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인권, 인간의 존엄과 평등을 위한 사회적 가이드라인> 보고회 참여 신청
<코로나19와 인권 - 인간의 존엄과 평등을 위한 사회적 가이드라인> 보고회 참여 신청하세요.

신청링크: https://url.kr/UbmoMK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으며, 한국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러스는 모두에게 평등하게 다가오지만, 감염이나 바이러스의 위험에 취약한 계층이 존재합니다. 사회적 약자·소수자들이 재난 상황에서 더욱 취약하기에, 더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방역과정에서 과도한 동선공개, 안심밴드, 기지국 수사 등 강력한 행정조치들이 기본권 침해 우려에도 불구하고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에, 인권단체들은 현재 방역과정의 문제점과 사회적 약자·소수자에게 더욱 취약한 재난의 상황을 드러내고, 재난 위기 시 인권의 원칙에 기반하여 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인간의 존엄과 평등을 위한 사회적 가이드라인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 사전에 신청해주신 50분만 보고회 현장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페이스북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인권대응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 ( www.facebook.com/KRCOVID19 ) 를 참고해주세요***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