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12일 난초 선생님 반 용현 갯골 유수지 탐조

6월 12일 난초 선생님 반 용현 갯골 유수지 탐조

admin | 화, 2021/06/15- 23:26

<6월 딱따구리기자단활동>
장소:용현갯골유수지

우리들 온도체크는 필수
이제 용현갯골로 출발~~
용현갯골에서 개개비소리듣기 성공!!!
오늘 만난 새는 민물가마우지.괭이갈매기.중대백로
흰뺨검둥오리.왜가리.개개비 등등~~
망원경으로 새도 관찰하고 카메라로 사진도 찍어보았지요
갯골의 중요함을 알았고
생명의 소중함ㅡ개미한마리도 함부로
죽이면 안된다는것 알았지요
매미나방 애벌레.사마귀.무당벌레.꿀벌
관찰후 모두 자연으로 돌려보냈지요
꿀벌이 사라지면 우리 인간도 살수가 없지요
(수분70프로를 책임지고 있음)
오늘 많이 더워서 지구온난화에 대해 다시생각하는 시간을갖었지요?
쓰레기도 주웠지요
딱따구리기자단은 환경보호봉사점수
올라갑니다
오늘은 멋진하루였습니다
울친구들과 함께여서요
7월에 또 만나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

-인 원: 약 20명

-참 가 비: 회원 7만원 / 비회원 15만원 (캠프비용은 별도)

-교육일시: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연간수업계획안

월별 프로그램 장소  
3월 17일 오리엔테이션

환경기자란 무엇인가?

환경기자의 자세 및 글쓰기 방법

인천환경운동연합  
4월 16일 신문사에서의 직업분포는?

신문사에서 하는 일은?

기호일보  
5월 21일 저어새가 왔어요 송도 저어새 섬

고잔갯벌

강사 섭외
6월 18일 인천의 역사를 찾아보아요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 기념비

 
7월 16일 둘레길을 걸어 볼까요? 인천둘레길 6코스

(인천대공원~소래습지)

 
8월 소모임 친구들과 1박2일 생태기행 대이작도 1박 2일
9월 24일 미디어센터에서는 하는 일은?

직업 체험활동과의 관계

시청자 미디어 센터  
10월 15일 인천의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될까요? 국립생태자원관

쓰레기 매립지

 
11월 19일 어린이 과학관을 견학하고 환경에 대한 것과 홍보 시설을 둘러본다 어린이 과학관  
12월 17일 환경신문만들기

수료식

인천환경운동연합  

※ 수업방식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일, 2016/02/14- 23:24
197
0

2017.3월부터12월 수료식까지 활동을 정리해봅니다.
2017.2월에 28명의 환경기자단을 이끌고 여러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소래 습지생태공원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하여~~
-3월인천대공원
-4월 남동유수지
-5월국립생물자원관
-6월소래습지생태공원
-7월환경관리공단
-8월 경희궁 가족궁나들이
-9월인천업싸이클 에코센타
-10월 계양산목상동솔밭
-11월 부평굴포누리 기후관
-12월 수료식 을끝으로 활동마무리하였습니다
한해동안 도움주신 이향경(석류)  전혜선(토끼)  김미정(다릅) 김도연(반딧불이)쌤들 감사했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12/20- 10:28
163
0

오늘 딱따구리환경기자단
인천에 하나뿐인 업싸이클 에코쎈타 방문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버린쓰레기 를 재사용하고
우리가 쓰는 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대체해서 쓰는
태양열에너지 이모든 것을 어떻게 하면 잘 쓸수있는지
전문강사님 들께 들어보고 환경을 깨끗이 하려면 우리가 무었을 해야하는지 배워보았습니다
쓰레기는 만드는것도 잘생각해서 만들어야겠지만 버리는것은 더욱 잘버려야함을 잘배웠으리라 생각하구요
오늘 아이들과 함께 와주셔서 감사하구요
우리기자들은 깨끗한 지구 를위해 우리모두 노력하는
뜻깊은 날이 였으리라생각합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월, 2017/09/18- 15:33
152
0

“오늘 딱따구리환경기자단
경희궁 나들이 했습니다.
정승만선생님의 깊이있고 재미나며
아프기도한 궁역사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늘은 딱따구리 기자들의 동생들과 부모님들께서
함께참여 하여 가족나들이처럼 진행이 되었던시간이였습니다
절기로는 가을이지만 아직은 여전히 한낮엔
더워서 오늘 조금힘들었겠지만 그래도 보람된시간이였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수, 2017/08/23- 11:56
1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