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350캠페인] 10월 미션 -일회용품을 줄이기위한 인증샷

지역

[350캠페인] 10월 미션 -일회용품을 줄이기위한 인증샷

익명 (미확인) | 금, 2015/10/02- 16:06

20150409_184045
<이면지 활용하기>
33나무젓가락 사용하지 않기
<텀블러 사용하기>                                                                                    <나무젓가락 사용하지 않기>

[350캠페인] “10월 깜짝 미션” <일회용품을 줄이기위한 인증샷>
10월 깜짝미션은 <일회용품을 줄이기위한 인증샷>입니다~
일회용품을 줄이기위한(예: 텀블러 사용, 이면지 활용, 나무젓가락 사용하지 않기  등)인증샷을 사진 찍어 보내주세요!

–> 보내실 곳 [email protected]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전체사진
크기변환_강연 (1) 크기변환_강연 (2) 크기변환_몸으로 친해지기 (1) 크기변환_몸으로 친해지기 (2)
크기변환_몸으로 친해지기 (3) 크기변환_회원문화제_ 축사 (2) 크기변환_회원문화제_ 탈핵 송 크기변환_퍼포먼스 (2)
[환경운동연합 전국 회원대회]
일시 : 2016년 7월 16일(토)~17일(일)
장소 : 여주 한국노총 중앙교육원
참여인원 : 230여명
내용 : “같이 숨쉬는 지구, 함께 안전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한 전국 환경연합 회원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회원대회는 3년 만에 개최 되어 더욱 의미 있고 뜻 깊게 보냈습니다.
16일(토)은 회원참여 분반강연 및 토론회로 임종한 교수의 생활 속의 화학물질 위협, 김은희 박사의 환경에서의 수은거동과 생물축적 및 인체 영향, 최예용 소장의 가습기 살균제 진실과 교훈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후 몸으로 친해지기 시간으로 전국 팔씨름 대회, 단체 줄넘기, 제기차기 등을 함께 하였습니다.
저녁에는 회원 문화제로 환영 노래공연 및 슈퍼스타 K 회원 장기자랑으로 탈핵송, 탈핵힙합공연, 노래 및 우크렐라 공연 팀이 진출하였고 심사위원들의 불꽃튀는 심사도 진행되었답니다^^
17일(일)에는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701명의 사망자 수 등 밝히기’ 퍼포먼스 및 액션을 함께 하였습니다.

전국의 지역 환경운동연합 회원들이 함께 모이는 회원대회!
다음에는 안산환경운동연합 회원님들도 함께해요^^

 

수, 2016/07/20- 15:43
197
0

5월 25일, 오월의 마지막 금요일에
에너지 플래너 네 번째 만남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익동 노적산 호미마을의 에너지자립마을 활동 이야기를
남구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이재혁 이사장님께 들었어요.
우리가 전기 사용자만이 아닌 생산자가 된다는 것,
서울시에서 만들어지고있는 100여개의 에너지자립마을을 볼때~즐거운 상상만이 아닌
이룰 수 있는 아름다운 미래 같아요^^

또 분리수거되는 플라스틱이 재활용율은 5%밖에 안되고
바다속 쓰레기가 떠다니는 모습 등등 충격적인 내용도 보고 듣고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재사용해 제습기도 만들어봤습니다.
소금에 색소도 쉐킷쉐킷~의미있고 예쁘기도 한 제습기로
이번 장마가 두렵지 않네요ㅎㅎ

참, 지난주 탄소배출을 줄이기위한 조별 미션 100% 달성한
바다조에 손수건 선물도 드렸어요!
재활용조도 수고 많으셨고~땅, 바람, 햇빛조도 모두모두
생활에서 실천하는 모습 멋졌습니다❤️❤️❤️

다음주에는 미세먼지 강의를 듣고 미세먼지 측정기로 직접 측정해볼 예정입니다.

 

월, 2018/06/04- 10:26
197
0

기후천사단은 지난 10월 6일, 대전의 대표적 플리마켓인 닷찌플리마켓에 셀러로 참가하였습니다.

이곳은 원도심 활성화와 대전 문화 부흥을 위한 곳인데요, 선화동 일대를 주 무대로 삼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대전에서도 이 곳 선화동 일대는 비교적 오랜 세월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플리마켓은 말그대로의 Flea(벼룩) Market(시장)이 아니라,

F lea market 벼룩시장
L ive performance 라이브 공연
E xhibition 인디아티스트 작품 전시 및 판매
A uction 경매

로써, 편하게 문화예술시장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카페 안도르(일제시대 건물)’를 중심으로 대전의 문화,예술 진흥의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 곳입니다.

많은 대전지역 뮤지션분들이 이곳에서 활동하고 계십니다.

저희 기후천사단은 8번 자리에 자리를 깔고 약 30여권의 책과 생활물품 등을 팔았습니다.

흥미로웠던 점은 이곳은 단순히 돈을 벌기위해 사람들이 장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나누기 위해 모였다

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신에게 필요없는 딱지를 파는 어린 친구도 있었고, 물품을 손수 제작하여 나오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약 20여권 이상의 책을 팔며, 책의 의미와 또 기후천사단에 대해서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구요

닷찌플리마켓 쪽에서도 우리를 흥미롭게 쳐다보며, 뭐하는 사람들이냐며, 다음에 또 함께 참여해 주었으면 좋

겠다고 하였습니다.

기후천사단 학생들이나 시민분들에게 굉장히 뜻깊은 하루였다고 생각됩니다~

목, 2012/10/11- 23:54
196
0

대전시가 상수도를 민영화 하기위한 전처를 밟고 있습니다. 이에 대전환경운동연합은 시민사회와 민주노총 등의 지역사회와 함께 수돗물 민영화 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18일 수돗물 밀녕화 추진 규탄대회를 대전시청 앞에서 개최하였습니다.

300여명의 시민들이 대전시청에 모여 수돗물 민영화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거리행진까지 진행하며 민영화 저지 결의를 보여 주었습니다. 민영화 당장 중단해야 할 사업입니다.

 

img_9030 img_9029 img_9018 img_9015

 

금, 2016/10/21- 17:47
196
0

안녕하세요. 4월 온도측정이 다끝나서 분석결과를 공유합니다.

금, 2017/04/28- 11:32
1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