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이드바

서울도철 가입, 공공운수 17만 조합원 됐다

목, 2016/04/07- 10:13 익명 (미확인) 에 의해 제출됨
[0]
지역

5678서울도시철도노조(이하 서울도시철도노조)가 공공운수노조에 가입됐다.

 

공공운수노조는 6일 오후 노조 회의실에서 20164차 중집회의를 열고 서울도시철도노조의 가입을 승인했다.

 

서울도시철도노조 조합원은 5,303명으로 이 노조가 가입함에 따라 공공운수노조 조합원은 17만명에 육박하게 됐다.

 

서울도시철도노조는 지난 2054월 결성된 후 지난 3월 말 상급단체 가입데 대한 조합원 총회에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로 가입이 결정됐다.

 

공공운수노조 조상수 위원장은 서울도시철도노조 가입으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대 산별노조가 됐다올해 18만명 조합원을 목표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이를 바탕으로 박근혜 정부의 노동개악을 막아내자고 말했다.

 

명순필 서울도시철도노조 위원장도 공공운수노조에 다시 가입해서 큰 기쁨이라며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조합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함께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중앙집행위에서는 경기문화재단지부가 새 지부로 가입 승인을 받았다. 중집에서는 또 오늘 413일 총선을 앞두고 반 노동자 정당 심판과 함께 공공운수노조 지지후보 협력후보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오는 6월 열리는 정책대의원회와 관련한 논의 의제 등을 검토하고 조합원 의견 수렴을 위한 사전 토론등을 열기로 했다.

 


Tag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