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삼천천 생태경관조성 사업
모악산에서 삼천천을 따라 꽃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 운 천변길’을 만들겠습니다. 삼천천을 생태경관 관광지역으 로 조성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삼천천에서 시민은 휴식을 하 고 어린이는 꿈과 희망을 키울 것입니다.

 

의료인프라 확충
도내 환자들이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자연치유 할 수 있는 ‘자 연치유 힐링병원’을 추진하겠습니다. 보훈가족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훈병 원’을 유치하겠습니다.

 

‘교육도시 전주’의 명성을 되찾겠습니다.
전주를 ‘교육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금융특성화고등학교(제 2의 상산고)를 유치해 우수 금융특화인재를 양성하겠습니 다. 전주를 금융수학인재의 요람으로 만들겠습니다. 학원바 우처 제도를 통해 저소득층의 교육비 부담을 덜겠습니다. 학 력신장을 통해 ‘교육도시 전주’의 명성을 되살리겠습니다.

 

민생 119 접수 민원
아파트 주민자치회, 전통시장, 경로당, 농촌마을을 방문해 시 민들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1백여곳을 방문했고, 600여건의 민원을 청취했습니다. 700 여억원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정부여당과 국회에서 예산을 확보해 현장 민원을 해결하겠습니다.

 

효자동 경노종합복지타운(500억) 건립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종합복지문화 타운을 효자동에 건립하겠습니다. 친교활동은 물론 스포츠, 의료, 음악,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타운을 만들겠습니다.

 

서신동 복합스포츠센터(150억)
전주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서신동에 ‘복합스포츠센터’를 건 립하겠습니다. 센터는 수영장, 배드민턴장, 휘트니스장, 북카 페, 동아리활동실 등 체육시설과 문화시설을 망라한 형태로 지어집니다.

 

용리교 등 교통인프라 확충
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확’ 바꾸겠습니다. 효천지구와 삼 천지구를 연결하는 교량(250억, 가칭 용리교)을 만들겠습니 다. 삼천천 좌안 자동차 전용도로(1200억)를 개통하겠습니 다. 전주 제2외곽도로(800억)를 조기에 건설하겠습니다.

 

전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전북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대한민국 최고의 혁신도 시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교육인프라를 확충하고, 시내 버스 등 대중교통을 확충하겠습니다. 전주·완주로 나뉜 혁신도시 행정구역을 통합해 향후 전주 완주통합의 기틀을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