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개인/그룹
지역
하반기 지부장-전임간부 교육 진행
보건의료노조(위원장 유지현)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도봉산 숲속마을에서 서성실 중앙대의료원지부 사무장을 비롯하여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지부장-전임간부 교육을 진행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지부장-전임간부교육 ▲2015년 주요의료정책 사업과 향후 과제 ▲리더십 향상 훈련 프로그램(소통이 숨통이다-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하기), ▲특강, 굴종의 노동과 ‘존재를 배반하는 의식’ ▲조직 강화 성공 사례 및 일상활동 사례에 대한 반별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유지현 위원장은 노동시장 구조개악 및 서비스발전 기본법과 관련된 국회 법안 논의 상황을 설명하고 민주노총과 함께 하는 12월 투쟁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교육은 현장 지도력을 강화하고 현장과 산별 중앙과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의 지부장, 전임간부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늘 진행된 중부권 교육에 이어 11월 27일에는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전북지역본부에 소속되어 있는 지부장 및 전임간부를 대상으로 광주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12월 11일에는 부산에서 영남권(부산, 울경, 대경본부) 지부장 및 전임간부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평가했으며, 특히 리더십 향상 훈련(소통을 위한 대화법)은 심화교육이 필요하다는 평가를 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