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회원이야기] 정현찬 회원님께서 후쿠시마 5주기 추모캠페인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지역

[회원이야기] 정현찬 회원님께서 후쿠시마 5주기 추모캠페인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익명 (미확인) | 금, 2016/03/11- 16:43

SAMSUNG CAMERA PICTURES

 

 

활동가 선배이기도 한 환경래퍼 정현찬 회원님!

탈핵 전국 종주 대전캠페인에도 함께 걷기도 하고, 공연까지 함께 해주셨습니다.

3월 10일 후쿠시마 5주기 추모 캠페인에도 와주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캠페인 오신 날 앨범 ‘바람이 되고 싶어’가 발매 된 날이였는데요~

미세먼지와 관련된 노래라고 하니, 한번 들어보려구요!

 

간단히 가사를 소개합니다~

 

 

답답해 지금 내 마음만큼이나
숨이 턱 막히네 자꾸만 한숨이 나
안그래도 가뜩이나 예민했던 나인데
쌓인게 많이 있었나봐 매일 밤 nightmare
속에서 나오려고 했던 나의 발버둥질
그러나 현실은 나를 계속 더 밟아댔지
너는 더 단단해질 거라고 말만했지
나에게 남은 건 가슴을 찌르는 고통뿐
어떡해? 그냥 죽지 못해 나는 살어,
살아도 사는 것이 아냐.
더 날카로운 바람이 되어 모든걸 날려버리고 싶어
내 앞을 막고 있는 수많은 걱정들,
그리고 허점들을 노리는 멍청이들이
원하는 대로 나는 살고 싶지 않아
너희가 원하는대로 나는 가만히 있지 않아
더러운 먼지속을 벗어나고파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어서 멀리 떠나 가볼래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어서 날려버리고 싶어

시원한 바람이 불어 나의 뺨을 스칠때
느껴진 산뜻한 공기가 나를 일깨워줬지
넌 이제 할수있어! 어디든지 갈수 있어!
아무런 걱정 말고 해봐 용기내봐 어서!
너를 가두는 현실은 이제 그만 부셔버리고
부서진 그 조각들은 멀리 날려 버려
참 힘들게 살았지만 이제그만 no way
바람이 되어서 날려버리고 run away
산이든 바다든 아무도 모르는 곳이든
거기가 어디든 나는 이곳을 떠나가 볼래
숨이 턱 막히는 이 거지같은 세상
어렸을땐 몰랐던 이 어지러운 세상
나이를 먹고 먹은 먼지가 나를 괴롭혀
날개를 펴서 날아가고 싶던 나의 neverland
그러나 현실에 난 움추린 애벌레
바람이 되어서 이곳을 벗어나 볼래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어서 멀리 떠나 가볼래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고 싶어(바람이 되고 싶어)
바람이 되어서 날려버리고 싶어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9년  에너지시민기획단으로 활동하시다가 회원이 되어주신

이일구 회원님!

조용준 부장님의 추천으로 가입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연락드리고 만나 뵐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화, 2020/01/28- 04:21
0
0

배은희, 백성열 회원님 반갑습니다^.^

환경에 관심이 많으셔서, 앞으로 많은 활동에 함께해주실 것 같습니다.

환영합니다, 회원님~!

월, 2020/02/24- 03:33
0
0

대전시 맑은물정책과에서 근무하시는 이종익회원님께서 가입해주셨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든든한 회원님으로 오래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의 회원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 2020/02/24- 03:43
0
0

모두들 코로나사태가 심각한데 사회적 거리두기 지키면서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이렇게 코로나 사태가 심각한 요즘 대전환경운동연합은 7월 집행위원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심각한 상황에 혹시 오프라인으로 진행 했냐구요???!!!
NO, NO,
같은 공간에서 회의를 진행하지 않고, 요즘 모두 사용한다는 ZOOM으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집행위원님들의 근황토크를 시작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는데요. 회의를 진행하시면서 좋은 의견들을 많이 이야기 해주셨어요. 직접 얼굴을 뵙지 못해 아쉬었지만, 집행위원회때 처음 해보는 화상회의를 통해서 얼굴을 뵐 수 있어서 좋았던 7월의 집행위원회 회의였습니다.  ㅎㅎ
하지만, zoom이 40분밖에 회의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는 이야기에 다들 40분을 넘길까 불안 초조 하였다는 후문이…
그리고 집행위원님들의 종료 버튼 누르기가 아쉬었다는 후문이….

 

무더운 날씨임에도 즐겁게 시간을 내주시고 함께 해주신 집행위원님들 감사합니다!

참석 못하신 분들은 다음에 꼭!!!! 같이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금, 2020/07/10- 00:35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