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9월 정기산행 – 대야산 – 을 다녀왔습니다

지역

9월 정기산행 – 대야산 – 을 다녀왔습니다

익명 (미확인) | 수, 2015/09/23- 03:14

이번 정기산행은 여느 산행과는 달리 일요일 다녀왔습니다.

토요일까지 힘들게 근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련했는데,  예상보다 신청하신 분들이 적었습니다.  실패다 !

 

 

<산행 소요 시간>

1. 들머리(삼송리 버스 승강장) :   0945

2. 밀재                                           :  1143

3. 정상                                           :  1343

4. 밀재                                           :  1520

5. 삼송리  버스 승강장               :  1825

 

8시간 40분 걸렸네요 !!!

 

20150920_114531

밀재. 여기서 그냥 10분간 쉬려다가,  다들 한 목소리로 “배고파~아~, 밥줘~ ” 외치길래 그냥 퍼질러 앉아 이른 점심을 먹었습니다.

 

20150920_120422

박민환 회원님이 옥수수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참고로 옥수수는 주식이 아니라 후식이었습니다.  디저트라고 하지요 ^^

 

 

20150920_114519

에피타이저입니다.  우리말로 뭐라고 하더라?  요건 산행대장님이 아침밥도 거른채 손수 깎아오신 겁니다.

 

 

20150920_120210

삼송리에서 밀재까지는 등산객들 대여섯명 밖에 못 봤는데, 밀재 올라오니 등산인파가 장난아닙니다!  무슨 북한산에 온 기분입니다.

문경 용추계곡쪽에서 끊임없이 등산객들이 올라옵니다.  관광버스 타고 오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엄청 시끄럽습니다 !!!  소음 99db ㅠ.ㅠ

 

 

20150920_133543

예고한 대로 대야산 등산로 공사가 한창입니다.  밀재에서 대야산 구간, 월령대에서 대야산 구간~~ 양쪽으로 동시에 등산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1월 이후에는 나무계단을 밟고 올라가게 될 것 같습니다.

일요일에도 쉬지 못하고 공사하시는 분들에게 오늘 올라온 수많은 등산객들이 작업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저도 조금은 미안한 맘을 안고 산행을 했답니다.

 

 

20150920_133843

대야산 정상이 코앞입니다.  역시 사람이 많습니다.  저기까지 가는데 평소에는 10분이면 충분할 것을,  이번에는 20분 이상 걸렸습니다.

밧줄구간에서 서로서로 기다려야 해서 정체와 지체가 반복되었으니까요.

 

 

20150920_134639

드디어 정상입니다 !

 

참가자 소개를 하겠습니다.

맨왼쪽 : 산행대장

그다음 : 주희(초등5)

그다음 : 김나림(충북대1, 2015백두대간생태문화탐사 목본팀 대원)

그다음 : 박민환(주희양 마더)

 

 

신청하신 분이 두 분 더 계셨는데,  결국 개인사정으로 도중에 취소하셨습니다 ㅠ.ㅠ

 

 

20150920_134918

하산하는 길에 소방구조헬기가 두 대나 다녀갔습니다.

올라갈때 뒤로넘어져 머리를 다치신 아주머니를 봤는데, 그 분 말고도 또 다치신 분이 있나 봅니다.

산행대장인 제가 늘 강조하는 게 있습니다.  “산에서는 늘 겸손하고 조심해라”

 

 

20150920_141842

아주 부러운 모녀지간입니다.

2014년 제가 1년간 산행대장을 맡았을때 가장 많이 참여한 대원들입니다.

개근상을 못 드려서 못내 미안했었죠 ^^

이번엔 토요일로 산행을 잡았더라면 참석불가능했을거라네요~  ㅎㅎ

 

 

20150920_142055

주희양은 암벽과 밧줄을 정말 좋아합니다!  저기서 뛰어내리고 있습니다 ^^

 

 

20150920_144228

등산로 곳곳에 공사자재가 널부러져 있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얼른공사를 끝내주셨으면 좋겠네요.

 

 

20150920_145057

대야산 8경중 단연 최고!  포즈도 최고 ^^

 

 

20150920_152220

오징어 땅콩 배급중입니다.  김나림대원은 입맛만 다시고 있네요 ㅋㅋㅋ

 

 

 

20150920_153938

밀재에서 3분의1쯤 내려오다가 나무에 걸쳐진 넝쿨을 발견했습니다.

산행대장이 먼저 확인을 한 후 안전에 이상이 없자, 주희 대원이 멋지게 줄타기를 합니다 ^^

 

 

20150920_153958

나도 질 수 없다!  김나림 대원도 밀림의 타잔, 아니 “제인”이 되어 한층 스릴을 맛봅니다!

 

 

20150920_165005

삼송리 마을과 민가가 얼마남지 않은 곳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김나림대원은 뭘하고 있을까요?

 

 

20150920_165016

민물 미역입니다 !

 

 

20150920_164658

예정 귀가시간이 훨씬 지났음에도 다들 배가 고파,  준비해 온 마지막 간식을 조리합니다.

여긴 정상도 아니고, 등산로도 아닌, 마을 어귀라 조심스레 취사를 해 봅니다.  살아남기 위해서 ^^

 

 

20150920_170216

훌륭합니다 ! 김치도 있고, 오른쪽으론 고들빼기도 보입니다 ! 저 발가락들의 주인은 누군가요? ㅋㅋㅋ

 

 

 

20150920_170219

라면 모델 …… 후루룩~크륵~ 츠츱…. ^^

 

 

20150920_170223

쪼르릅~ 춥~ 후르륵 !

 

 

20150920_172042

라면을 먹고 나니, 물고기 튀김이 먹고싶다고 안달입니다!

그래서, 생수병을 급조하여 저렇게 어로작업에 착수합니다.

 

 

20150920_175858

어획량입니다.  단 5분을 기다려 한번에 잡아올린 양입니다 !  놀랍죠? ^^

어종은 피라미와 버들치인데, 제일 큰 녀석이 버들치입니다.

튀겨먹을까 하다가, 식용유를 가져오지 않아서  아쉬움을 담은채 그냥 다시 풀어줍니다.

 

 

20150920_181834

 

 

이렇게 산행을 마쳤습니다.

 

함께 하신 분들 반가웠고,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21년 청년공익활동지원사업 청년사업 간담회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5월31일에 저희 청년공익활동지원사업 청년들의 사업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는 청년노동문제해결팀인데요.

청년들의 노동 문제 실태를 조사해  그에 따른 교육, 공모전 등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15분 도시입니다.

15분 도시 사업은 대전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하는 사업입니다.

대전광역시의 특정 동을 지정하여 15분안에 도보로 모든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사업이라고 하네요~

 

세 번째는 에코 그린 카페입니다.

에코 그린 카페 사업은 대전YMCA에서 같이 하는 사업인데요.

특정 카페에서 제휴해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대여를 해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컨텐츠 제작팀입니다.

컨텐츠 제작팀은 매월 뉴스레터, 영상 등 분야별로 상세하게 계획해주셨습니다~

 

각각 멘토님들께서 보충 말씀해주시고 계십니다.

대전노동권익센터 홍춘기 센터장이십니다.

 

정다운 제이픽쳐스 대표님입니다.

 

팀별 계획서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 청년 활동가들이 진행하는 사업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 2021/06/02- 23:07
0
0

2021년 대전시민사회변화포럼 워크숍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6월 1일에 진행되었던 대전시민사회변화포럼 워크숍입니다.

 

지난 만남 이후 인사를 나눠주시고 계십니다~

 

오늘은 대구지역 공익활동 협력 사례들을 주제로

공정옥 대구광역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대구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행정에서 진행된 지원체계에서 소외된 분들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상황실을 운영하셨다고 합니다.
상황실에서는 관리가 어려웠던 다양한 물품 기부와 후원금을 여러 단체들로 연결하는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엔구소는 공익센터 워킹그룹으로 청년 활동가들이 더 좋은 공익활동을 위한
다양한 연구을 한다고 합니다.
공익활동가의 전문성을 위해 공익활동상담소 등 센터 사업 참여를 유도하셨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간지원조직 네트워크인 공동체정책협의회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두번째 활동으로는 협력 사업 찾아보기 활동이었습니다.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내주시고 계시네요~

 

분야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밑 사진과 같이 다양한 의견들을 내주셨는데요.

대부분의 분야에서 환경과 청년에 관한 이슈들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다른 분야 활동 중 관심 있는 활동을 찾아보고 순위를 정해보고 연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분야별로 서로를 연결하고 협력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해주셨습니다.
특히 마을 공동체 분야의 인기가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이상 워크숍 활동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해주세요~^^

목, 2021/06/03- 19:37
0
0

안녕하세요~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2021년 수요교육회 어쩌다유튜버 7차시 교육에서는 유튜브에 채널을 만들고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업로드를 할 때 설정할 내용들이 많았는데요.

제목과 내용

썸네일을 어떻게 할지

재생목록으로 할지 말지

카드설정을 어떻게 할지

등 설정해야 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강사님과 하나하나 진행할 때는 어려워 보이지 않았는데

혼자 진행해보려니 머리가 아파왔어요 ㅠㅠ

결국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유튜브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어 볼 수 있도록

어떻게 꾸밀지에 대해 주의할 점들을 알려주셨는데요.

계속 연습하고 복습을 해서 익숙해지는게 먼저 일거 같네요.

 

다음주는 마지막 시간으로 교육생들이 기획을 했던 콘텐츠를 보면서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어요~

과연 다들 어떤 콘텐츠들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목, 2021/06/03- 20:36
0
0

<‘오름’의 벗이 되어주세요 !>


원당봉은 말굽형오름이다. 말굽형 분화구안에 절과 큰 연못이 들어서있다.(사진: 네이버 인공위성 지도)

제주환경운동연합 2021 회원확대 캠페인(6.1.~7.31.)의 첫 번째 신입회원님은 이성준님입니다. 고맙습니다! 이성준 회원님은 ‘원당봉’의 벗이 되셨습니다. 제주시 삼양동에 있는 말굽형오름인 원당봉은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오름입니다. 이름에 나와있듯이 중국 원나라와 관련된 오름입니다. 방송 드라마로도 나왔던 기황후에 얽힌 오름입니다. 고려시대 때 원나라에 공녀로 끌려가 황후에 오른 기황후가 태자를 낳기 위해 이곳에 절을 세운 이후 태자를 낳았고 황제의 권력을 얻게 됩니다. 원당봉은 ‘삼첩칠봉’ 즉, 세겹의 봉우리와 7개의 봉우리가 있다고 합니다. 기황후가 절을 세울 정도로 막강한 기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지만, 실제로 이 오름에는 불교의 유력 종파가 세 개나 모여 있습니다. 원당불탑사(조계종), 원당사(태고종),문강사(천태종)입니다. 원당불탑사 경내에는 보물 1187호로 지정된 고려시대 5층 석탑이 있습니다.이모저모로 역사가 깊은 오름임에 틀림 없습니다.

회원가입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g3dTuh

* 제주지부를 꼭 눌러주세요)

수, 2021/06/09- 22:33
0
0

2021년 수요교육회_어쩌다유튜버_8차시

 

안녕하세요~ 대전NGO지원센터입니다.
오늘은 벌써 어쩌다 유튜버?! 마지막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유튜브 영상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4명의 선생님들께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단체 소개 영상과 요리, 일상 등 다양한 브이로그 영상을 뽐내주셨습니다.

강사님께서 글씨체나 영상의 싱크가 안 맞는 상황 등에 대해 개별 피드백해주셨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영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렇게 어쩌다 유튜버?! 강의가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이 강의를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 기회에 또 다시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금, 2021/06/11- 02:04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