항을 이해하고 공유한다.
○ 일정 : 2021년 6월 17일(목) 오후2시
○ 방법 : 현장+화상회의(ZOOM 이용)
○ 주최 : 탈핵시민행동, 동아시아기후네트워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
주관 : 영광핵발전소1,3,4호기 폐쇄를 위한 광주비상회의
* 기술지원 : 광주환경운동연합 미디어위원회
○ 참석 : 한∙중∙일 시민사회활동가 100여명
○ 내용
|
시간 |
내용 |
|
13:30~14:00 |
○ 현장 참가자 접수 및 온라인 접속자 확인 |
|
14:00~14:10 (10분) |
○ 주요 참석자 소개
∙ 한국, 일본, 중국의 주요 인사 소개 ○ 인사말 ∙ 한국, 일본, 중국의 대표로 1인 인사말 |
|
14:10~14:30 (20분) |
○ 발표1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과
배경 그리고 일본 사회 대응 상황 ∙ 미츠타 칸나(일본 지구의 벗 사무국장) |
|
14:30~14:50 (20분) |
○ 발표2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한 한국시민사회 대응 활동 및 한국 핵발전소 주요 문제 ∙ 안재훈(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장) |
|
14:50~15:20 (30분) |
○ 자유토론
– 질의 응답 – 향후 공동대응 활동 의견 나눔 |
|
15:20~15:30 (10분) |
○ 퍼포먼스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or ‘핵발전소 반대’ 내용의 퍼포먼스 |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영상제는 환경운동연합, 한국예술위원회, 기후시민3.5가 공동 주관하는 비영리 환경영상제입니다. 기후위기의 핵심 원인인 에너지 문제에 내재된 복합적이고 다양한 쟁점들을 영상화하여 시민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고, 위기에 관한 담론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영상상영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 포스터를 참조해주세요.
** 영상상영회 직후 감독과의 대화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상상영회 접수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