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원순환]광주 곳곳에 1회용품 안쓰기 문화를 전파중입니다.

지역

[자원순환]광주 곳곳에 1회용품 안쓰기 문화를 전파중입니다.

admin | 금, 2020/09/04- 22:54

광주환경운동연합 브랜드 사업 ‘일회용품 없는 광주 만들기’를 선정한 이후

‘1회용품 안쓰기 도전단’, ‘행사 다회용품 무료대여’ 등 새로운 사업들을 활발히 진행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런 활동 등이 관심과 공감을 얻어 마을과 학교 등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문흥2동 주민들과 문정여고 환경동아리가 1회용품 안쓰기 도전을 시작했는데요.

광주환경운동연합도 교육과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행사 다회용품 대여에 대해서도 지자체와 여러 기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과 연계를 추진하는 등, 다른 지역에서도 벤치마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 문정여고 청소년 마을 기획단 ‘심봉사’ 소식을 공유합니다.

더 많은 사진과 내용은 광주환경운동연합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kfemgj/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부엉이 7월 활동사진입니다..
물기 가득한 날 ..8명의 이쁘고 멋진 부엉이 친구들이 모였어요. 비가 와도 좋고 안와도 좋고^^
살구가 많이 떨어져 있어 향기를 맡아보니 복숭아향이 난다고 합니다.하나씩 들고 오고 싶지만 개미에게 양보하고 공벌레 놀기와 한참 빠졌어요. 자연물을 이용한 곤충 그림을 그리고 100년도 넘었을것 같은 나무할아버지에게 인사하였지요.

넓은 잔디밭에서 달리기 한판하고 곤충 숨기고 찾기를 하였어요. 탁트인 잔디밭에서 해파리가 연상되는 딸기바구니에 지끈공 넣고 높이 튀기해보고,모래도 실어 날라보고,줄다리기 하며 엉덩방아 찧기도 해보았어요…

모기와 땀과 씨름해도 부엉이 친구들 기분은 ‘업’되어 즐겁게 헤어졌어요~ ”

-고나리(강영숙)선생님

 

수, 2017/07/12- 13:43
283
0
2월 28일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이 주최로 ‘국내 보호지역과 지역주민 간 상생(대안)모델 수립‘을 주제로 한 워크샵이 열렸다.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이 작년...
화, 2017/02/28- 21:02
283
0
그동안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바쁘다는 핑계로 녹색연합의 초대에 쉽게 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세상이 녹색으로 물들기 시작한 올해 봄,...
월, 2017/04/17- 13:13
28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