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핵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선언문

지역

핵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 선언문

익명 (미확인) | 금, 2016/03/11- 10:14

3010-1

 

핵 없는 세상을 위한 공동선언문

  

햇빛과 바람과 물의 이름으로 핵 없는 세상을 기원합니다.

초록빛 모든 생명의 이름으로 핵 없는 세상을 기원합니다.

내 아이의 맑은 눈빛을 마주보며 핵 없는 세상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찬란한 햇빛과 시원한 바람과 풍요로운 물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그 영혼의 목소리가 말을 합니다.

“핵 없이도 가능해요. 우리가 할 수 있어요.” 초록빛 모든 생명들이 그 영혼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아이의 맑은 눈빛은 뭇 생명들과 어울리는 새 세상을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제 당신과 나, 우리의 차례입니다. 언제까지 탐욕에 물들어 생명의 목소리를 외면하려 하십니까?

핵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을 언제까지 미루려 하십니까? 바로, 지금, 오늘, 시작합시다.

대전탈핵연대는 150만 대전시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후쿠시마는 우리에게, 너무나 큰 슬픔을 넘어 절망입니다. 30년 전 체르노빌의 상처가 아직도 아물지

못하고 “아프다” “아프다”고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데, 후쿠시마에서 또 핵 재앙이 터진 것입니다.

방사능에 오염된 일본산 수산물과 농산물이 그냥 우리 밥상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땅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일부도 방사능에 오염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멈춰야 합니다.

 

우리의 내일의 후쿠시마가 될까 두렵습니다. 150만 대도시가 점점 핵단지로 정착해 가는 것이 두렵습니다. 생명의 목소리를 듣는 모든 우리가 함께 나서 줄 것을 호소 드립니다.

 

낡은 핵발전소를 탐욕의 이름으로 계속 돌려서는 안됩니다. 설계수명이 다한 노후 원전은

폐쇄되어야 합니다.

 

핵발전소를 더 이상 건설해서는 안 됩니다. 이미 23기의 핵발전소를 가동하고 있는

한국은 핵발전소 밀집도는 세계1위입니다.

 

대전이라는 대도시 한복판에서 진행하려는 사용후핵연료 재처리 실험 계획은 전면 중단되어야 합니다.

 

모든 불안과 위험, 아픔, 생명평화가 파괴는 소리는 핵발전의 탐욕이 만든 것입니다.

이제 바꾸어야 합니다. 내일 멈추면 하루가 늦고, 모레 멈추면 이틀이 늦습니다. 10년 뒤에 멈추면

그 10년을 불안과 싸워야 하고, 20년 뒤에 멈추면 20년을 생명평화가 파괴되는 소리를 인내하며

견뎌야 합니다.

 

탈핵과 찬핵, 그 선택의 길에서 머뭇거리지 맙시다. 탈핵을 향해 당신과 나, 우리가 함께 갑시다.

찬란한 햇빛과 시원한 바람과 풍요로운 물이 선사하는 에너지는 가득 안고 탐욕은 버리고 스스로를

절제하면서 핵 없는 세상을 향해 아이들과 함께 달려갑시다.

 

 

2016. 3. 10

 

대전탈핵연대 참가단체 일동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비영리단체 활동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 3차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상촬영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촬영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앵글과 SHOT 사이즈의 종류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나 하나 차근차근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머리 속에 쏘~~옥 들어오는 느낌이었어요.

다만 이 기억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복습을 잘 해야 겠어요.

다음으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방법 및 주의점을 설명해 주셨구요.

이후 서로를 찍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시간을 통해 각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선 거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편집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요.

편집에 사용할 어플을 소개하면서 수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돌아가셔서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충분히 연습 하시고 다음 시간에 편집수업에 활용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 2021/05/06- 20:18
0
0

벌써 어쩌다유튜버 교육도 절반인 4회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편집에 대해 배웠습니다.

“VITA”라는 어플을 사용하여 편집하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주셨는데요

실습 위주의 교육이라 잘 따라오지 못하는 분들은 직접 1:1로 설명을 해주시면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플 설정, 영상 불러오기, 프로젝트 만들기, 편집, 음악, 자막, 내보내기 등 어플에 있는 기능들을 하나 하나 상세히 알려주셨는데요.

촬영과 마찬가지로 잊어버리지 않도록 꾸준한 연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 접하는 편집의 세계에 푹~ 빠지신 열혈 수강생분들은 교육이 끝나고도 쉽게 일어서지 못하고 연습을 하시다가 가셨답니다. ^

유튜버로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교육을 수료하신 활동가분들이 제작한 콘텐츠가 지역 공익활동을 재미있게 알려내는 그 날이 벌써 기다려 지네요. ^^

목, 2021/05/13- 20:31
0
0

#함께사는길 읽기 모임이 5월 14일(금) 오전 10시, #마을도서관 #다락 에서 열렸습니다.

5월 읽기 모임에서는 함길잡이 서영주회원님이 제안한 3꼭지의 글들 중에서 2개의 글을 읽었습니다.

첫번째 글은 바다의 날을 기념해 바다이야기를 읽었습니다. ‘해양보호구역이 바다를 구한다’

우리가 매일 만나는 물은 바다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공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다를 쉬게 해주어야 합니다. 바다가 탄소를 흡수하고 지구를 숨쉬게 하는 등 이렇게 많은 역할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바다가 건강해야 지구가 건강합니다.

두번째 글은 ‘우리 동네에 누구 살까요’

누구? 우리 동네에 사는 새의 이야기입니다.

글쓴이가 일상에서 만나는 새, 우리 주변을 돌아보게 하였습니다.

책을 읽고 헤어진 후 서구회원모임 카톡방에는 길을 가는데 새소리가 들린다는 글들이 이어졌습니다.

그동안 우리 주변의 새들이 없었던게 아니라 우리가 새들의 소리를 듣지 않고 살았더라구요…

 

#광주환경연합 함께 사는 길 읽기 모임에서는 잡지를 완독하는 회원들이 많습니다.

표지에서 시작해 목차를 훓어보고, 사진과 글을 보면서 모르는 것도 배우고 글쓴 이의 생각을 따라가 봅니다.

빨간페으로 줄 그어가면서, 한 줄 한 줄에 담긴 의미를 새기면서

펜으로 다른 이들의 해석과 설명, 생각들을 메모하면서 읽습니다.

함길 읽기 모임, 참 좋다고 회원들은 말합니다.

집으로 배달오면 사실 꼼꼼히 보지 못한다고 하네요.

마음에 드는 글 몇 편 읽는 정도라는 한 회원은 읽기 모임이 있어 좀 더 많이 읽는다고 해요.

한 회원은 잡지에 줄 그어가면서 읽는 경험은 처음이라네요.

한 회원은 읽고 토론하면서 새로운 것도 배우고 한달에 하나의 주제로 실천해보자고 하는 것들을 실천하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한 회원은 같이 읽으니 좋다고요.. 혼자 읽으면 누리지 못할 많은 것들이 있다면서요..

6월, 어떤 이야기가 #함길 에 실릴까요?

기대하면서 기다릴께요…

함께 사는 길을 만드는 #박현철편집장 #이성수기자 #박은수기자 #함길기자 등등

고맙습니다.

화, 2021/05/18- 00:17
0
0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의 5차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4차시에서 배웠던 편집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한 번 더 복습해보고

 

2차시에 작성했던 본인들의 콘텐츠 기획안에 대해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분들이 한분 한분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에 대한 고민들을 들어보고, 피드백 해주셨는데요.

콘텐츠 제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은 부분 해소된 것 같았습니다.

오늘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 준비를 잘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준비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메신저로 질문하시면 답변을 해주시겠다고 하셨는데요.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질문을 하고 복습을 하시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습니다.

마지막 시간에 진행될 영상시사회가 더욱 기대되네요. ^^

강의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신 강사님들!

바쁜 일과 중에도 참석하셔서 교육을 들으시는 수강생 여러분!!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더욱 알차게 채워지는 것 같습니다.

목, 2021/05/20- 20:59
0
0

5월 23일, 5.18 민중항쟁 41주기를 맞아 서구회원모임 ‘서로’에서

망월동 참배를 다녀왔습니다.

5.18 국립묘지와 구묘역를 돌며

민주를 외치고 산화하신 넋들의 뜻을 마음에 새기고 왔습니다.

518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참여 어린이는 작은 메모장에

“감사해요” “언제나 기억할께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이 글에 담겼습니다.

 

화, 2021/05/25- 02:15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