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 여성, 서울 지속가능성을 묻다! (10/28)
서울시지속가능발전기본계획 성별영향평가 토론회
<여성, 서울 지속가능성을 묻다!>
성평등하고 지속가능한 서울은 어떻게 가능할까?
실제 서울시민의 삶을 행복하게 하려면, 지속가능발전계획에 여성의 관점과 참여를 적극 보장해야 합니다.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채택과 더불어, 국내외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기본계획을 살펴보고, 젠더 관점으로 사회의 지속가능한 방향과 가치를 찾아나가기 위한 토론회를 준비했습니다.
오셔서 함께 풍성한 이야기와 전환을 위한 상상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10월 28일 (수) 오후3시-5시반
- 장소 :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
- 대상 : 관심있는 활동가, 전문가, 시민 등
- 신청 : http://goo.gl/forms/SP2MAo2kVs
- 프로그램
- 좌장 : 장이정수(여성환경연대 공동대표)
- 발제1: 지속가능발전계획 성별영향평가: 서울시 중심으로 (김양희_여성환경연대 공동대표)
- 발제2: 국내외 지방정부 지속가능발전계획 사례, 이행체계(박연희_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소장)
- 토론자:
- 김연순(행복중심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위원)
- 박용신(환경정의포럼 운영위원장)
- 오나경(서울여성가족재단 성평등팀 과장)
- 윤경효(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사무국장)
주관 : 여성환경연대/후원 : 서울연구원
문의 : 여성환경연대 정책팀 이안소영 (02-722-7944)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_모여서 행동합시다!"
지난 5월 7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 중단의 의미 있는 합의가 나오길 기대했으나, 정부는 오히려 시찰단 파견이라는 요식 행위에 합의하고 말았습니다. 시찰단의 방문이 오히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에 면죄부를 주는 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투기를 이대로 두고 볼 수는 없습니다.'
5월 20일(토) 15시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전국의 시민과 단체들이 모여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요구하는 대회를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반대 서명 링크
: 

[제주도 앞바다에서 살아가는 남방큰돌고래 / 출처:고래연구소][/caption]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