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보도자료] 불법증식 5년째 방치, 멸종위기 반달가슴곰 잇따라 폐사

지역

[보도자료] 불법증식 5년째 방치, 멸종위기 반달가슴곰 잇따라 폐사

admin | 목, 2020/10/22- 18:56

– 올해 태어난 새끼 곰 3마리 포함해 7마리 폐사– 반달가슴곰 36마리 불법증식, 5년째 해결 안 돼– 몰수보호시설 건립, 불법증식 처벌 강화 시급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 7마리가 폐사했다. 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입수한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현재까지 5년동안 불법증식된 곰은 36마리다. 폐사한 곰에는 올해 농장을 탈출했다 다시 철창신세를 지었던 새끼곰도 포함돼 있다. 철저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한 국제적멸종위기종이 […]

The post [보도자료] 불법증식 5년째 방치, 멸종위기 반달가슴곰 잇따라 폐사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작년 12월에 녹색연합은 국내 최초로 농장에 갇혀 있는 반달가슴곰을 구출하였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반이 달이! 그리고 10개월 후...

금, 2019/09/27- 20:13
1
0

6년째 불법 증식을 벌여 온 농장에서 또 다시 불법 증식이 적발됐다. 환경부는 어제(9월 6일) 사육곰 민관협의체 회의에서 올해 또 다시 반달가슴곰 불법 증식이 적발되었으며, 발견된 2마리의 곰에 대해 몰수할 방안을 검토 중임을 밝혔다.  국내외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국제적 멸종위기종 반달가슴곰은 증식하려는 경우 미리 허가를 받도록 야생생물법에서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한 사육곰 농장에서 허가 받지 않은 불법증식이 […]

The post [논평] 불법증식 또 적발, 환경부의 단호한 반달가슴곰 보호 대책 필요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화, 2021/09/07- 21:15
1
0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야생동물 거래 위험성 더이상 무시할 수 없어– 11월 G20 정상회의, 야생동물 국제 거래의 영구적 종식 약속해야– 녹색연합, 국제동물보호단체 WAP와 국제 서명 캠페인 펼쳐 오늘(7월 8일) 녹색연합은 56년동안 동물보호를 위한 정책 활동과 글로벌 캠페인을 펼쳐온 국제동물보호단체 WAP(World Animal Protection)와 함께 야생동물 국제 거래 금지를 위한 국제 캠페인 한국 서명운동을 시작한다. 이 서명운동은 […]

수, 2020/07/08- 18:48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