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데면대면하지 않는 환경교육]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지역

[데면대면하지 않는 환경교육]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admin | 금, 2020/12/11- 20:28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하는 비대면 온라인 환경교육인<데면대면하지 않는 환경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 <데면대면하지 않는 환경교육>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에너지자립마을학교 그리고 대전환경운동연합이 힘을 합쳐 운영하였는데요!  특히! 활동교구들을 배포, 미션 인증 제출 접수, 기념품 수여를 관할해주신 관저마을공동체, 에너지자립마을학교에서 12월 둘째주동안 참가자분들의 멋진 활동사진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들르셔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활동 사진들을 감상하시면 또한 좋은 시간이 되실것같습니다.

이번 환경교육은 코로나19로 만남과 모임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수밖에 없었고 이 기회에 새로운 방식의 환경교육 플랫폼을 도입한 교육 프로그램이였는데요.

참가자들에게 세가지의 미션을 부여하고 이를 사진으로 인증해 소감과 함께 제출하면 참가 기념품까지 부여하는 알찬 교육으로 참가는 100가구로 한정해 신청받았습니다.  2주간의 짧은 활동 기간이였음에도 신청가구수는 100가구를 더 초과했고 교육 프로그램이 곧 마감을 앞두고  94%의 높은 미션 인증 제출률을 보여 성황리에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가자분들께서는

“환경교육은 어떤방식으로든 시시때때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박 *희 님,

“엄마와 같이 아파트단지내 놀이터 공원을 돌아다니면서 플로킹을 했는데 놀이터에서 놀던 친구들이 뭐하는거냐고 많이 궁금해 했고, 놀이터에 떨어진 쓰레기를 넣어준 친구도 있었습니다.   담배꽁초가 그냥 지나다닐때는 잘 몰랐는데 길에 버려진게  엄청 많아서 놀랐습니다.   지나온길이 깨끗해져서 뿌듯했습니다.
환경과 몸에 좋은 천연비누만들기도 재미있었고,계단으로(우리집 5층) 다녀서 운동도 되고 에너지도 아끼고, 일회용품 사용도 줄이고…
앞으로도 지구가 아프지 않게 노력하겠습니다.”- 송*아 님

등의 소감을 남기며 긍정적인 후기를 보여주셨습니다.

이렇게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마을 공동체와 연대해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환경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후위기와 질병, 전염병의 확산이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이 주목되는 현실. 시민들은 분명히  환경 지식, 기후위기 대응에 더욱 가까워져야합니다. 대면과 오프라인 모임이 어렵다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시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환경 보호 참여를 이끌어낸 대전환경운동연합! 앞으로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부분은 더욱 개선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다양하게 개설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활동일: 날짜: 5월 19일(금) 오전 9시 30분 부터

●활동인원: 5명

● 쓰레기 수거량: 마대 2포대/ 유해식물 제거(베어서 말려 나무들의 양분으로 사용)

5월 12일(금) 오전 9시 30분부터 인천환경운동연합 물위원회회원들이 모여

만수천 정화활동을 하였습니다.

만월터널옆 도롱뇽이 서식하고 있는 만수천의 상류부에

유해식물(돼지풀, 단풍잎돼지풀, 환삼덩굴)을 제거하며,

정화활동도 하여 마대로 2포대 정도 쓰레기를 수거하였습니다.

 

만수천의 지류 마을부터 정화활동을 시작하기 합니다.

만수천 상류부로 올라가는 길에 쓰레기들이 여기저기 산재해 있습니다.

만수천 상류 주변 유해식물인 돼지풀, 단풍잎돼지풀, 환삼덩굴등을 제거하기도 하였습니다.

정화활동을 마친후….

오늘 정화활동에는 5명이 참석하여 주었고, 수거한 쓰레기양은 2포대 정도이며

유해식물 제거한 것은 산에 두어 말려서 다른 나무들이 양분으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목, 2017/12/28- 10:45
45
0
Our documents on the market are entirely original and special. Notice the Penguin Books Web Site for additional information regarding the way the essays should be […]
화, 2018/10/09- 02:10
44
0

울산환경운동연합과 전국환경운동연합 사무처에서 활동하다가 올해 대전에 내려오셨습니다.

대전에 오시자마자 회원으로 가입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 더 자주 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활동의 노하우가 대전에 전수되기를 희망해봅니다. ^^

월, 2018/07/30- 16:14
43
0

장수천과 합류되는 만수천 하류부분과 지류인 만월산 상류부분 모니터링을 하였습니다.

● 위치:장수천과 합류되는 류~만수천 상류

● 조사된 식생- 외래식물: 가시상추.

유해식물: 단풍잎돼지풀. 환삼덩굴.

소리쟁이. 달맞이꽃. 망초대. 마디풀, 명아주. 다닥냉이. 유채. 개망초. 익모초.

상류: 장구밥나무. 어수리. 참나리. 산수국. 아까시. 국수나무. 히어리. 산딸기. 등골나물. 서양등골나물. 오리나무.가 죽 나무. 덜꿩나무. 마. 댕댕이. 개암나무. 누리장나무. 남산제비꽃. 까치수영. 청미래덩굴, 좀작살나무. 산초. 땅비사리. 개나리. 쥐똥나무. 가래나무. 다릅나무, 외목련. 개머루. 신갈나무. 박주가리. 오동나무. 고마리. 애기똥풀. 부들. 갓 등

이어지는 가뭄에 만수청 지류의 물이 바짝 말랐습니다.

하루 빨리 단비가 내려주기를…

목, 2017/12/28- 11:03
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