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대구KYC 조금 늦은 활동보고입니다.

대구KYC 조금 늦은 활동보고입니다.

익명 (미확인) | 월, 2016/04/25- 23:56

안녕들 하시죠?
낮밤의 일교차가 무지막지한 요즘 날씨입니다.
우리 회원님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무척 바빴네요.
제 밥벌이하랴, 대구KYC활동하랴, 시민단체연대회의 지원하랴...
몸이 두 개거나 하루가 36시간쯤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ㅜ.ㅜ

지금부터 근간 대구KYC 활동에 관한 늦은 보고를 하겠습니다.

[대구KYC 활동에 관한 늦은 보고]

1. 지난 4월 15일, 대구참여연대 사무실에서 '5.18민중항쟁 36년 기념 및 정신계승 대구경북행사'와 관련하여 모임이 있었습니다.
조직위를 구성하고 사업준비를 논의하는 1차 회의였는데, 저의 제안으로 '80년, 대구의 봄'이라는 주제로 집담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광주에 종속된 민중항쟁이 아닌 우리 대구의 독자적인 저항의 역사를 선배들의 입을 통해 듣고 기록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제안을 하였고, 5월 11일이나 12일 저녁 대구KYC세미나실에서 개최키로 잠정결론을 내리고 헤어졌습니다.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습관이 무섭네요 ㅜ.ㅜ)

2. 다음 날인 4월 16일은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세월호분향소에서 회워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3. 4월 19일 화요일, 화요시 참가 후 최봉태 변호사와 오카다 선생을 만나 히로시마 71주기 추도식을 대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8월 6일 개최하는 문제로 대구시청을 찾아 세 명의 국장들과 면담하였고, 4월 22일 구체적인 사업제안서를 들고 시장 비서실장을 만나기로 약속을 잡고 헤어졌습니다.
위 행사의 주최자로 대구KYC와 원폭피해자협회, 한국원폭2세환우회가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4. 4월 21일 목요일, 시민단체연대회의 운영위를 대구KYC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고, 이 회의에서 대구KYC는 연대회의 내 교육위원회에 소속되어 연대회의의 포럼이나 활동가교육사업에 동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5. 4월 22일 금요일, 히로시마 71주기 추도식 관련 제안서를 들고 최봉태 변호사, 오카다 선생, 한정순 환우회 전회장 등과 함께 대구시청을 찾아 비서실장을 면담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확답은 듣지 못했으나 실무진에게 검토를 지시하겠다는 답변을 듣고 헤어지고 원폭피해자협회를 찾아 한지부장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6. 4월 23일 토요일, 청주에서 개최된 KYC 중앙위원회에 참석했습니다. 홈페이지 변경 건과 각 지역KYC의 현황 등을 들었고, 다음 번 6월 중앙운영위원회는 대구에서 개최키로 합의했습니다.

7. 4월 25일 월요일, 대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개최한 '5.18민중항쟁 기념행사위원회' 2차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1차와 비교하여 좀 더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고, 대구KYC가 주최하는 '80년, 대구의 봄' 집담회는 저와 이상술 5.18구속 부상자회 대표, 변대근 5.18동지회 대표가 논의 후 진행키로 하였습니다.


휴~~~~~ 할 일 많네요 ㅜ.ㅜ
내일 저녁에는 언론노조와의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고, 다음 주에는 연대회의에서 요청한 전교조 지키기 1인 시위를 교육청 앞에서 해야 하고...

어쨌든 근간의 대구KYC는 이렇게 굴러가고 있습니다.
늦은 보고를 마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대구 KYC 활동가 서현제입니다.
2015 대구 KYC 가을 일본어 수업이 열립니다.
참가 신청은 첨부 파일을 작성하셔서 메일로 보내주세요!


메일 주소 : [email protecte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월, 2015/09/21- 21:54
181
0
안녕하세요?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
차 안은 이제 에어컨이 없으면 찜통이네요.
5월의 첫 날입니다.
5월도 4월과 마찬가지로, 어쩌면 4월보다 더 많은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5월이 오기 전에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차원에서 선배님들을 모시고 좋은 말씀도 듣고, 앞으로 대구KYC가 나아갈 방향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이홍우 선배님, 김상국 선배님, 김동열 선배님, 오카다 선생님, 김정수 전 대표님과 사모님, 저와 제 집사람 이렇게 8명이 아주 즐거운 시간을 가졌었네요 ^^
참석해 주신 선배님들께 고마운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더 나은 대구KYC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일, 2016/05/01- 14:48
175
0

잘들 지내시죠? ^^
일교차가 상당히 크네요. 회원여러분 감기조심하세요
4월 28일 저녁에는 대구환경운동연합 사무실을 다녀왔습니다.
'생명평화아시아'라는 새로운 조직의 모임에 초대받아서 가게 되었는데, 처음에 이 모임이 대구환경운동연합의 산하조직인 줄 알았습니다.
회원들도 환경운동연합과 녹색당 그리고 탈핵연대 사람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
솔직히 대구환경운동연합이 역사도 오래되고 활동도 상당히 활발하게 하는데 그 산하조직으로 만드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지만, 뭐 그건 그 분들 뜻대로 하시는 거고 ^^
활동가 위주가 아니라 교수, 변호사 등의 이론가들 중심으로 환경운동활동가들에게 이론적 바탕을 제공한다는 취지인데... 글쎄요...
뭐, 알아서 하시겠죠.
저보고 정회원으로 등록하라고 권하시던데, 그냥 생각해 보겠다고만 했습니다.
대구환경운동연합과 같은 활동가들의 모임이 조금은 더 저랑 맞는 것 같네요 ^^
요즘 여기저기 모임에 초청을 받아 자주 다니고 있는데, 이젠 중요한 곳은 거의 다닌 것 같고, 이제는 가려가며 참석해야겠습니다.
대구KYC활동에 좀 더 매진해야 할 시기라고 판단이 되어서요 ^^
5월부터는 이런저런 활동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금, 2016/04/29- 02:55
166
0

사무국장 김도연입니다.
지난 5월 4일 수요일 오전 11시에 옥시불매운동 기자회견이 홈플러스 칠성점 앞에서 있었습니다.
제가 참석하지 못하는 관계로 배재경 회원이 대신 참여를 했습니다.
뒷쪽에 서 있어서 사진에 찍히지 않은 것이 아쉽군요 ^^
수고하셨습니다, 배재경 회원님~^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금, 2016/05/06- 03:15
146
0

안녕하세요, 사무국장 김도연입니다.
하루종일 비가 내렸는데요, 날씨가 선선했던 것이 좋았다면 좋았다고 할까요? ^^
오늘 저녁에는 회원 몇 분과 함께 세미나실 인테리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가볍게 맥주 한잔을 했습니다.
이런저런 즐거운 얘기들로 시간 가는 줄 모르다가 지하철이 끊어지기 직전에야 헤어졌네요 ^^
목요일 집담회 때 다시 보기로 하고 아쉬운 마음으로 헤어졌습니다(저만 그런가... 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쓰기

수, 2016/05/11- 01:13
14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