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6월, 딱다구리기자단 소래습지생태공원 활동기!

6월, 딱다구리기자단 소래습지생태공원 활동기!

익명 (미확인) | 화, 2017/07/11- 15:37

오늘 딱딱구리환경 기자단
-소래 습지생태공원 에서 활동하였습니다
소래습지해설사 로 부터 우리나라가 염전을 갖을수있게된 오래된이야기와 소금은 맛을내는용도 만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는것과 소래 염전의 현재
상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들었으며
-소래습지의 다양한 식생과 곤충(길앞잡이)도
-염생식물 :퉁퉁한마디가 있다해서 퉁퉁마디.해홍나나물등을맛보았습니다
-갯벌이 육지화가되어가는 모습도보고
현제 소래갯벌의 육지화로 변화하는 환경을 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깨우쳐본날이였습니다
-날씨가 무척더운날이지만 그래도 우리는 갯벌에 서있을수 있음에 감사해야겠지요
-늘 예쁜게 사진 잘찍어주시는 토끼쌤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4월 16일 제 8기 딱다구리 어린이 환경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첫번째 활동으로 세계멸종위기종인 저어새가 남동유수지에

다시 돌아와서 저어새를 관찰하고 저어새섬을 돌아보며

취재하였습니다. 또한, 저어새가 먹이를 먹는 갯벌에 대해 교육도 받고

생각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어새가 사는 남동유수지에 와서 저어새는 어떤 새인가 관찰하고,

쌍안경으로 보구, 도감 찿아보구….

고학년이고, 기자단이라 그런지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좋습니다.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것 같은 날씨에도 진지하게 활동하는 우리 친구들…..

넘 이쁩니다~

목, 2016/04/21- 13:49
106
0

5월 활동 날에도 비가 계속 내렸습니다.
우리 친구들 오기가 많이 불편한대도 참석하여주어서 고마워요…
오늘은 인천도호부, 인천향교 입니다.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져 이곳을 방문합니다.
전문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인천이 어떻게 시작 됐는지,얼마나 됐는지, 어디서 유래했는지….
자세히 알게됩니다.
이번달 소식지는 이수인친구가 보냅니다.
친구들, 한달 동안 잘 지내고 담달엔 꼭 만나요^♡^

수, 2018/05/16- 15:48
100
0

오늘딱따구리환경기자단 부평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다녀왔습니다.
굴포천 을 따라 걸으며 하천의식생들을 보고
기후관에 서 자유롭게 댐체험도하고 한반도의 기후 관도 둘러보았습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빗물을 어떻게 저장하고
어떻게 흘려보내는지도 체험을 통해서 잘보았으리라생각하구요
도심지안에 있는하천이 도시환경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것도 느꼈으리라생각합니다
또한 기후가 우리나라의 사계절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것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시간이였습니다.

-온새미로(이미자)

목, 2017/11/16- 10:06
94
0

7월 활동은 주안영상미디어센터에서  활동했습니다.
카메라도 잡아보고. PD도 되보고. 리포터도 되보고.
녹음도 해보며 방송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직업진로체험에도 도움이 많이 됐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김도연(반딧불이)선생님

 

 

목, 2018/08/02- 14:13
82
0

4월 14일_화도진 공원

오전엔 봄비가 하염없이 내리더니 오후 들어서는 줄어들어 활동에 큰 지장이 없었어요.

화도진에서 만나 빈남옥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 환경. 제도등에 대한 것들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자단 노트에 오늘 배운 내용 각자 적었습니다.

11월에는 환경신문 만들기를 개인별로 진행 할 예정입니다.

자료 많이 모아서 활용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친구들의 출석이 저조합니다.

날씨 탓이겠죠?! 다음달에는 전원 만날 것을 약속하며….^♡^

-김도연(반딧불이)선생님

금, 2018/04/20- 10:57
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