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찾아가는 30km 상영회 첫번째 시간] – 성대골

지역

[찾아가는 30km 상영회 첫번째 시간] – 성대골

익명 (미확인) | 화, 2016/01/26- 17:24
지난 해 녹색연합이 만들었던 다큐멘터리 영상 Short Movie Project – 30km. 경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만약 경주에서 핵발전소...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환경운동연합의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대응 2차 전국 행동에 동참하기 위해

오늘 5월 12일,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은 안양역 앞에서 1인 피켓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한순간의 편의를 위한 한 국가의 무책임한 행위는 결국 지구 전체를 궤멸로 몰아넣을 것입니다.

최악으로 치닫기 전에 우리는 이 상황에 맞서 당당히 싸워야만 합니다.

목, 2021/05/13- 01:18
0
0

비영리단체 활동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 3차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영상촬영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촬영 실습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앵글과 SHOT 사이즈의 종류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나 하나 차근차근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머리 속에 쏘~~옥 들어오는 느낌이었어요.

다만 이 기억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복습을 잘 해야 겠어요.

다음으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방법 및 주의점을 설명해 주셨구요.

이후 서로를 찍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시간을 통해 각자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다가선 거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편집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요.

편집에 사용할 어플을 소개하면서 수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돌아가셔서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충분히 연습 하시고 다음 시간에 편집수업에 활용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 2021/05/06- 20:18
0
0

벌써 어쩌다유튜버 교육도 절반인 4회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편집에 대해 배웠습니다.

“VITA”라는 어플을 사용하여 편집하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주셨는데요

실습 위주의 교육이라 잘 따라오지 못하는 분들은 직접 1:1로 설명을 해주시면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플 설정, 영상 불러오기, 프로젝트 만들기, 편집, 음악, 자막, 내보내기 등 어플에 있는 기능들을 하나 하나 상세히 알려주셨는데요.

촬영과 마찬가지로 잊어버리지 않도록 꾸준한 연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처음 접하는 편집의 세계에 푹~ 빠지신 열혈 수강생분들은 교육이 끝나고도 쉽게 일어서지 못하고 연습을 하시다가 가셨답니다. ^

유튜버로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교육을 수료하신 활동가분들이 제작한 콘텐츠가 지역 공익활동을 재미있게 알려내는 그 날이 벌써 기다려 지네요. ^^

목, 2021/05/13- 20:31
0
0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의 5차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4차시에서 배웠던 편집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한 번 더 복습해보고

 

2차시에 작성했던 본인들의 콘텐츠 기획안에 대해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분들이 한분 한분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에 대한 고민들을 들어보고, 피드백 해주셨는데요.

콘텐츠 제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은 부분 해소된 것 같았습니다.

오늘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 준비를 잘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준비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메신저로 질문하시면 답변을 해주시겠다고 하셨는데요.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질문을 하고 복습을 하시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습니다.

마지막 시간에 진행될 영상시사회가 더욱 기대되네요. ^^

강의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신 강사님들!

바쁜 일과 중에도 참석하셔서 교육을 들으시는 수강생 여러분!!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로 더욱 알차게 채워지는 것 같습니다.

목, 2021/05/20- 20:59
0
0

5월 23일, 5.18 민중항쟁 41주기를 맞아 서구회원모임 ‘서로’에서

망월동 참배를 다녀왔습니다.

5.18 국립묘지와 구묘역를 돌며

민주를 외치고 산화하신 넋들의 뜻을 마음에 새기고 왔습니다.

518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참여 어린이는 작은 메모장에

“감사해요” “언제나 기억할께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이 글에 담겼습니다.

 

화, 2021/05/25- 02:15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