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모집]에너지자립마을의 지속가능성 워크숍
지역에너지계획과 맞물려 서울, 경기, 전북 등 전국 곳곳에서 에너지자립마을 활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초기 활동했던 마을들 중에도 상황이 변한...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감량하는데 목적을 두고 캠페인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25일 화창한 금요일에는 작은 환경강좌를 열었습니다.
‘착한가게 네트워크’카페 이기도 하고 회원님의 가게 이기도 한 ‘사과나무 과일가게’에서 진행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버려지는 일회용컵을 모아 예쁜 화분만들기였습니다.
일회용컵이 예쁜 화분으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며 손님들과 시민들이 좋아하시고, 일회용컵이 아닌 다회용컵을 사용 하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짧게 시민들의 일회용컵과 다회용컵 사용에 대한 시민의식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버려지는 일회용컵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구을 위한 작은 행동변화가 우리 미래세대에는 좀 더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이 되길 희망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