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세계 물의 날 기념 ‘소중한 물 생명의 물’ 사진 및 그림 공모전

지역

세계 물의 날 기념 ‘소중한 물 생명의 물’ 사진 및 그림 공모전

익명 (미확인) | 금, 2016/03/25- 10:26

3. 22일은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이다. 각종 개발로 인해 환경이 파괴되고 강물과 바닷물이 오염되면서 식수원으로 사용 가능성은 줄어 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대전광역시와 함께 세계 물의 날을 맞아 3월 22~23일까지 대전광역시청 1층 로비에 ‘소중한 물, 생명의 물!’이라는 주제로 그림과 사진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 작품은 2016년 2월 22일 ~ 3월 14일 사진․그림 공모전 수상자들의 작품이다.

DSC_1667

최근 전 세계적인 기상이변현상과 자연재해의 급증 속에서 홍수와 가뭄의 피해도 더욱 커지고, 특히 지역간, 국가간의 물 분쟁이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우리가 직면한 21세기의 가장 큰 물 문제는 담수 공급과 수질 문제이다. 인류에게 복합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물 문제는 인간의 생명을 담보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문제이다.

때문에 기후변화, 자연재해로 인한 물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한 사진과 그림공모전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그림분야는 약 400점과 사진분야 100여점이 접수되었다.

이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작품성, 완성도, 주제적 합성을 고려하여 그림분야에 총 20점, 사진분야에 17점이 수상의 영예를 않았다. 물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작품들로 매우 의미 있는 전시가 되었다.

DSC_1672

DSC_1679

DSC_1663

일반적인 사진과 그림공모전과 다르게 아름다운 모습의 사진이아닌 경각심을 일깨워 줄 수 있는 사진과 그림들도 함게 전시되면서, 대전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큰 감흥을 주었다. 시청을 찾은 시민들은 그림과 사진을 통해 물의 소중함과 시민들의 실천의지를 느길 수 있었다고 소회를 이야기 하기도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이번에 출품된 작품들을 향후 다양한 행사에서 추가로 전시할 계획에 있다.

전시와 더불어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함께 가졌다. 그림공모전과 사진공모전에 입상자들의 수상과 난타공연등 다채롭게 진행된 이번행사에는 대전시민 500여명이 함께 했다.

DSC_1845

 

 

1층 로비에서는 물과 관련하여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시청을 찾는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DSC_1635

DSC_1645
DSC_1696

DSC_1699 DSC_1780 DSC_1788 DSC_1789 DSC_1801

사진분야

최우수상

-풍요의 물 / 정지현

우수상

-죽음을 가르쳐 주다 / 최치윤

장려상

-행복 한~~ / 김효경

 

입선

-물이바꾼 낙엽 – 김영민

-물새와 물안개 – 김보람

-구름아 비를 뿌려줘 / 박윤주

-시원한 목욕 / 박은기

-개구리 그림자 / 서애경

-신나는 여름 / 신성호

-물이필요해 O / 최윤경

-죽음의 물 / 최윤경

-대청호 가뭄 / 유동주

-가뭄으로 작은 또랑이 된 대청호 / 이경순

-도심 속 뿌리공원 물은 내친구(행복) / 이경순

-갈길 잃은 새 / 박천영

-녹색의 저항 / 박천영

-바닥을 드러낸 대청호 / 이도은

 

그림부분

최우수상

약수터 / 김민지(도솔초등학교 4학년)

물을 사랑하자 / 김서윤(송촌초등학교 3학년)

고갈되어가는 물 / 박상아(송촌초등학교 6학년)

 

우수상

물을 아껴써요 / 김혜은(성모초등학교 1학년)

물은 가족이다 / 류지민(송촌초등학교 5학년)

물을 아껴서 깨끗하게 해서 행복한 나라를 만들자 / 방수현(삼육초등학교 6학년)

 

장려상

생명을 주는 물 / 이예주(월평초등학교 3학년)

내가흐린 물에 아픈 물고기 / 노지민(도솔초등학교 2학년)

무제 / 민서연(문화여중학교 2학년)

무제 / 이슬(문화초등학교 6학년)

입선

우리가 물을 못쓴다면 / 이지민(송촌초등학교 6학년)

무제 / 김민우(만년초등학교 6학년)

쓰고난 물 꼭 잠구고 다시한번 꼭 확인하기 / 김세현(삼성초등학교 5학년)

물 만드는 꽃 분수대 / 임송은(삼육초등학교 3학년)

물사랑나라 / 김시현(성모초등학교 3학년)

내가아낀 물 한방울 농부아저씨도 웃고 세상도 웃는다 / 박기륜(송촌초등학교 4학년)

무제 / 현정아(만년초등학교 4학년)

우리는 물가족 / 황휘원(삼육초등학교 2학년)

물을 아끼자 / 조유영(송촌초등학교 2학년)

무제 / 진시우 (둔천초등학교 1학년)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씨앗은 뿌리고, 꽃은 피어나고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사업이 진행되는데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선정된 단체들의 인사와 사업소개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사업 진행에 따른 행정사항과 제출 서류양식들에 대해 설명을 마치고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단체, 모임에 감사드립니다.

2021년 한 해 즐겁고 행복하게 사업을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 2021/04/01- 20:07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비영리단체 활동가 학습모임 지원사업에 추가선정된 단체, 모임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이 진행되었는데요.

활동가 학습모임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선정된 단체, 모임의 인사와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소개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행정사항 안내와 서류 양식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추가선정된 단체, 모임만 참석하였지만 7월에 있을 간담회에는 선정된 단체, 모임 모두 모여서 좋은 시간을 갖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바쁜 중에 시간을 내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수, 2021/04/07- 20:39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대전공익활동가 연구지원사업 ‘슬기로운 연구활동’ 오리엔테이션 및 학습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연구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참석자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후 현장연구와 연구계획서 작성법에 대해서 충남대학교 허창수 교수님께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작년에 진행되었던 연구활동을 사례로 주의점과 필요한 내용들을 짚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선정된 연구팀에서 어떤 연구활동을 하게 되는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연구주제를 구체화하는데 여러 멘토님들과 참가자분들의 적극적인 의견교환이 이루어져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너무 큰 주제보다 구체적이고 할 수 있는 만큼의 영역으로 진행할 것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는데요.

학습회가 끝나고 행정사항 및 회계지침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주어진 기간동안 재밌고 즐겁게 연구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바쁜 일정에도 오리엔테이션 및 학습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려요~

목, 2021/04/15- 20:22
0
0

4월 21일 저녁 8시, 지난 1월부터 서구지역 회원들이 준비해 온 서구회원모임 ‘서로’의 창립총회가 열렸습니다.

온라인에서 진행된 총회에서 박산천회원이 회장으로, 이은진회원이 총무로 역할을 맡았습니다.

올 1년동안, 서구 회원들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으로 5월 에는 5.18묘역 참배를, 6월에는 서구에 있는 병천사 탐방(회원 재능나눔 강좌)  등등 여러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매월 네번째 일요일 오전에 정기모임을 갖고 번외활동으로 매월 둘째주 금요일 오전에는 월간 “함께 사는 길”을 함께 읽고 토론합니다. (함길잡이- 서영주회원)

이날  서구회원모임 명칭을 ‘서로’로 정하고 규약도 정했습니다.

이제 시작한 서구회원모임 ‘서로’에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금, 2021/04/23- 04:18
0
0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에 추가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이 진행되었는데요.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선정된 단체, 모임의 인사와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소개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행정사항 안내와 서류 양식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추가선정된 단체의 수가 많지 않아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시간이 부드럽게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7월에 있을 간담회에는 선정된 단체 모두가 모여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바쁜 중에 시간을 내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월, 2021/04/19- 19:1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