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풀꿈생태탐방]초록이 넘치는 운주사, 신비의 돌 고인돌을 만나고 왔어요~(5.27)

지역

[풀꿈생태탐방]초록이 넘치는 운주사, 신비의 돌 고인돌을 만나고 왔어요~(5.27)

익명 (미확인) | 월, 2017/05/29- 16:29

구름 한 점 없는 청쾌한 하늘을 벗삼아 화순으로 떠나는 날!
바람도 선선하니 아주 좋은 날이었어요~
자연이 아름다운 계절인 봄, 그날의 여행을 한번 들추어볼까요?
지난 토요일 5월 27일에 전남 화순 운주사, 고인돌유적지로 풀꿈생태탐방을 다녀왔답니다 🙂

 


신나는 기분으로 출발! 자기소개시간입니다~
운주사까지는 약 3시간 정도 걸렸답니다.


이번 생태탐방 최연소 참가자 이재후어린이! 호랑이로 변신했네요 ㅎㅎㅎ

 


사찰로 들어갈 때 제일 먼저 만나는 ‘일주문’. 한쪽에 기둥이 하나씩 있어서 일주문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일주문을 지나 나무그늘이 만들어주는 길을 걷습니다.

왼편에는 불상들이 가지런히 앉아서 우리를 반겨주네요~
맨 처음 보이는 9층석탑!
멋있으니까 사진을 한번 찍고 갑니다.
단체사진도 한 컷~!
불상의 특이한 손 모양도 따라해볼까요~
점심에는 돗자리 펴놓고 앉아서 맛있는 도시락도 먹었어요~

 

운주사에 들어가는 입구에서도 멋있게 사진을 찍어요 ㅎㅎ
짠 ㅎㅎㅎㅎ
날고 있는 주현이 ^^
지호랑 용재는 목이 마른가봐요 ㅎㅎ
그늘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사찰에 지옥을 연상시키는 그림들도 그려져 있네요.

 

오르막길을 조금 올라가면 도선국사가 앉아서 천불천탑 건설을 지도했다는 불사바위가 있어요. 그 위에 서서 내려다보면 정말 운주사 내부가 훤히 다 보입니다. 뻥 뚫린 시원한 경치였네요~

 

자세히 보시면 벽에 새겨진 불상이 있습니다. 이 불상의 이름은 ‘마애여래좌상’인데요, 마애는 돌에 새겼다는 뜻이고 여래는 중생의 질병을 치료하는 부처의 이름이라고 하네요. 코가 오똑하게 솟아 있네요~
꽃양귀비도 제 시대를 맞은 듯 아주 화려하고 아름답게 피어있습니다.
성민이네 가족이 꼭 독수리 오형제처럼 멋있게 걸어오네요 ㅎㅎ
지나가다 우연히 가재를 발견했어요~ 자세히 보시면 사진 중앙에 가재의 집게가 보입니다! 확대해서 한번 찾아보세요~

운주사를 다 둘러보고 버스에 다시 올라타 고인돌유적지로 갔어요~
대신리발굴지! 고인돌이 발굴된 곳이라고 해요~

해설사선생님께서 설명도 해주셨어요~
너른 마당에 이런저런 동물모형도 많이 있었어요 ㅎㅎ
우리는 세계최대규모고인돌인 ‘핑매바위’를 보러 걸어갑니다~
고인돌군에서 ^^ 저 많은 돌들이 다 고인돌이라네요.

 

가재를 잡아주신 박상경선생님과 전찬우선생님~~
금계국이 노랑노랑하게 피었어요~

 

핑매바위 도착! 핑매바위는 옛날옛적 거인 마고할머니가 운주사에서 하룻밤 사이에 천불천탑을 지어 미륵세상을 세운다는 소문을 듣고 돌을 들고 가다가, 하루가 지나기 전에 새벽닭이 울어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화가 나서 발로 차 버린 돌이라고 해요~
돌을 던진다는 뜻의 ‘핑매바위’위의 구멍에 왼손으로 돌을 던져서 넣으면 그 해 시집, 장가를 갈 수 있다는 전설이 있어요.

 

그래서~! 돌을 던져서 넣기 위한 도전들이 시작되었습니다!
너도나도 읏챠!
용재는 12개나 성공해서 고인돌 도장을 12개나 받았어요!
신나게 돌을 던지고 이제 다시 내려옵니다~
많은 고인돌 군락을 지나 다시 아래로 아래로~
체험활동도 있었어요~
판화도 찍어보고~
투호놀이도 합니다~
민속자료도 구경하고 나면 벌써 집에 갈 시간이네요^^
 고인돌 도장도 하나씩 받고~ 해가 어스름이 져 가듯 나른한 몸과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번 가을에 또 만나요^^~

생태탐방은 9월, 10월에 하동, 봉화로 떠납니다^^
많이 관심가져주시고 참여해주세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우리동네 대기는 우리가 지킨다!”
청주시 대기질(NO2, SO2, VOCs) 조사에 함께하실  분은 청주충북환경연합(222-2466)으로 연락주세요!
청주시민, 중고등학생 등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봉사활동시간 인정)

월, 2017/07/17- 16:02
362
0
설악산, 천天인행동 국립공원이자 국가문화재인 설악산을 지켜야합니다. 케이블카를 막는데 중요한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환경영향평가가 진행 중이고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월, 2016/05/23- 13:32
361
0

“9월 10일 토요일. 한가위를 앞둔 주말이라 성묘 간 친구들이 많아서 인원은 적었지만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흙놀이는 항상 재밌죠?
흙속에 사는 동물들의 종류를
카드놀이로 배워보고
풍화작용으로 바위가 흙이되는 과정도 배우고
바람과 바위 놀이도 해보았어요^^
만들기는 주제에 맞게 흙으로 목걸이
만들기를 했답니다.”

 

1474328215301 1474328219245 1474328223771 resized_20160920_115918_281730209 resized_20160920_115918_431507107 resized_20160920_115918_-515977338 resized_20160920_115918_586369235 resized_20160920_115918_1127849551 resized_20160920_115918_1310977190 resized_20160920_115918_-1441988840 resized_20160920_115918_-2053216073 resized_20160920_115918_-2094450266resized_20160920_115918_-1768979465

화, 2016/09/20- 16:44
361
0

6월 9일(목) 18:30, 광주NGO센터 자치홀에서 첫번째 시민환경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시민환경포럼의 주제는 ‘가습기 살균제 참사의 교훈(부제 : 환경이 아프면, 사람도 아프다)’으로

가습기살균제 참사의 피해와 생활 속 화학물질의 위험성을 이야기했습니다.

지난 6년간 이 문제에 대해 가장 활발하게 활동했던 환경보건시민센터의 최예용소장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강연 후 의견을 나누고, 촛불추모식을 가졌습니다.

 

P20160609_191720431_BB762563-F89A-4FAB-80E4-CEC5BB688E36 P20160609_202829389_219AEBC2-70AF-4246-99C0-7A081230C280 P20160610_094816000_9BAB9575-B53D-4E48-9910-27B4A714F531 P20160610_100701486_14DC59F9-C15A-4112-8E76-C5F83DE630B7

 

금, 2016/06/10- 18:16
360
0

지난 5월 16일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 및 시민은 만화가 임청산 교수님의 옥상텃밭을 방문하였다. 전시회를 할 때마다 들어오는 많은 화분을 처리하기 위해 시작한 상자텃밭이 이제는 옥상을 가득히 메우게 되었다고 한다. 음식물 쓰레기가 100% 처리되는 과정과 상자텃밭을 만드는 노하우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경작을 시작할 수는 용기를 얻었다고 한다. 옥상텃밭을 일구면서 한여름에도 에어컨을 켜지 않는다는 말씀을 통해 콘크리트로 덮인 뜨거운 도시가 옥상에서부터 시원해짐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화, 2009/05/19- 20:38
36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