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첫 회의(2.4)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수돗물시민네트워크의
'탈탄소 생활, 수돗물 액션데이' 에 맞추어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이는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탈탄소 생활, 수돗물로 준비하자!" 라는 메세지를 담은 것입니다.
오늘 15일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 멤버들은
'지구를 위해 수돗물 한잔 어때?'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가치 있는 행동은 수돗물' 이라는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안양시청에서 피켓팅 운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단순히 안양시청 앞에서 피켓만 들고 있다가 가는 것이 아닌,
건물 안에서도 피켓팅 운동을 실시하였으며,
수돗물과 관련된 수도시설과, 수도행정과 사무실에도 방문하여
우리의 의사와 취지를 널리 알렸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씨앗은 뿌리고, 꽃은 피어나고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사업이 진행되는데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선정된 단체들의 인사와 사업소개로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사업 진행에 따른 행정사항과 제출 서류양식들에 대해 설명을 마치고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단체, 모임에 감사드립니다.
2021년 한 해 즐겁고 행복하게 사업을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비영리단체 활동가 학습모임 지원사업에 추가선정된 단체, 모임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이 진행되었는데요.

활동가 학습모임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선정된 단체, 모임의 인사와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소개로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행정사항 안내와 서류 양식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추가선정된 단체, 모임만 참석하였지만 7월에 있을 간담회에는 선정된 단체, 모임 모두 모여서 좋은 시간을 갖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바쁜 중에 시간을 내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입니다.
대전공익활동가 연구지원사업 ‘슬기로운 연구활동’ 오리엔테이션 및 학습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연구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참석자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이후 현장연구와 연구계획서 작성법에 대해서 충남대학교 허창수 교수님께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작년에 진행되었던 연구활동을 사례로 주의점과 필요한 내용들을 짚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선정된 연구팀에서 어떤 연구활동을 하게 되는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연구주제를 구체화하는데 여러 멘토님들과 참가자분들의 적극적인 의견교환이 이루어져서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너무 큰 주제보다 구체적이고 할 수 있는 만큼의 영역으로 진행할 것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는데요.
학습회가 끝나고 행정사항 및 회계지침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주어진 기간동안 재밌고 즐겁게 연구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바쁜 일정에도 오리엔테이션 및 학습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려요~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