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학습도시 포럼 및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 회의

[안산환경학습도시 포럼 및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 회의]
일시 : 2016년 3월 17일(목) 14시
장소 : 안산환경운동연합 사무실
내용 : 안산시 환경학습도시선언을 위한 포럼 기획를 진행하였습니다.
안산지역 환경강사들을위한 심화교육 논의와 혁신교육도시에 따른 환경교육 논의도 함께하였습니다.

[안산환경학습도시 포럼 및 안산환경교육네트워크 회의]
일시 : 2016년 3월 17일(목) 14시
장소 : 안산환경운동연합 사무실
내용 : 안산시 환경학습도시선언을 위한 포럼 기획를 진행하였습니다.
안산지역 환경강사들을위한 심화교육 논의와 혁신교육도시에 따른 환경교육 논의도 함께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5월31일에 저희 청년공익활동지원사업 청년들의 사업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청년노동문제해결팀인데요.
청년들의 노동 문제 실태를 조사해 그에 따른 교육, 공모전 등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15분 도시입니다.
15분 도시 사업은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는 사업입니다.
대전광역시의 특정 동을 지정하여 15분안에 도보로 모든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사업이라고 하네요~
세 번째는 에코 그린 카페입니다.
에코 그린 카페 사업은 대전YMCA에서 같이 하는 사업인데요.
특정 카페에서 제휴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대여를 해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컨텐츠 제작팀입니다.
컨텐츠 제작팀은 매월 뉴스레터, 영상 등 분야별로 상세하게 계획해주셨습니다~


각각 멘토님들께서 보충 말씀해주시고 계십니다.
대전노동권익센터 홍춘기 센터장이십니다.

정다운 제이픽쳐스 대표님입니다.

팀별 계획서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 청년 활동가들이 진행하는 사업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6월 1일에 진행되었던 대전시민사회변화포럼 워크숍입니다.

지난 만남 이후 인사를 나눠주시고 계십니다~

오늘은 대구지역 공익활동 협력 사례들을 주제로
공정옥 대구광역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대구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행정에서 진행된 지원체계에서 소외된 분들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황실을 운영하셨다고 합니다.
상황실에서는 관리가 어려웠던 다양한 물품 기부와 후원금을 여러 단체들로 연결하는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엔구소는 공익센터 워킹그룹으로 청년 활동가들이 더 좋은 공익활동을 위한
다양한 연구을 한다고 합니다.
공익활동가의 전문성을 위해 공익활동상담소 등 센터 사업 참여를 유도하셨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지원조직 네트워크인 공동체정책협의회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두번째 활동으로는 협력 사업 찾아보기 활동이었습니다.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내주시고 계시네요~




분야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밑 사진과 같이 다양한 의견들을 내주셨는데요.
대부분의 분야에서 환경과 청년에 관한 이슈들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다른 분야 활동 중 관심 있는 활동을 찾아보고 순위를 정해보고 연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분야별로 서로를 연결하고 협력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해주셨습니다.
특히 마을 공동체 분야의 인기가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이상 워크숍 활동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해주세요~^^
안녕하세요~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2021년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 7차시 교육에서는 유튜브에 채널을 만들고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로드를 할 때 설정할 내용들이 많았는데요.
제목과 내용
썸네일을 어떻게 할지
재생목록으로 할지 말지
카드설정을 어떻게 할지
등 설정해야 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강사님과 하나하나 진행할 때는 어려워 보이지 않았는데
혼자 진행해보려니 머리가 아파왔어요 ㅠㅠ
결국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유튜브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어 볼 수 있도록
어떻게 꾸밀지에 대해 주의할 점들을 알려주셨는데요.
계속 연습하고 복습을 해서 익숙해지는게 먼저 일거 같네요.

다음주는 마지막 시간으로 교육생들이 기획을 했던 콘텐츠를 보면서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어요~
과연 다들 어떤 콘텐츠들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회원가입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g3dTuh
* 제주지부를 꼭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벌써 어쩌다 유튜버?! 마지막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유튜브 영상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4명의 선생님들께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단체 소개 영상과 요리, 일상 등 다양한 브이로그 영상을 뽐내주셨습니다.
강사님께서 글씨체나 영상의 싱크가 안 맞는 상황 등에 대해 개별 피드백해주셨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렇게 어쩌다 유튜버?! 강의가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이 강의를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다시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