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12일 고마리 선생님 반 용현 갯골 유수지 탐조

6월 12일 고마리 선생님 반 용현 갯골 유수지 탐조

admin | 화, 2021/06/15- 23:17


딱따구리 6월 활동 스케치
더워도 너무 더운 날이었어요^^
건우,정원,정현,지상,희수,연서,예린,민아,승연이가 참석했어요.
용현갯골 유수지의 새들을 쌍안경으로 관찰하고 몇명은 카메라에 담아보았어요..
중대백로,흰뺨검둥오리,왜가리,괭이갈매기,민물가마우지가 보였어요.
오디나무에서 떨어진 오디열매를 도토리그릇에 담아 나뭇가지로 잘게 잘게 다져서 그림을 그려보았어요..약간 묽은 보랏빛이 끝날때쯤 보니 선명한 보랏빛 추상화로 남겨졌네요 ㅎ
오늘 주제는 개개비를 소리로라도 만나는 것이었는데 갈대밭이 조용합니다. 우리 친구들이 우르르 오니 다들 숨었나봐요..
이곳 공원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저절로 뛰고 싶어지는곳이예요^^
새가족이 되어 엄마아빠새가 아기새에게 열심히 애벌레 먹이를 잡는 게임을 연달아 세번이나 했어요…민아가 다리가 완전히 안나았는데 엄마아빠새 역할 하느라 힘들었을거예요..애벌레가 없으면 새가 사라지고 새가 사라지면 애벌레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생태계 균형이 깨짐을 알수 있는 게임이었어요..아기새를 먹여살리기 위한 엄마아빠새의 노고도 잠시 느껴보는 시간이었어요^^
정현이가 술래잡기를 하자 했지만 항상 활동시간이 짧음을 아쉬워하며 다음을 기약했어요.. 3학년 친구들은 애벌레 인형이 맘에 들었는지 하나씩 데려갔어요..이름도 지어주고 잘 키워달라했지요^^
돌아오며 검은머리물떼새 한마리가 당근부리를 보여주어 갯벌에 사는 새들을 두루 보는 시간이 되었어요..손가락만한 매미나방 애벌레도 만나며 활동을 마무리하였어요.6월 활동글은 승연이가 쓰겠다고 손번쩍 들었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8.6.9
이번달은 6월,
6.25전쟁도 상기 시키고 호국보훈의달로서
전쟁도 겪고, 인천상륙작전도 무사히 바라본 나무들….
월미평화의 나무 7가지와 2가지더 해서 9가지를 2시간 꽉 채워 직접 찾아 보면서 남깁니다.
가는길에 뽕나무의 오디도 먹어보고,
전문적인 해설도 듣고, 미션지도 모두 완성하고 먹은 아이스크림은 아주 시원했지요.
스탬프 찍기 완성으로 물범카 티켓도 받고  덤으로 손수건도 받았습니다.
힘들었을텐대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끝마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움주신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반딧불이(김도연)선생님

 

 

화, 2018/06/12- 10:53
120
0

4월 16일 제 8기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첫번째 활동으로 세계멸종위기종인 저어새가 남동유수지에

다시 돌아와서 저어새를 관찰하고 저어새섬을 돌아보며

취재하였습니다. 또한, 저어새가 먹이를 먹는 갯벌에 대해 교육도 받고

생각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어새가 사는 남동유수지에 와서 저어새는 어떤 새인가 관찰하고,

쌍안경으로 보구, 도감 찿아보구….

고학년이고, 기자단이라 그런지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것 같은 날씨에도 진지하게 활동하는 우리 친구들…..

넘 이쁩니다~

목, 2016/04/21- 13:49
106
0

5월 활동 날에도 비가 계속 내렸습니다.
우리 친구들 오기가 많이 불편한대도 참석하여주어서 고마워요…
오늘은 인천도호부, 인천향교 입니다.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져 이곳을 방문합니다.
전문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인천이 어떻게 시작 됐는지,얼마나 됐는지, 어디서 유래했는지….
자세히 알게됩니다.
이번달 소식지는 이수인친구가 보냅니다.
친구들, 한달 동안 잘 지내고 담달엔 꼭 만나요^♡^

수, 2018/05/16- 15:48
100
0

오늘딱따구리환경기자단 부평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다녀왔습니다.
굴포천 을 따라 걸으며 하천의식생들을 보고
기후관에 서 자유롭게 댐체험도하고 한반도의 기후 관도 둘러보았습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빗물을 어떻게 저장하고
어떻게 흘려보내는지도 체험을 통해서 잘보았으리라생각하구요
도심지안에 있는하천이 도시환경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것도 느꼈으리라생각합니다
또한 기후가 우리나라의 사계절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것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시간이였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목, 2017/11/16- 10:06
94
0

7월 활동은 주안영상미디어센터에서  활동했습니다.
카메라도 잡아보고. PD도 되보고. 리포터도 되보고.
녹음도 해보며 방송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직업진로체험에도 도움이 많이 됐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김도연(반딧불이)선생님

 

 

목, 2018/08/02- 14:13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