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우리 가족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이야기

지역

우리 가족과 함께하는 기후변화 이야기

익명 (미확인) | 수, 2016/03/30- 18:22

 

DSC_1865 DSC_1874 DSC_1883 DSC_1889 DSC_1901 DSC_1904 DSC_1905 DSC_1909 DSC_1912 DSC_1916 DSC_1919 DSC_1921 DSC_1923 DSC_1925 DSC_1929 DSC_1932 DSC_1935 DSC_1936 DSC_1938 DSC_1940 DSC_1943 DSC_1944 DSC_1945 DSC_1950 DSC_1954 DSC_1955 DSC_1959 DSC_1961 DSC_1967 DSC_1969 DSC_1975 DSC_1979 DSC_1986 DSC_1983 DSC_1990 DSC_1993 DSC_1999 DSC_2020 DSC_2011 smart_3 smart_4 smart_5 smart_6 smart_7 smart_10 smart_12 smart_16 smart_19 smart_22 smart_26 smart_15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의 부당한 절차에 맞서 행동한 환경활동가들과 시민들을 지지하는 탄원서를 작성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지난 4월 10일부터 4월 16일...
수, 2017/04/19- 12:40
257
0

2월 18일(토) 오전, 인천환경운동연합의 신임 임원진과 사무처, 회원들이 만나
소래습지생태공원을 탐방하고 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에서 설명을 듣고,
염전을 비롯해 주변을 한 바퀴 돌며 관찰하고,
소래포구 쪽으로 자리를 옮겨 바지락칼국수를 먹었습니다.
숲 선생님들을 비롯해 많은 식구들을 볼 수 있어 즐겁고
시간이 짧아 한편으로는 아쉽기도 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더 오래 좋은 시간을 나누었으면 합니다^^

 

 

 

 

목, 2017/02/23- 13:56
256
0
수 십 년간 지속되어온 원전확대 위주 정책의 결과,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논의는 공정하고 균형 있게 진행되기는 쉽지 않은 조건이었습니다. 더구나 원전...
금, 2017/09/22- 14:05
256
0



제주환경운동연합 에너지모임이 주관하는 <에너지학교> 마지막 일정이 지난 일요일(25일) 허윤석 회원댁에서 열렸습니다.

에너지모임 회원을 비롯한 참가자 20여명은 자연에서 에너지의 삶에 대해 유익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제주시청 정문 앞에서 모여 카풀로 허윤석 회원 댁까지 이동 한후, 맨 처음 한 프로그램은 허윤석 회원의 자전거 발전기 제작 후기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지난 7월 말 전라북도 부안에서 배워온 기술을 갖고 잊어먹기 전에 자전거 발전기를 제작하였습니다. 마침 막내딸의 생일이 있었던지라 생일 선물로 만들어 줬던 것이지요.

이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여 PPT 파일로 만든 후 참가자들에게 설명을 하였습니다.
때 마침 부안시민발전소의 이현민 소장님도 함꼐 해주셔서 발전기 제작의 자세한 부분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다음으로 간략한 휴식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 우리들은 허윤석 회원이 만든 자전거 발전기로 믹서를 돌려, 감귤과 토마토 쥬스를 만들어 마셨습니다.

참가한 어린이들도 자신들이 직접 페달을 돌려 만든 쥬스를 맛있게 만들어 마셨습니다. 특히 쥬스는 감귤-토마토를 1:1로 섞어 마셔야 맛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쥬스를 맛있게 갈아먹고, 다음 프로그램으로 내 집의 전기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는지 점검하는 워크샵을 했습니다.

각자 사전 준비물로 지난달 전기요금 고지서를 갖고와, 그 뒷면에 나와있는 설명을 참조하여,
1) 기본요금, 2) 전력량요금, 3) 발전산업기반기금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100KWh 를 사용할때 마다 누진제가 적용되어 사용량이 많으면 많을 수록 요금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진다는 사실도 알게되었고, 올 여름 부터는 전기요금 고지서에도 그래프를 통해 매월 사용량도 표시된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자..

드디어 맛있는 점심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도시락 안 갖고 온 사람들은 최복인 회원이 직접 준비한 맛있는 호박죽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자유 시간을 갖다가

오후 프로그램에 돌입하였습니다.

허윤석 회원이 직접 만든 집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여기저거시 주워온 폐자재, 나무들을 가지고 아름답고 예쁜 재활용 집을 지었습니다.

집구경을 마친후,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번개 스토브’를 만들어 고구마를 구워먹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직접 불에 올려 놓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공기가 위로 퍼지는 원리를 이용해

벽돌로 높게 쌓아서 하는 것입니다.








고구마 토크를 하며, <에너지학교>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모든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목, 2009/10/29- 01:30
256
0

세월호지원단

▶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회/광화문 농성가족 지원단

수사권과 기소권이 있는 특별법 제정을 위해 세월호 가족들이 광화문에서 단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산시민대책위는 가족지원단을 구성해 매일 국회와 광화문으로 지원을 가고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단식을 하고 있는 세월호 가족들과 함께하고 싶은 사람, 무늬만 특별법이 아닌, 진짜 특별법이 제정되길 바라는 사람, 잊지 않기 위해 행동하고 싶은 분은

광화문, 국회에서 세월호 가족들과 함께 해주세요!

<국회/광화문 농성 가족지원단>

활동시간 : 10시~18시 (안산 합동분향소 10시출발)
활동장소 : 광화문 등 주요거점
활동내용 : 서명운동, 홍보활동 등

* 안산환경연합은 매주 목요일 지원단으로 활동합니다.
* 가족들의 단식에 동참하는 하루단식도 신청받습니다.
* 함께해주실 분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문의 : 031-486-5120

 

 

화, 2014/08/05- 18:07
2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