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뭇가지 놀이 (쌍떡잎반 3.5)

지역

나뭇가지 놀이 (쌍떡잎반 3.5)

익명 (미확인) | 월, 2016/04/04- 14:18

입학식을 끝내고 국립청주박물관 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KakaoTalk_20160404_135304415

영차 영차 줄다리기~

KakaoTalk_20160404_135304065

이번엔 꼬리잡기 놀이입니다~ 허리를 꽉 붙잡아야 해요~

160308_ (19) 160308_ (21)

단풍나무 씨앗 날리기~ 프로펠러처럼 돌아가며 떨어지지요~

160308_ (11) 160308_ (7)

바닥에 떨어져있는 단풍나무 씨앗을 찾고 있습니다~

160308_ (9)

나뭇가지를 이용한 놀이~

KakaoTalk_20160404_135304703

나뭇가지를 서로 기대어 세워 보았습니다. 하나로는 세울수 없지만 두개, 세개가 모이면 세울 수 있지요~

KakaoTalk_20160404_135305210

KakaoTalk_20160404_135303207

어느 팀이 더 잘하나~

KakaoTalk_20160404_135303807

다같이 사진 찰칵!

KakaoTalk_20160404_135302808

오늘 수업 마무리를 하는 중 입니다! 오늘 무엇을 배웠나요?

IMG_7893

IMG_7894

다음 만날때가지 안녕~

오늘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군민의 예산 투명하게 감시하고 낭비 없이 사용되도록 관리
사계절 상설 테마공원 조성 및 지역 랜드마크 개발로 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 조례 제정 및 빈 상가 창업 지원으로 지역 상권 회복
맞춤형 노인일자리 확대 및 경로당 환경 개선으로 어르신 복지 증진
농자재 구입비용 지원 확대, 로컬푸드 유통망 구축으로 도농 상생 실현

이 글은 AI 가 수집 요약한 글 입니다..
토, 2026/06/13- 03:40
1
0

9월 풀꿈자연학교는 7일 태풍 ‘링링’으로 28일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무서운 태풍 보다 친구들 안전이 우선이니까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만났어요~
여름에서 가을로 변하는 환절기라 날씨는 조금 쌀쌀했지만, 에너지 넘치는 친구들은 추운지도 모르고 잘 놀았답니다 ^0^

 

씨앗반 친구들은 벌써 홀가분하게 잔디밭을 뛰어가네요 ^^

고무줄 하나만 있어도 잘 노는 우리 친구들~ 한번 보실래요?

고무줄로 림보도 하구요~

멋지게 점프를 해서 고무줄을 뛰어넘기도 하구요~

고무줄 위에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넘기도 하구요!

솔방울들을 잔뜩 모아서~~

잔디밭 위에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열매반은 둥구나무반과 같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가을이 되어 초록빛 나뭇잎이 단풍이 든 것을 관찰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예쁜 단풍잎을 모아서 종이 위에 모양을 그려보았습니다.

단풍잎 위에 종이를 올리고~ 연필로 쓱쓱 색칠하면~

이렇게 멋진 모양이 나온답니다 ^0^

 

그리고 솔방울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게임도 했습니다 ^^

 

 

금, 2019/10/11- 00:40
0
0

열매반 친구들 반가워요~~ ^^

입학식이 끝나고 선생님과 우리 열매반 친구들은

문암생태공원에 있는 정자로 자리를 이동했어요

 

같이 돗자리를 펴고 둘러 앉아서 자기소개도 하고요~

선생님이 친구들과 어떤 재미있는 걸 준비하셨을까요~ 집중해서 설명을 듣고있어요!

개구진 친구들의 얼굴이 얼마나 예뻐보였는지요~

 

친구들 손에 노란색 꽃이 피었네요 ^ㅁ^

 

 

다행히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잔디밭도 신나게 뛰어다니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음 달에도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수, 2020/05/13- 00:29
0
0

두꺼비생태공원에 가면 제일 크고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어요!

느티나무 옆으로는 원흥이방죽이 있구요,

이 느티나무가 원흥이방죽을, 두꺼비생태공원을 지켜주고 있는 것 같아요

 

6월에는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문화관에서 우리 둥구나무반 친구들과 만났어요~~^^

 

회색빛이 가득한 도시에 있다가 초록빛이 가득한 곳으로 들어오니 친구들의 발걸음도 신나고 가벼워보여요 ㅎㅎ

 

여기는 어디인고 하니~ 두꺼비생태공원에 있는 작은 연못이 있는 곳이에요!

이 연못에는 어떤 자연의 친구들이 살고 있는지 선생님과 함께 찾아봤어요~

 

잠시 햇볓을 피해 다리 아래로 들어왔더니 시원한 바람이~~ ^^)=b

그리고 오는길에 채집(?)한 나뭇잎을 얼굴에 붙여보며 놀았어요!

 

땅에 그림을 그리고 재미있는 전래놀이도 했답니다~

다같이 어울려서 놀면 무얼하든 재미있지요~~^^

친구들 웃음소리가 한동안 가득했답니다 ><

 

7월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화, 2020/06/09- 21:42
0
0

둥구나무친구들~~~ 상당산성에서 만났어요! ㅎㅎ

부득이 선생님이 바뀌었지만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

걷기길로 바뀐 상당산성 옛길을 오르며 길가에, 나뭇잎에 숨어있는 곤충들을 채집해서 관찰하며 올랐어요~

선생님이 준비해온 루페를 이용해서 곤충의 생김새는 어떤지 아주 세밀~한 관찰을 했어요!

 

 

그리고 작은 거울을 코 아래에 두고 하늘을 보며 걸어봤어요

땅을 밟고 있지만 땅이 보이지 않고 하늘이 보이니 마치 구름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었지요~

넘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천천히 앞으로 걸으며 거울에 비치는 하늘과 우거진 숲을 보며 자연을 제대로 만끽했답니다 ^ㅁ^

 

작은 소품 하나만 있으면 익숙한 풍경도 낯설고 새롭게 보인다는 사실!

자연에서는 끊임없이 배울 것도 많고, 새롭게 느끼는 것도 많답니다!

 

다음달에는 어떤 새로움을 알게 될까요? ^ㅁ^

즐거운 마음으로 8월에 만나요!

 

월, 2020/07/13- 23:0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