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2021 전국 대표자회의 안내


2021 전국 대표자회의 공고
환경운동연합 정관 제 3장 13조에 의거 전국대표자회의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일시: 2021.9.4.(토) 14:30~18:00
▫장소:온라인(Zoom 접속주소 추후 안내)
[1부] 대표자회의
14:30~ 16:00 보고 및 대의원대회 안건 상정 논의
∎보고안건:
- 비전과혁신특별위원회 준비회의 보고
∎ 대의원대회 안건 상정의 건
- 정관개정: 사천환경운동연합 명칭 변경 승인의 건
- 법적지위(조직)변경에 따른 환경연합 해산, 재산 및 회원이관, 지점의 자동해산에 관한 건
1) 법적지위(조직)변경에 따른 공익단체 (전명칭: 기부금대상민간단체) 환경운동연합 해산 (2021. 12. 31)
2) 법적지위(조직)변경에 따른 재산 및 회원 이관 처리
3) 환경운동연합 해산으로 인한 지점 지역(고유번호증이 지점으로 등록된 지역)의 자동해산
- 전국조직으로서의 환경운동연합 체계를 결정할(비전과 혁신안을 의결할) 수임 기능 승인에 관한 건
[2부] 강연 (홍종호 공동대표,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16:00~16:10 휴식
16:10~16:50 기후위기 시대 환경운동연합이 나아갈 길
16:50~17:40 토론
17:40~17:50 내용정리
17:50~18:00 폐회
문의: 환경운동연합 중앙사무처 조직운영국 02-735-7000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