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장장 9개월의 수습과정을 마친 도성길라잡이 7기 수료를 축하합니다.

지역

장장 9개월의 수습과정을 마친 도성길라잡이 7기 수료를 축하합니다.

익명 (미확인) | 화, 2015/09/01- 17:36

드디어 도성길라잡이 7기가 지난 8월 22일 수료를 하였습니다. 짝짝짝~!!
생각지도 못한 메르스로 인해 수료식이 한달 연장되었고,
메르스 이후 태풍과 폭염등으로 관람객이 현저하게 줄어서
마지막 시민안내와 진행에 애를 먹었던 우리 7기 도성길라잡이 선생님들 ~
지난 12월의 발대식 이후 부터 장장 9개월이라는
역대 최장의 수습기간을 무사히 마친 도성길라잡이 7기 선생님들...수료를 축하드립니다.

8월22일에 진행된 수료식은
그동안 수습활동 하느라 고생하신 7기 선생님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고,
또 수습활동을 하는데, 함께 해준 기존 도성길라잡이선생님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
무엇보다 각각의 구간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성길라잡이가 한자리에 모이는 반가운 자리입니다.



오창호 선생님의 진행으로 수료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미정 서울KYC사무국장과 이상인 도성길라잡이 대표의 환영인사 ~
이날은 특히 남북대치상황이 최고조로 진돗개1호가 발령된 순간이지만,
지나온 길보다 앞으로 함께 만들어 가야할 길이 더 많은 도성길라잡이이기에,
서로 참여하고 나눔으로써 더욱 풍성한 도성길라잡이가 되었으면 한다는
축하와 격려의 환영사가 이었습니다.

이어진 경과보고시간
작년 12월 발대식 이후 도성길라잡이가 되기 위해 선배안내듣기부터 시작해서
여러차례의 시연, 시민안내과 진행 그리고 이어진 교육답사,
생각지도 못한 메르스로 인해 수료식 한달 연기 !!
장장 9개월이라는 역대 최장의 수습기간을 무사히 마치고
무려 21명이라는 도성길라잡이가 탄생하였습니다.
장하다 도성길라잡이 7기 ~!!



다음으로는 수료식의 가장 큰 세레모니, 수료증전달과 각종 축하선물을 나누는 시간~!
특별히, 7기 선생님들은 함께 해준 선배길라잡이 선생님들께
[도성길라잡이7기]라는 낙관을 찍은 합죽선을 감사의 선물로 준비하였고,
6기 선생님들은 시민안내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성도를 선물로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7기 선생님들의 장한 모습 한번 살펴볼까요?
백악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고 계신 7기선생님들의 기운이팍팍 느껴지시나요?  



가장 많은 분들께 축하를 받은 낙산구간, 선배기수 선생님들의 축하를 독차지 !! 하셨어요.



그리고 이어진 목멱구간와 인왕구간
흐믓해 하는 선배길라잡이 선생님들의 표정보이시나요? 엄마미소, 아빠미소가 넘쳐납니다.






그리고  이번수료식때도 여전히 바쁘셨던 목멱-인왕 다구간 3인방 선생님들의 환한 모습~



장장 9개월이라는 역대 최장의 수습활동을 무사히 마친
우리 7기 도성길라잡이 선생님들의 모습 어때유? 멋지쥬?

그리고 이어진 시상식.
그분께서 말씀하셨다죠? "정말 간절하게 원하면 전 우주가 나서서 다 같이 도와준다. 그리고 꿈이 이뤄진다"
는 명언(?)을 남기신 그 말에 따라 모두가 최선을 다했기에 온우주가 도와준 그 느낌으로 시상식을 했습니다.
두루두루 주변 사람을 챙기며 서로 격려를 아낌해주었던 박형록 선생님께는 [착한오지랖 상]이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조용한듯하지만,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이혜성선생님께는 [정중동 상]을,
매뉴얼 100page로 주변을 놀라게 했지만, 남산이 닳도록 열심히 수습활동을 하신 이영란 선생님께는 [백쪽 상]을,
그리고 큰키 답게 늘 긴 화통을 들고 그 험하디 험한 인왕산을 오르면서도 절대 그 화통을 놓지 않는
남다른 책임감을 보여주신 김병규 선생님께는 [화통상]이 주어졌습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온우주가 도와준 시상식을 마치고, 우리가 이길을 함께 가기 위해
서로에 대한 다짐과 우리 모두에 대한 당부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7기 선생님들은 수습활동을 거치면서 들었던 생각들, 그리고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다짐,
그리고 선배기수 선생님들은 이젠 다같은 도성길라잡이라는 자원활동가 답게 책임감있는 활동과
도성길라잡이라는 자부심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새식구가 무려 21명이나 늘었으니, 떡 좀 돌려야겠지요?
7기 선생님들 다함께 나와서 떡케익 촛불도 끄고, 컷팅까지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대식때도 함께 했던 우리의 다짐을 통해 다시 한번 자원활동가 도성길라잡이의 마음을 되새겨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날 수료식을 진행해주신 오창호 선생님의 깔끔한 진행으로 많은 분들의 덕담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도성길라잡이의 조상님들, 1기 선생님들을 모셔서 여전히 식지 않는 열정의 비법을 들어보았습니다.
역량을 늘려가기 위한 끊임없는 공부, 꾸준히 활동하기 위한 체력관리,
그리고 한달에 한번, 내가 만든 약속은 스스로 지키겠다는 의지,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한양도성에 애정이고,
함께 활동하는 도성길라잡이에 대한 신뢰가 아닐까 합니다.
 


남북대치상황을 의미하는 진돗개 1호가 해제될 즈음
도성길라잡이 7기 수료식도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시민안내할 때 기억나시나요?
긴장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그 순간이 설레기도 합니다.
그 순간의 긴장과 떨림 그리고 그 설레임 오래도록 간직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늘 긴장은 되지만, 설레는 기분이 좋아서 찾게 되는 곳이
도성길라잡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도성길라잡이 7기 수료를 축하드립니다.



우리 도성길라잡이는
600년 역사도시 서울, 한양도성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해설하는 시민자원활동가입니다.
그리고,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한양도성에서
살고싶은 도시, 살고싶은 서울을 상상하고 꿈꾸는 사람들입니다. ^^

* 사진제공 : 홍은영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쓰기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2019 근현대사 아카데미 <북한현대가 바로 알기> #평화와 통일의 길을 걷다 @고성,양구,화천 2019년 근현대사 아카데미 현장답사는 강화와 김포를 시작으로 파주, 연천, 철원 그리고 고성까지 서에서 동으로  DMZ  248KM를 다녀왔습니다. 경원선이, 금강산철도가, 동해선이 가로막혀 멈춰선 현장을 돌아보며 사람이,  길과 철도가 자유롭게 다니면 얼마나 좋을까 했던 꿈이 곧 실현될 것 같다는 희망도 품어봅니다. 민통선지역과 DMZ지역은 여전히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

수, 2019/11/06- 03:42
4
0

2020~2021 서울KYC 공동대표 선거 일정 -선출방법 2020년 정기총회(온라인)를 통해 선출 2020년 2월 20일(목) 오전10시 ~ 2020년 2월 21일(금) 오후6시 -선거운동기간 2020년 2월 5일(수) 오전11시 ~2020년 2월19일(수) -당선자 공고 2020년 2월 21일(금) 총회 종료 후 *규약 16조 2항 ‘공동대표는 2인 이내로 한다’에 따라 각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 진행됩니다.   2020~2021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를 소개합니다   [...]

수, 2020/02/12- 01:30
4
0

2019 근현대사아카데미 <북한현대사 바로알기>
9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답사는 철원지역과 동두천지역을 다녀왔습니다.
동두천은 보산역주변을 중심으로 윤금이사건 유적, 낙검자수용소, 자유수로평화박물관을
철원지역은 전선휴게소와 금강산철도, 노동당사, 백마고지, 이태준 시비가 있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철원DMZ 일부지역이 통제되었지만, #평화와 통일의 길은 막힘이 없었습니다.

...

토, 2019/10/05- 00:17
3
0

지난 겨울에 만나, 봄을 맞이하고, 긴긴 여름을 지나 드디어 가을의 초입입니다. 도성길라잡이 10기 선생님들을 만나 4계절을 함께 보냈습니다. 3월 기본교육 수료 후, 긴 시간일 것만 같았던 7개월은 선배안내듣기, 메뉴얼 쓰기, 시연하기, 시민해설와 진행 그리고 틈틈이 있는 다양한 교육까지... 마치고 나니 7개월이란 시간이 휘리릭 지나가버렸습니다. 다시 못 만날 7개월의 시간들.. 한양도성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한양도성을 통해 [...]

화, 2019/10/08- 02:58
2
0

2차 한양도성원정대는 신한은행 봉사단과 천안 새솔지역아동센터와 함께했습니다. 첫 만남부터 스스럼없이 다가와 준 새솔지역아동센터 친구들... 새솔친구들은 지난 봄 비가 많이 오던 날, 한양도성을 걸었던 친구들이어서, 날씨 좋을 때, 다시 한번 초대하고 싶은 친구들이었습니다. 때마침 날씨 좋은 날  새솔친구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가웠습니다. 한번 만났던 친구들이어서인지, 새솔친구들의 밝은 웃음과 거침없는 친화력은 한양도성원정대를 아우르는 에너지가 되어주었습니다.   [...]

금, 2019/10/25- 03:38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