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치마당 -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까? 그 문제가 현재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해주십시오. ( 구글에 낸 제안서 중 일부.. )

시민정치마당 -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까? 그 문제가 현재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해주십시오. ( 구글에 낸 제안서 중 일부.. )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까? 그 문제가 현재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해주십시오.

한국의 유명한 환경단체인 K의 경우, 사이트 1일 방문자 수가 노무현 정부 시절 1,500명에서 이명박/박근혜 정권 들어 500명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전반의 NGO 들이 비슷한 홈페이지 방문자 수 감소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유는 변화된 인터넷 환경에 많은 NGO 단체들이 적응하지 못 하고 있기 때문이라 판단합니다. NGO 사이트의 방문자 감소는 그들의 회원 회비 감소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시민의 요구나 해결 방안이 그나마 모여있는 NGO들이 일상적인 운영의 어려움과 고립감에 놓여 있다면, 지역 사회의 주요 결정에서 시민들의 주장이나 방식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나 투자가 적정하게 이루어 지지 못 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단체들과 시민들은 지역의 결정단위에서 소외가 되어가며, 일부 시민단체들은 살기 위한 선택으로 시민들을 버리고 지역 권력에 친화적인 형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NGO 없이 건강한 사회도 없습니다
시급하게 NGO들이 온라인 공간에서나마 노출되고, 시민들로 부터 평가와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제안드리는 시민정치마당 프로젝트는 바로 지역 시민들과 지역단체들 그리고 그들이 상대해야 할 지역 권력을 한 공간에 넣어 시민 단체의 연대를 기대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