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계양산 정상 송신탑 철거를 위한 봄맞이 산행

계양산 정상 송신탑 철거를 위한 봄맞이 산행

익명 (미확인) | 목, 2016/03/17- 14:14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일시 : 2021년 4월7일(수) 오전 11시
장소 : 안산 YWCA 강의실

공공기관 일회용사용제한 조례 제정과 자원순환사회연대의 공동캠페인 진행,
일회용품 사용자제 및 공유텀블러 확산을 위한 토론회 공동주최 등
올해 어떤 자원순환 활동을 할지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갔습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려면
재활용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만들어내지 않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안산자원순환사회연대는 기업대응 활동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목, 2021/04/08- 19:15
1
0

      

 

  • 일시 : 2021년 4월9일(금) 오전10시
  • 장소 :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 내용 : 태양광 설치사업 공동 홍보협약 체결 – 태양광 발전사업 보급확대를 위한 홍보 및 확대를 통한 이익공유 등에 상호 협력
  • 참여 : 김학수 대표, 유순관 집행위원장, 배현정사무국장, 이창수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상임이사

에너지전환을 위해 안산환경운동연합과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이 태양광보급사업 홍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기후위기시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전환이 필수입니다!
우리손으로 만드는 에너지자립! 함께해요~

*태양광보급사업 지원신청 바로가기 : https://forms.gle/83eGB1hRuhVuz9Er8

금, 2021/04/09- 23:56
1
0

일시 : 2021년 4월10일(토) 오전 10시
장소 : 안산통일포럼 교육장

2021년 청소년환경동아리 ‘초록인’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4월 활동으로 “기후위기와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목사, 환경운동가, 생태교육가, 기자, 사진작가 등의 이름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최병성 목사님을 모셔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구를 지켜야 우리가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눈을 키우자!”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올해 초록인은 안산천 알아보기 교육으로
수질측정, 안산천 조류, 어류 알아보기, 생태놀이 등 다양한 생태활동을 진행하며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눈을 키워보려 합니다!
청소년들의 자연 사랑, 하천 사랑 기대해주세요♥

*강의가 끝나고 초록인에게 직접 찍으신 이슬 사진을 한장 한장 나눠주셨어요.
‘새벽이슬’ 사진전에서 전시된 사진들이라고 합니다.

화, 2021/04/13- 19:16
1
0

일시 : 2021년4월21일(수) 오전 10시
장소 : 안산시 대부도 대송습지

지구의 날(4월22일) 51주년을 기념하여
검은머리물떼새 서식지 보호활동을 하고 왔습니다.

검은머리물떼새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천염기념물 제326호, 보호대생해양생물입니다.

국내에서는 서해안에 분포해있으며
갯벌에서 게, 조개, 갯지렁이 등을 먹는다고 합니다.
해마다 꽃피는 봄이면 갯바위에 3,4개의 알을 낳고 새끼를 키우는데요,
올해도 번식을 위해 같은 자리를 서성이며 알을 품고 있습니다.

오늘은 검은머리물떼새 한 쌍과
알을 품고 있는 꼬마물떼새와
50여마리의 알락꼬리마도요도 봤습니다.

작년에 검은머리물떼새는 3번의 번식실패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서식지 보호 활동 할 때도 많은 분들이
들어가지 말라는 곳에 들어가
낚시하고 고둥을 줍기 위해 알을 품은 새들을 방해했습니다.

무사히 번식할 수있게
들어가지 말라는 곳에 들어가지 말고
쓰레기는 무단투기하지 말고 제발 가져가주세요!

월, 2021/05/03- 20:19
1
0

광주환경운동연합 ‘시와문학을사랑하는사람들(시사모)’ 정기 모임이 ZOOM 화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월 30일(금) 오후 7시 30분.   아쉽게도 이날  PC나 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은 회원 분들은 참여를 못했습니다.

봄날(이동순), 슬픔은 자랑이 될 수 있다(박준), 낙타의 생(류시화), 슬픈 미소(최길주),  4월이 오면(권영상), 나의 어머니(베르톨트 브레히트), 인생찬가(헨리 워즈워드 롱펠로우) 시가 이날 소개되었습니다.

봄. 4월이 키워드 였던 것 같습니다.  삶과 사회, 자연, 이웃이 소재가 되는 시들이 이날 또 우리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대면행사가 자유롭지 못해, 부득이 온라인에서 만나고 있습니다.  5월에는 대면행사가 가능하기를 바래봅니다.

화, 2021/05/04- 19:2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