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8년 6월, 아름다운 지구인이 되셨습니다!

지역

2018년 6월, 아름다운 지구인이 되셨습니다!

익명 (미확인) | 목, 2018/07/05- 15:28
2018년 6월, 아름다운 지구인이 되셨습니다! 강은희 고대현 구정희 권윤재 김기호 김동욱 김민철 김병희 김승주 김유리 김정아 김지수 김현진...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대 총선, 주요정당별 환경 정책공약 분석 - 정책 선거의 좌초, 환경 공약의 침몰 - 원내 다수 3당은 환경...
일, 2016/04/10- 13:04
258
0

4월 24일 제주시와 제주시의제21협의회가 공동 주최하여

제주시 산지천 일대에서 

지구의 날 40주년 기념 행사가 있었습니다.


1년 365일 중 환경관련 기념일은 10개가 조금 넘습니다.

이런 날 만이라도 철처히 친환경 행동을 해보면 지구는 영원히 푸른 곳으로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지구의날 행사에  우리 단체에서는

<기후천사의 약속 “지구에게 초록에너지를”>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기후변화 대응방안 전시 및 회원확대 캠페인을 하였습니다.


비록 많은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지구의날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의 친환경 의식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아쉽게도 주최측이 마려한 경품은 하나도 받지 못했습니다.ㅠㅠ

화, 2010/04/27- 23:56
258
0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의 부당한 절차에 맞서 행동한 환경활동가들과 시민들을 지지하는 탄원서를 작성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난 4월 10일부터 4월 16일...
수, 2017/04/19- 12:40
257
0
○ 김종진 신임 문화재청장은 언론인터뷰를 통해 “설악산오색케이블카사업은 문화재의 가치를 고려하면서 합의점을 도출해야 할 과제가 많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해...
목, 2017/08/10- 11:56
256
0



제주환경운동연합 에너지모임이 주관하는 <에너지학교> 마지막 일정이 지난 일요일(25일) 허윤석 회원댁에서 열렸습니다.

에너지모임 회원을 비롯한 참가자 20여명은 자연에서 에너지의 삶에 대해 유익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제주시청 정문 앞에서 모여 카풀로 허윤석 회원 댁까지 이동 한후, 맨 처음 한 프로그램은 허윤석 회원의 자전거 발전기 제작 후기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지난 7월 말 전라북도 부안에서 배워온 기술을 갖고 잊어먹기 전에 자전거 발전기를 제작하였습니다. 마침 막내딸의 생일이 있었던지라 생일 선물로 만들어 줬던 것이지요.

이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여 PPT 파일로 만든 후 참가자들에게 설명을 하였습니다.
때 마침 부안시민발전소의 이현민 소장님도 함꼐 해주셔서 발전기 제작의 자세한 부분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 간략한 휴식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우리들은 허윤석 회원이 만든 자전거 발전기로 믹서를 돌려, 감귤과 토마토 쥬스를 만들어 마셨습니다.

참가한 어린이들도 자신들이 직접 페달을 돌려 만든 쥬스를 맛있게 만들어 마셨습니다. 특히 쥬스는 감귤-토마토를 1:1로 섞어 마셔야 맛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쥬스를 맛있게 갈아먹고, 다음 프로그램으로 내 집의 전기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점검하는 워크샵을 했습니다.

각자 사전 준비물로 지난달 전기요금 고지서를 갖고와, 그 뒷면에 나와있는 설명을 참조하여,
1) 기본요금, 2) 전력량요금, 3) 발전산업기반기금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100KWh 를 사용할때 마다 누진제가 적용되어 사용량이 많으면 많을 수록 요금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진다는 사실도 알게되었고, 올 여름 부터는 전기요금 고지서에도 그래프를 통해 매월 사용량도 표시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자..

드디어 맛있는 점심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도시락 안 갖고 온 사람들은 최복인 회원이 직접 준비한 맛있는 호박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자유 시간을 갖다가

오후 프로그램에 돌입하였습니다.

허윤석 회원이 직접 만든 집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여기저거시 주워온 폐자재, 나무들을 가지고 아름답고 예쁜 재활용 집을 지었습니다.

집구경을 마친후,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번개 스토브’를 만들어 고구마를 구워먹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직접 불에 올려 놓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공기가 위로 퍼지는 원리를 이용해

벽돌로 높게 쌓아서 하는 것입니다.








고구마 토크를 하며, <에너지학교>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모든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목, 2009/10/29- 01:30
2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