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성평등포럼] 분단 70년, 여성과 한반도 평화
[제4차 성평등포럼] 분단 70년, 여성과 한반도 평화
제4차 성평등포럼이 11월 12일 오후 6시반 여성미래센터 지하 1층 교육장에서 열립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의 생활권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그린 인프라 가로수’. 도시를 녹화하기 위해 심어진 수많은 가로수들이 도시에 준 이익은 감히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가로수가 처한 다양한 문제들이 공론화되며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환경연합은 도심 속 가로수와 가로수 관리 실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준비했습니다. 단 5분이면 충분합니다. 가로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여러분의 응답이 모여 가로수와의 지속 가능한 공존을 만드는 밑바탕이 됩니다.
설문 대상 : 일상 속에서 가로수와 마주치는 모든 시민
소요시간 : 5분
설문 기간 : 2021.05.31(월)~2021.06.07(월)





안양천철새보호구역시민조사단 활동의 성과로 훼손지를 갈대숲으로 복원하고 있습니다.
철새들이 돌아오기 전 확실히 복원하기 위해,
생명다양성재단과 서울환경운동연합이 생태교란식물 제거활동을 펼칩니다.
함께해주세요.
● 일시 : 6월 10일 목요일 10~12시
● 장소 : 오목교역 5번 출구
● 신청 : 안재하 생명다양성재단 연구원([email protected])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계획 대응 한∙중∙일 시민사회 포럼(안)
○ 목적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문제, 방류계획, 관련 정보, 대응 활동 현황 등을 공유 한다.
∙ 한∙중∙일 핵발전소 사항을 이해하고 공유한다.
○ 일정 : 2021년 6월 17일(목) 오후2시
○ 방법 : 현장+화상회의(ZOOM 이용)
○ 주최 : 탈핵시민행동, 동아시아기후네트워크, 광주시민단체협의회, 핵없는세상광주전남행동
주관 : 영광핵발전소1,3,4호기 폐쇄를 위한 광주비상회의
* 기술지원 : 광주환경운동연합 미디어위원회
○ 참석 : 한∙중∙일 시민사회활동가 100여명
○ 내용
|
시간 |
내용 |
|
13:30~14:00 |
○ 현장 참가자 접수 및 온라인 접속자 확인 |
|
14:00~14:10 (10분) |
○ 주요 참석자 소개
∙ 한국, 일본, 중국의 주요 인사 소개 ○ 인사말 ∙ 한국, 일본, 중국의 대표로 1인 인사말 |
|
14:10~14:30 (20분) |
○ 발표1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과
배경 그리고 일본 사회 대응 상황 ∙ 미츠타 칸나(일본 지구의 벗 사무국장) |
|
14:30~14:50 (20분) |
○ 발표2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계획에
대한 한국시민사회 대응 활동 및 한국 핵발전소 주요 문제 ∙ 안재훈(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장) |
|
14:50~15:20 (30분) |
○ 자유토론
– 질의 응답 – 향후 공동대응 활동 의견 나눔 |
|
15:20~15:30 (10분) |
○ 퍼포먼스
–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반대’ or ‘핵발전소 반대’ 내용의 퍼포먼스 |
● 일시 : 2021. 6. 11. (금) 오후 2시~4시
● 장소 : 광주천 녹동교 일대 (녹동교 아래에서 집결)
● 모집인원 : 선착순 15명
● 참여문의 : 062-514-2470 또는 [email protected]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