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미세먼지 위험, 이대로 괜찮을까?’

지역

‘미세먼지 위험, 이대로 괜찮을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10/19- 20:51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알고 계세요?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에 모두 다 똑같이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미세먼지는 어린이와 청소년, 노인, 호흡기 질환 환자에게 노출되었을 때 더욱 치명적입니다. 또한 교통안내원이나 택시기사, 지하철 노동자, 환경미화원 등의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일상적으로 미세먼지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근무시간에 미세먼지 마스크조차 제대로 착용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2015년 환경정의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근무자와 근무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카페 허그인에서 2주에 걸쳐 진행하는 상시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환경영상제 개최

환경운동연합, 한국예술위원회, 기후시민3.5가 주관하는 비영리 환경영상제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영상제가 제주에서도 개최된다. 6월12일부터 20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영상제는 기후위기의 핵심 원인인 에너지 문제에 내재된 복합적이고 다양한 쟁점들을 영상화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는 자리로서 마련되었다. 제주에서는 제주환경운동연합과 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이 공동으로 영상제를 추진하며 6월 20일(일) 오후 2시부터 김만덕기념관 교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영상제에서 석탄발전소로 비롯된 갈등의 현장 속에서 기후위기 극복의 실마리를 찾는 다큐멘터리 이지현 감독의 ‘전선을 따라서’와 축산과 채식, 탄소발자국 등 기후위기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낸 단편 애니메이션 이성실 감독의 ‘석탄씨의 재생에너지’가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단편영상으로 양시모 감독의 ‘불가능한 미래’, 이유진 감독의 ‘우릴 찾지 마세요’, 곽소진 감독의 ‘달 닦기’,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자와 3명의 감독들이 시민들에게 전하는 기후위기 메시지 ‘<기후시민3.5>아카이빙’ 등도 상영된다.

이번 영상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제주지역은 김만덕기념관 내 교육관에서 오후2시부터 영상제가 진행된다. 영상제에 대한 관람참여는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영상제 공식홈페이지(https://cccinema.modoo.at/)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또한 이번 영상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선착순 70명에 한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목, 2021/06/10- 20:29
0
0

<기후위기, 전선을 드러내다> 영상제는 환경운동연합, 한국예술위원회, 기후시민3.5가 공동 주관하는 비영리 환경영상제입니다. 기후위기의 핵심 원인인 에너지 문제에 내재된 복합적이고 다양한 쟁점들을 영상화하여 시민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고, 위기에 관한 담론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영상상영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 포스터를 참조해주세요.

** 영상상영회 직후 감독과의 대화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상상영회 접수 ]

—>> https://url.kr/umh4vz

금, 2021/06/11- 03:06
0
0

그린피스 설립 50주년 미디어아트 특별전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s://www.greenpeace.org/korea/press/17754/gp_50th_anniversary_mediaart/

금, 2021/06/11- 20:30
0
0

[2021 우리마을 도랑살리기 – 내지전 지킴이 양성교육]

●교육일시 : 6월 22일(화) / 24일(목) 오후 2시

●교육장소 : 광주광역시 동구 지원 2동 주민센터 강당

●주관 : 광주환경운동연합

●주최 : 광주광역시 동구, 환경부

●협력기관 : 한국수자원공사

월, 2021/06/14- 18:16
0
0

도시계획시민포럼 6월  전일방(전남방직 일신방직) 이슈 : 사익과 공익의 조화

일시/장소 : 2021년 6월 16일(수) 저녁 7시 /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발제 : 윤현석(광주일보 기자)

토론 : 참여자 공동 토론

 

주관 : 참여자치21

주최 : 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참여자치21, 광주로,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광주도시계획시민포럼은 매월 한 차례, 광주의 도시계획 현안을 점검하고, 학습과 토론을 통해 대안을 찾는 공론장입니다.

월, 2021/06/14- 22:11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