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청소년과 세월호' 토론회

올 여름 사상 초유의 긴 장마를 겪으며 기후위기로 인한 피해는 단지 몇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모든 사람들이 절감했습니다.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다양한 인권(건강권, 안정된 환경에서 노동할 권리, 주거권, 미래를 설계할 권리 등)이 침해받고, 우리가 알고, 향유하고 있는 삶이 빠른 속도로 무너질 것이라는 것 또한 실감했습니다.
그래서 기후위기가 왜 인권의 문제인지, 외국에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다뤘는지, 그리고 어떤 분들이 어떤 식의 인권 침해를 겪었는지 들어보는 '기후위기로 인한 인권침해 증언대회'를 준비했습니다. 이후 이를 바탕으로 국가인권위원회에 기후위기로 인한 인권침해 진정을 내고, 국가가 이 문제에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점 양해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참여 링크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가신청 링크: https://url.kr/4qDUfO
참가신청서_기후위기로 인한 인권침해 피해자 증언대회
<기후위기로 인한 인권침해 증언대회> -일시: 11/26(목) 오후3시 ~ 5시 30분 -참여: 온라인 생중계 - 참가신청: 링크(신청자에게 추후 생중계 링크 안내) -대표 발제: 기후위기와 인권(조효제, 성공회
docs.google.com

일시 : 11월 23일(월) 오후 2시
장소:대전광역시 NGO지원센터 모여라 50
올해 국가물관리위원회 보 처리방안 발표 이후 실질적인 보 해체에 대한 지역사회의 방향을 모색해 보는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금강을 사랑하시는 대전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생물다양성과 밤섬의 소식을 전할 뉴스레터 ‘Green Ecology’가 구독자를 모집합니다.
‘Green Ecology’ 는 밤섬 대학생 서포터즈가 제작하는 뉴스레터로
매주 월요일 초록지구를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들의 소식 전합니다!
’Green Ecology’ 구독자 분들에게는 올해 연말, 밤섬에 살아가고 있는 친구들로 구성된 캘린더를 선물로 드립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