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10월 10일 수도권 매립지 활동

10월 10일 수도권 매립지 활동

admin | 금, 2020/10/30- 23:34

딱따구리 친구들이 수도권 매립지를 방문했어요.

가을 벚꽃, 개수나무아래서 발 담그기, 돌다리도 건너보고, 다래도 따먹고, 으름씨앗도 심어줬어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춥지 않은 날씨, 맑은 하늘, 우리의 딱따구리 친구들과 아쉬운 수료식을 치렀어요^^

대표님의 덕담으로 시작을 열고 영상을 보고 개근상 시상식이 있었어요. 지훈, 희수, 건우가 개근상을

받게 되었는데 안타깝게 희수가 못 왔네요. 단체사진을 찍고 3층으로 이동하여 수료증을 전달하고 도토리 팽이를

예쁘게 꾸미고 대회를 위해 열심히 연습하였어요.  2명씩 짝을 이뤄 누가 오래 도나? 대회를 해서

건우와 패자부활전에서는 지상이가 우승하여 떡 선물을 하나씩 더 받았답니다.

내년에도 즐겁게 만나길 기대해요.

                                                                         – 고마리 (강영숙) 선생님 –

    

월, 2019/12/30- 10:20
2
0

2020딱따구리 6월 활동 스케치
일시 : 2020.6.27 오후2시-3시40분
참석 : 권태린,양류진,최지훈,양지상,윤희수,유재혁

작년에 활동하던 4명의 남자친구들을 5학년이 되어 다시 만나니 반갑네요..그사이 몰라보게 아이들이 컸어요^^ 오늘 새로 들어온 류진,태린은 6학년 여자친구들입니다. 엄마가 신청했다고 하네요 ㅋ 다행인건 둘이 같이 왔다는거죠..어쩌다보니 만남의 장소가 조금 번잡스러워 살짝 긴장했어요.발열체크 다하고 마스크 입에 장착하고 오랜만에 문학산을 오릅니다.

내마음,나무마음 눈스티커 붙이기를 하고 주변에 떨어진 한뼘만한 나뭇가지 4개씩을 각자 줍고, 나를 닮은 자연물에 4개의 나뭇가지로 액자를 만들어보라 했어요. 만들고 한명씩 이유를 들어보니 욕구와 마음들이 잘 드러나네요.

화, 2020/07/21- 19:13
2
0


딱따구리 6월 활동 스케치
더워도 너무 더운 날이었어요^^
건우,정원,정현,지상,희수,연서,예린,민아,승연이가 참석했어요.
용현갯골 유수지의 새들을 쌍안경으로 관찰하고 몇명은 카메라에 담아보았어요..
중대백로,흰뺨검둥오리,왜가리,괭이갈매기,민물가마우지가 보였어요.
오디나무에서 떨어진 오디열매를 도토리그릇에 담아 나뭇가지로 잘게 잘게 다져서 그림을 그려보았어요..약간 묽은 보랏빛이 끝날때쯤 보니 선명한 보랏빛 추상화로 남겨졌네요 ㅎ
오늘 주제는 개개비를 소리로라도 만나는 것이었는데 갈대밭이 조용합니다. 우리 친구들이 우르르 오니 다들 숨었나봐요..
이곳 공원은 잔디밭이 넓게 펼쳐져 저절로 뛰고 싶어지는곳이예요^^
새가족이 되어 엄마아빠새가 아기새에게 열심히 애벌레 먹이를 잡는 게임을 연달아 세번이나 했어요…민아가 다리가 완전히 안나았는데 엄마아빠새 역할 하느라 힘들었을거예요..애벌레가 없으면 새가 사라지고 새가 사라지면 애벌레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생태계 균형이 깨짐을 알수 있는 게임이었어요..아기새를 먹여살리기 위한 엄마아빠새의 노고도 잠시 느껴보는 시간이었어요^^
정현이가 술래잡기를 하자 했지만 항상 활동시간이 짧음을 아쉬워하며 다음을 기약했어요.. 3학년 친구들은 애벌레 인형이 맘에 들었는지 하나씩 데려갔어요..이름도 지어주고 잘 키워달라했지요^^
돌아오며 검은머리물떼새 한마리가 당근부리를 보여주어 갯벌에 사는 새들을 두루 보는 시간이 되었어요..손가락만한 매미나방 애벌레도 만나며 활동을 마무리하였어요.6월 활동글은 승연이가 쓰겠다고 손번쩍 들었어요^^

화, 2021/06/15- 23:17
2
0

2020.8.22 딱따구리 여름방학 특강

코로나로 많은 친구들이 참여를 못했어요.
아쉽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이라 더 속상합니다.
만들기 수업은 야외수업과 또 달리 차분함과 새로운 재료와의 만남,작품에 대한 성취감,작품만의 스토리등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지요.
오늘은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한 삼나무액자 만들기입니다. 나무향이 좋은 삼나무를 사포로 매끈하게 하고 향을 맡아보니 더 향기로워요.
비록 살아있는 이끼는 아니지만 인테리어,제습,공기정화 등의 기능이 있어 거실에 두면 좋답니다.
나뭇가지를 붙이고 내가 만들 나무이름을 지어보고 버닝으로 직접 나무이름을 새겨넣었어요. 이름을 붙이면 특별한 나무가 되지요.

월, 2020/08/24- 21:47
2
0

겨울을 지내고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오늘 딱따구리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비록 마스크속에 예쁜 얼굴들은 가려져 있지만 오늘 활동을 하며 아이들의 선한 모습이 그려집니다^^
온 우주에 사람이 살 수 있는 단 하나의 행성,지구의 환경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사실은 남녀노소 거의다 알고 있지요.

그래서 올해는 ‘아름다운 지구인 되기’ 라는 주제를 가지고 활동을 해보려합니다.
쓰레기의 행복한 여행인 재활용품 분리배출잘 하는법도 익혀보고 활동 중에 다양한 활동들을 접목해서 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친구들이 집으로 가져간 녹색선서문에 아이들이 실천하겠다고 쓴 내용이 있습니다.

잘 붙여놓고 실천한날은 달력에 동그라미든 별이든 표시를 합니다. 매월 마지막날 그달 실천한 날짜 수를 적으면 됩니다.

성별,학년,기존멤버,새멤버 구분없이 ‘딱따구리 어린이 기자단’이라는 공동체로 서로 잘지내기 위해

존중,배려,협동 하며 잘 어우러지는 딱따구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월, 2021/03/15- 19:58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