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지역

9.2 곤충은 무섭지 않아요~

익명 (미확인) | 목, 2015/09/10- 17:22

IMG_6171

상당산성을 올라가서 곤충을 채집해 보자~

IMG_6172

곤충을 잘 잡는 상준이지만 직접 만지지는 못하는….무섭지 않아 상준아~

IMG_6177

재하와 재훈이~ 무엇을 잡을까 했더니….

IMG_6181

서로를 잡았네요^^ㅋ

IMG_6198

외떡잎반 친구들~

IMG_6201

오랜만에 만난 진경이~ 반가워 진경아~^^ 씩씩하게 걷는 은태!

IMG_6202

땀이 줄줄~ 금방 도착했어요~ 청주시가 한눈이 보입니다!

IMG_6203

나무에는 어떤 곤충들이 살까?

IMG_6206

찾아보기도 하고 나무를 넘어보기도 하고~

IMG_6208

사진도 찰칵!^^

IMG_6214

쌍떡잎반친구들은 명주잠자리 유충인 개미귀신도 봣습니다~

IMG_6186

에어로켓 만들기~ 쉽게 만들수있어요~

IMG_6218

누가누가  더 많이 날리나~

 

 

초록으로 가득한 상당산성에서 곤충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신기한 곤충이지만 친구들에게는 아직 무서운 존재인것 같습니다.

풀꿈자연학교 수업이 끝날때 쯤에는 친구들은 자연과 더 가까워 질수 있겠죠?^^

10월 3일에 뵙겠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산당산성 옛길에서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려고 하는데 길가에 개미가 딱!
개미떼가 이동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줄지어 가는 개미, 어디로 가는 걸까요?ㅎ

이 꽃은 무슨 꽃일까요? 가지를 꺽으면 노란색 액이 나오는데요
바로 애기똥풀입니다. 애기똥풀로  손톱에 노란색 물도 들여보았습니다~ㅎ

새끼손톱에 노랗게 물들인거 보이나요?ㅎ

나뭇잎 뒷면에 끈끈함이 묻어있는 나뭇잎을 옷에 붙여보았습니다. 식물이 살아가는 전략이겠죠~ㅎ

산당산성 옛길을 다니면서 1,2,3,4, 숫자와 연결되는 자연물을 찾아보았습니다~
1개 꽃이 한송이 있어요~ 2개 꽃잎이 두개예요~이렇게 10까지 찾아보았답니다^^

계곡에 있는 수생식물도 관찰했구요. 소금쟁이, 옆새우 등등을 보았답니다!ㅎㅎ

뱀딸기도 따서 관찰하고 맛도 보았지요 ㅎㅎ

통나무 위에서 중심잡기! 그 다음엔 하나둘셋 찰칵!ㅎ

나무잎 뒤에 있는 애벌레 알도 관찰하고, 거미의 다리가 몇개인지 세어보았구요,
거북꼬리잎에서 거위벌레가 만든 알집을 살펴보았습니다 ㅎ

숲속에 있는 귀신을 찾으러 가볼가요?ㅎ
명주잠자리 애벌레인 개미귀신입니다 ㅎ

여러모양의 나무잎으로 종이에 탁본을 떠보고 잎을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기도했지ㅎ요~

루페로 이끼도 보고, 꽃도보고, 나뭇잎도 보고~

하하호호 2시간동안 웃음소리가 ~~!ㅎㅎ
다음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06
1
0

9월 풀꿈자연학교는 7일 태풍 ‘링링’으로 28일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무서운 태풍 보다 친구들 안전이 우선이니까요!

문암생태공원에서 만났어요~
여름에서 가을로 변하는 환절기라 날씨는 조금 쌀쌀했지만, 에너지 넘치는 친구들은 추운지도 모르고 잘 놀았답니다 ^0^

 

씨앗반 친구들은 벌써 홀가분하게 잔디밭을 뛰어가네요 ^^

고무줄 하나만 있어도 잘 노는 우리 친구들~ 한번 보실래요?

고무줄로 림보도 하구요~

멋지게 점프를 해서 고무줄을 뛰어넘기도 하구요~

고무줄 위에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넘기도 하구요!

솔방울들을 잔뜩 모아서~~

잔디밭 위에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열매반은 둥구나무반과 같이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가을이 되어 초록빛 나뭇잎이 단풍이 든 것을 관찰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예쁜 단풍잎을 모아서 종이 위에 모양을 그려보았습니다.

단풍잎 위에 종이를 올리고~ 연필로 쓱쓱 색칠하면~

이렇게 멋진 모양이 나온답니다 ^0^

 

그리고 솔방울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게임도 했습니다 ^^

 

 

금, 2019/10/11- 00:40
0
0

열매반 친구들 반가워요~~ ^^

입학식이 끝나고 선생님과 우리 열매반 친구들은

문암생태공원에 있는 정자로 자리를 이동했어요

 

같이 돗자리를 펴고 둘러 앉아서 자기소개도 하고요~

선생님이 친구들과 어떤 재미있는 걸 준비하셨을까요~ 집중해서 설명을 듣고있어요!

개구진 친구들의 얼굴이 얼마나 예뻐보였는지요~

 

친구들 손에 노란색 꽃이 피었네요 ^ㅁ^

 

 

다행히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잔디밭도 신나게 뛰어다니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다음 달에도 건강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수, 2020/05/13- 00:29
0
0

두꺼비생태공원에 가면 제일 크고 오래된 느티나무가 있어요!

느티나무 옆으로는 원흥이방죽이 있구요,

이 느티나무가 원흥이방죽을, 두꺼비생태공원을 지켜주고 있는 것 같아요

 

6월에는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문화관에서 우리 둥구나무반 친구들과 만났어요~~^^

 

회색빛이 가득한 도시에 있다가 초록빛이 가득한 곳으로 들어오니 친구들의 발걸음도 신나고 가벼워보여요 ㅎㅎ

 

여기는 어디인고 하니~ 두꺼비생태공원에 있는 작은 연못이 있는 곳이에요!

이 연못에는 어떤 자연의 친구들이 살고 있는지 선생님과 함께 찾아봤어요~

 

잠시 햇볓을 피해 다리 아래로 들어왔더니 시원한 바람이~~ ^^)=b

그리고 오는길에 채집(?)한 나뭇잎을 얼굴에 붙여보며 놀았어요!

 

땅에 그림을 그리고 재미있는 전래놀이도 했답니다~

다같이 어울려서 놀면 무얼하든 재미있지요~~^^

친구들 웃음소리가 한동안 가득했답니다 ><

 

7월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화, 2020/06/09- 21:4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