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성명서] 2055년까지 석탄발전소를 운영하는 것은 기후위기 대응을 포기하는 것이다

지역

[성명서] 2055년까지 석탄발전소를 운영하는 것은 기후위기 대응을 포기하는 것이다

admin | 목, 2020/04/30- 00:36

2055년에서야 석탄발전 끄겠다는 계획이 사실이라면, 정부는 파리협정 준수를 포기하는 것과 다름 없어 신규 석탄발전사업 모두 취소하고 2030년 전까지 석탄퇴출 완료해야 오늘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 (이하 ‘산자부’)가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이하 ‘9차 전기본’) 수립과정에서 2055년까지 탈석탄을 하겠다는 내부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것은 곧 ‘2055년까지 석탄화력발전소 가동을 유지’하겠다는 의미이다. 만약 이 보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한국 정부는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UN 등 국제 사회 , ‘2050 탄소중립 ’ 위한 2030 탈석탄과 신규 석탄 중단 외쳐 문재인 정부의 기후위기 대응 성과 , ‘2030 탈석탄 계획 내놓느냐 에 달려 5월 30일~31일 양일간 개최된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가 오늘 밤 10시 예정된 정상 토론 세션과 서울 선언문 채택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행동’이라는 […]

The post [성명] 대한민국의 P4G 정상회의, ‘기후 리더십’ 발휘 실패 만회할 길은 2030 탈석탄뿐 first appeared on 녹색연합.

화, 2021/06/01- 03:00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