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2016 정기총회, 회원의 밤 개최

지역

2016 정기총회, 회원의 밤 개최

익명 (미확인) | 수, 2016/01/27- 18:15

크기변환_IMG_2662

 

 

 

 

 

 

 

 

광주환경연합 2016정기총회 및 회원의 밤 개최

“회원이 시민과 만들어가는 행복한 녹색공동체”

 

1월 26일(화) 오후 6시 30분, 동구 운림동 수자타 3층 연회실에서 광주환경연합 정기총회와 회원의 밤을 개최하였습니다.

 

회원 및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하여 총회와 회원의 밤을 빛내주었습니다.

회원들의 성원으로 2016년 활동을 위한 힘찬 결의와 큰 힘이 모아진 듯합니다.

 

박태규 공동의장이 의장을 맡아 진행된 2016 총회에서 감사보고안, 2015년 사업 및 결산안, 임원선임안, 2016년 사업 및 예산안을 참석회원의 동의로 원안 의결하였습니다.

 

오원만, 김정민 감사께서 기후보호, 탈핵, 물하천 살리기 등 지역의 현안에 대한 진단과 대안 모색을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추진하였던 점, 특히 무등산 정상 군부대 이전 합의를 이끌어 내고, 푸른길 공원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활동에 대해 높이 평가해 주셨습니다. 이와 더불어 향후에도 활형 환경운동, 시민 생활에 더욱 와닿는 의제를 발굴하여 활동해 줄것과 회원참여, 회원 확산에도 힘을 더욱 쏟아야 한다는 요지의 감사 보고를 해주었습니다.

재정에 있어서는, 회비와 기부금으로 통해 전체적인 조직운영과 활동이 진행되는 재정구조를 건강하게 평가해주셨습니다. 그러나 최근 3년간 전체 회비수입이 감소하는 것에 대해 진단할 것고, 회원수와 회비수입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기후보호, 탈핵, 하천살리기, 녹지보전, 유해물질 대응, 회원사업, 환경 교육사업을 전개한 2015년이었습니다. 추진사업에 대해서는 활동사진을 통해 보고하였고, 전년 이월금 34,087,587원을 포함한 전체 353,964,017원 수입과 차기이월금 14,736,581원을 포함한 전체지출액 353,964,017원에 대한 2015년 결산을 보고하였습니다.

임원선임건은 이정애, 이인화 공동의장 연임안이 의결되었습니다. 그간, 환경연합을 위해 헌신하신 공이 넘칩니다. 환경연합의 대표로서, 얼굴로서 앞으로도 더 역할을 해주실 것을 요청드렸고, 감사히 수락해주신 것입니다.  새로 집행위원으로 선임된 박병섭, 김홍숙, 김정완 회원의 인사가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IMG_2694크기변환_IMG_2644

 

 

 

 

 

 

 

 

 

 

 

 

 

 

 

 

2016년은 기후변화 문제, 20대총선, 시민사회 역할과 기대 상승 등이 전망되는 해입니다.

시민참여의 장을 더 만들고, 함께 지역에서의 성과를 만들어가며, 연대와 협력을 넓게 해나갈 것을 기조로 하여,

-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전환 / 회원 참여 활성화 및 조직강화 / 환경교육을 중점사업으로,

- 탈핵 /광주천영산강살리기/생태도시 만들기 /안전한 생활환경만들기/전국 및 지역연대를 연속사업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예산은 전년도 수준인 350,000,000원로 의결하였습니다. 회비수입을 확대하고 회원참여사업, 기후에너지사업 비중을 높였습니다.

녹색회원상으로는 최홍엽, 이종관, 조어진, 정미영, 배남길, 지준명 회원이 수상하였습니다. 환경연합에 많은 기여를 하셨고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큰 귀감이 되어주셨던 회원님들입니다. 공로패는 고 최기호 위원이 수상했습니다. 고 최기호 위원은 광주환경연합 집행위원, 부설 광주시민환경연구소 소장으로 역임하면서 환경연합을 위해 기여한 공이 크셨습니다. 작년에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하셔서, 많은 분들이 비통해 하셨습니다. 항상 밝고 힘찬 활동을 보여 주셨던 모습은 여전히 우리에게 살아계십니다. 공로패는 유족이신 장난매 회원님이 대신 수상하셨습니다.

 

총회에 이어, 회원의 밤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수자타의 맛있는 식사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사회는 이도경, 임학진 간사 였는데요, 풋풋한 진행으로 참여회원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 회원 모임 소개와 인사 – 경품추첨 – 회원설문 – 회원 소개 인사가 있었습니다.

 

짧고 정해진 시간에 진행한 행사다 보니,

세세한 설명와 의견 나눔이 부족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회원님들과 함께 2016년을 설계하고 함께 나눈 시간만큼은 의미가 큽니다.

 

가칭 ‘환경연합 회원의 집’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의 확대하고 환경연합을 홍보하자는 이인화 의장님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회원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녹색공동체, 이번 총회로 2016년 더 힘차게 될 준비가 된 것 같습니다.

※ 총회자료집은 문서 자료실에 올려져 있습니다.

크기변환_IMG_2802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2년 9월 11일 오후2시 제주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IUCN 관계자들이 강정마을회의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총 3가지 주제(환경적 문제, 설계적 문제, 인권적 문제)로 간단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환경적 문제에 대한 발표는 제주환경운동연합 이영웅 사무국장이 맡았습니다.

전체 발표가 끝나고 IUCN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는데요. 많은 참석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표했습니다. 간담회가 끝나고 참석자들은 공사장이 보이는 강정포구로 이동했습니다. 마침 발파로 인해 바다로 흙탕물이 흘러들고 있었고, 준설공사로 인한 흙탕물은 오탁방지막을 넘어 연산호 군락지인 등대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로 제주해군기지 중단 결의안이 꼭 통과되길 기대해 봅니다.

수, 2012/09/12- 19:35
309
0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수도권매립지에서 열린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에 인천환경운동연합 숲 체험 강사님들이 수서생물 관련 교육과 부스 운영을 하셨습니다.

부스 안에서 아이들에게 ‘수서생물관찰교육’을 하고 잠자리와 매미 만들기 활동도 하고

직접 작은 연못에 들어가서 ‘장화신고 뜰채들고 곤충잡고’ 체험 활동도 진행했습니다.

행사 기간 내내 수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활기차고도 보람된 기간이었습니다:)

a49ud01513md3w5dwnrzk_edr5qn ci1ud0151r6cdewgmknje_edr5qn ci3ud0151jvgq39huc594_edr5qn dabud0151wsg6a5km0c6o_edr5qn i36ud0151jnyuccdkos87_edr5qn h22ud0151qrmqvavqj9gv_edr5qn e9iud015y1nlegma1xfl_edr5qnbdfud015wqnmyvcaa9ed_edr5qn c0jud0151khwjm1l7xhrv_edr5qn 9jbud0151qy50a7bnxg8m_edr5qn e9gud0151949u20gkkyw8_edr5qn di5ud015tl2dch15kuwh_u86ohe 712ud0151w2lsqtnwl7yx_dlwawh 3jhud0156vv61mgo7fwg_pcikz2e9hud015iemlqpdrad1m_k7u4yw i9iud015878xibk3llx7_k7u4yw 8jcud0151exa6km8ojtrp_u86ohe g98ud0151q56dym2kq35p_pcikz2 e4dud01518p4jfgm27vx3_88ewskef2ud0151rpqc3dubkhu4_88ewsk fcdud0153s038b12dmof_pcikz2576ud0151b8mpvjz3pyyy_a45o6s ee7ud01585ltblsidybk_edr5qn 260ud0151o46b4yi92sn3_a45o6s dbhud01516k2zl7fygb87_dlwawh

 

수, 2016/10/19- 11:53
309
0

활기찬 “멍멍이의 해”를 맞아 1월에는 광주 무등산(국립공원)을 오릅니다.

 

모두모두 오셔서 함께 해요 ~^^

 

< 무등산 서석대 풍경 – 퍼 온 사진 >        from.   ‘월 여행친구 산악회 카페’

 

  • 일    시 : 1월 20일 (토요일) 07:00 ~ 19:00
  • 산행지 :  무등산 (1186m / 광주광역시)
  • 코스난이도 : B급 (산행시간 6시간 예상)
  • 코    스 : 둔병재-안양산-안부갈림길-백마능선-장불재-입석대-서석대-중봉-중머리재-봉황대-돌샘-증심사-주차장  (10.6km)
  • 집    결 :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주차장 / 07:00까지
  • 참가비 : 15,000원 ( * 차량운행 대 수와 참여인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준비물 : 도시락, (뜨거운)물, 스틱, 스패츠&아이젠&장갑, 모자, 깔개, 행동식, 접이식 간이 의자, 양말 여유분 등
  • 신    청 : 1월19일(금) 15:00까지,  043-222-2466 / 010-8875-2466(환경연합)  ; 승합차 예약관계로 오후 3시에 신청을 마감합니다
  • 악천후 시 취소될 수 있음, 현지 사정에 따라 코스는 변경 가능합니다

 

금, 2018/01/12- 05:17
309
0

교육위원회의 ‘인천의 숲과 공원 돌아보기’ 일정이

5월 21일, 서구 원적산공원에서 있었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답게 더욱 푸르러진 식물들을 만나고 숨어있던 곤충과 꽃도 보았답니다.

서구 주민이기도 한 온새미로 선생님께서 재미있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참여한 이들 모두 웃고 즐기며 숲에서 많이 배우고 힐링하고 왔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숲해설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모여서 숲해설가 선생님 소개도 듣고 서로 인사해요~

라일락 잎을 씹으면 첫사랑의 맛이 느껴진다고 설명해 주셨어요~어떤 맛일까요^^

이 앙증맞은 벌레는 진딧물의 천적인 무당벌레 애벌래래요~

공원 여기저기를 따라다니며 열심히 듣고 이야기도 나눴어요

잎이 꽃잎처럼 보이는 산딸나무예요

작은 물웅덩이에서 올챙이도 보고, 청개구리 소리도 듣고요

마음에 드는 나무를 친구삼아 껴안고 쉬기도 해요

함께해서 정말정말 즐거웠습니다^^

수, 2017/05/17- 16:50
3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