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지역

2016 입학식 “자연아~ 반가워!” (3.5)

익명 (미확인) | 화, 2016/03/08- 13:20

2016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로 기후변화체험교육장 구름뜰도서관에서 입학식을 진행하였는데,

다행히 수업이 끝날때까지 비가 오지는 않았습니다^^

 

입학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이재은 대표님께서 오셔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0_1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만나서 반가워요^^

small_IMG_7867

전숙자 교육위원장님께서는 아이들을 자연으로 데리고 와준 부모님들께 고맙다고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small_IMG_7869

강사소개 시간입니다. 외떡잎반의 장용혜, 이순자 선생님~

small_160308_ (2)

쌍떡잎반 신선영, 김윤수 선생님~ 1년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small_160308_ (6)

마지막엔 단체사진이죠~

모두 개구리 뒷자리~ 찰칵!

small_IMG_7876

1년동안 함께할 외떡잎, 쌍떡잎반 친구들 입니다~^^

친구들아~자연에서 신나게 뛰어놀자!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용정산림공원으로 숲속 여행을 갔습니다!
오늘은 날씨도 화창하고 참 좋은 날이네요~^^ 용정산림공원으로 GO! GO!

숲으로 들어가는 중 뒤돌아보는 지안이의 모습입니다~ 사진찍고 있는걸 알았을까요?ㅎ

길에서 개미를 만났어요~ 개미를 그냥 지나칠 수 없죠!ㅎ

아 개미들의 공포~~ 바로 개미지옥이 있네요.
나무 아래 숨겨진 개미지옥도 보았습니다. 개미귀신은 개미가 아니라 명주잠자리의  유충입니다~

유진이가 찾은 예쁜 나뭇잎이예요!

나무의 나이테 이야기를 들려줬어요!

나뭇잎으로 바라보는 숲속 모습 신기해요

아까시 잎으로 만든 장미꽃입니다

이거 뭔지 알아요? 바로 뱀딸기 열매에요~ 루페로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나무가지에 화살처럼 촉이 있는 화살나무도 보았어요!

숲을 산책하며 모은 나뭇잎으로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나뭇잎인형? 비행기? 새? 눈을 붙여주니 새롭습니다~~

애기똥풀로 메니큐어를 칠하는 중입니다 ㅎㅎ노랑색 물을 들여요~~

거북꼬리 식물도 자세히 보고있어요 ㅎㅎ

숲속에 친구들을 만들어주고 왔어요 ㅎㅎ

나무가 새총 같다고 주원이가 얘기했어요~ㅎ

공룡뼈를 찾는 마지막 미션! 땅을 파서 공룡뼈를 찾아 맞춰보았어요!
(소곤소곤 선생님들이 미리 숨겨놓으셨답니다!^^)

오늘 쉬지도 않고 2시간을 꼬박 산을 갔습니다~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너무 잘 올라갔어요!
씩씩하고 멋진 씨앗반 친구들~ 다음에 만나요!^^

목, 2021/06/24- 03:19
2
0

풀꿈자연학교 4번째 시간입니다!
용정산림공원에서 동식물도 관찰하고 자연물을 이용해 재미있는 놀이도 해 보았습니다.

눈을 감고 어떤 소리가 들리는지 들어보았습니다.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바람소리, 새소리,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 평소에는 잘 듣지 못하던 소리입니다~

나무에 지은 새집을 발견했어요!
주석이는 신기해 하며 카메라에 찰칵 담아 놓았어요!

길에서 만난 뱀딸기. 자연은 아이들에게 신기한게 가득입니다~

풀잎가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구의 가면이 멋진지 만들어 볼까요?ㅎㅎ

풀잎 가면속의 나는 누구일까요? 최윤수~~ㅎ

까꿍 나도 맞춰 보세요~ 하윤이입니다!ㅎ

나는 입도 만들었어요! 주석이입니다 ㅎ

종이에 꽃물들이기를 하고 있어요~~

나뭇잎 퍼즐 맞추기 놀이!ㅎ

박수치며 솔방울 받기, 누가 박수를 많이 치나!
솔방울 2개를 가지고 동요에 맞춰 옆으로 돌리기도 했습니다. ㅎ
솔방울 하나로도 놀거리가 가득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에는 늘 볼거리와 놀거리가 풍성하지요!
가을, 겨울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ㅎㅎ

용정산림공원에서 네번째 수업이 잘 끝났습니다!
7월에 만나요~^^

 

금, 2021/06/25- 01:19
2
0

산성옛길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자리하고 있을가요?
우리 친구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소중한 자연풍경을 펼쳐봅니다

얼굴 크기만한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자? 우산?

나는 누구일까요?ㅎㅎ

나무조각을 갖고 비석치기놀이를 해보았어요. 자꾸 빠지니 쉽지가 않아요!ㅎㅎ

모자를 쓰고 있는 친구, 양말을 신고있는 친구 이렇게 선생님이 외치면 해당되는 친구들만 이동할 수있지요!ㅎ
나무기둥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고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ㅎ

클리어를 이용해 주변에 널려있는 자연물로 이쁜 액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꼭꼭 주므르는 고사리손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었을까요?ㅎㅎ짜잔!
엄마아빠에게 선물을 준다고 글씨도써 넣고 싶다고 하준이가 이야기가 합니다 ㅎ

사진속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개미가 줄을 따라 이동합니다
어디까지 가고있는 걸까요? 그 끝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루페를 이용해 자세히 관찰도 하고, 서로 잡은것을 보며 비교하며 탐구도 했습니다

나무에 살고있는 이끼도 관찰했구요 ㅎ

나뭇잎 뒤에 붙어있는 고사리 씨앗을 보며 지호가 참으로 신기해 합니다

근처 계곡으로 이동해 소금쟁이도 보고, 나뭇잎 배도 띄어보았답니다!
우와 신난다 신나~~

상당산성 옛길에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

목, 2021/07/29- 20:46
2
0

5월 25일 자원순환 캠페이너 양성과정 두번째 시간!

코로나 방역 수칙을 지키며 자원 순환에 대해 강주효 교육 국장님의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로운 자원 순환 방법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고 발표하였습니다.

다양한 방법과 사용법을 알려주셔서 실생활에서도 잘 활용할 수 있고 모두에게 널리 알릴 내용이 많았습니다.

 

화, 2021/05/25- 20:06
2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