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청소년환경기자단 심화반 8월 모임-신문제작 1차 기획회의]

지역

[청소년환경기자단 심화반 8월 모임-신문제작 1차 기획회의]

익명 (미확인) | 토, 2015/08/08- 12:59

20150808_110608 20150808_105513 20150808_110532 20150808_110249 20150808_110923

[청소년환경기자단 심화반 8월 모임]

일시 : 2015년 8월 8일(토) 오전 10시
장소 : 안산환경운동연합 사무실
참석 : 12명

기자단 심화반 8월 모임은 환경신문 ‘초록인’ 제작을 위한 1차 신문 기획회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심화반은 “세상을 초록으로 물들이는 사람들” 주제로 환경과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신문제작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신문기획 그 첫 번째로는 인터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먼저 친구인터뷰를 하였습니다.
기자단은 2인 1조로 나누어 친구에게 그동안 궁금했던점이나 알고싶은 질문을 하는 등 인터뷰를 하면서 친구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보기도 하고 인터뷰란 어떻게 하는지 느끼는 시간이었답니다^^

친구 인터뷰 이후 자신이 인터뷰하고 싶은 대상을 선정하여 4명이 한 조가 되어 인터뷰를 팀별로 진행하기로 하였답니다.

청소년환경기자단 심화반은 앞으로 회의와 논의를 걸쳐 인터뷰할 대상의 질문 선정, 인터뷰할 곳 에 찾아가 인터뷰해보기 등의 기간을 걸쳐 신문제작을 할 예정입니다.

기자단이 직접 신문을 제작하는 환경신문!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일시 : 2020년 6월 18일 오전 10시
장소 : 안산환경운동연합 회의실
연기 됐던 출범식 일정과 형태, 내용 점검과 하반기 사업계획안을 논의하고
사무국의 역할을 분담했습니다.

더이상 ‘나중’은 없습니다! 지금 당장 말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금, 2020/06/19- 02:30
0
0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용용c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민자원순환 강사단 정기모임을 진행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교육들이 학교에서 비교적 순탄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이것을 준비하기 위해 학교 현장 상황에 맞게 교육 활동을 수정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들어간 교육들에 대한 feedback도 진행하면서 진지하게 활동들을 돌아보았읍니다.

 

8월에 있을 신규강사단의 ESD강사단 평가에 관하여도 이야기를 진행하고, 온라인강의로 역량강화교육이 대체될 것 같다는 우울한 현실도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광주 재활용 선별장 현장조사도 일정이 되시는 분들이 함께 해 주시기로 하였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인 ‘미세먼지 오늘도 좋음’이라는 프로그램의 활동인 보드게임을  중간점검차  시연해보며, 보완점이나 문제점들을 찾아보고 고칠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점점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완성되어질 것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목, 2020/06/25- 00:14
0
0

 

오늘 아침 안산환경운동연합은 중앙역에서
이재용 집행위원님과 세월호참사 6주기를 기억하고,
총선 투표 독려를 위한 시민 캠페인을 함께 하였습니다!

바쁜 출근길에도 따뜻한 인사 건네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안산환경운동연합은 계속해서
4/10(금) 오후6시, 14(화) 오전7시 중앙역에서
노란물결 시민캠페인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수, 2020/04/08- 23:25
0
0

 

안산환경운동연합은 지구의 날을 맞이하며
곧 개소를 앞둔 감성충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안산청년네트워크 운영위원들에게
텀블러 나눔을 하였습니다.

작은 실천이 모여 변화를?
매일매일이 지구의 날 입니다?

<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로 312
??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syouthspace

 

 

목, 2020/04/23- 20:38
0
0

 

 

 

 

??‍♀???‍♀???‍♀?
? 지구를 위한 발걸음 *랜선* 우리동네 한바퀴

청소년환경동아리 초록인은
오늘 안산천에서 운동도 하고 환경도 지키는 ‘플로킹’을 진행했습니다.
쓰레기 중 담배꽁초와 비닐이 가장 많았고
버려진 일회용 마스크도 있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느라 고생했던 초록이들,
수고 많았고 다음 달에 또 만나요~~??

※ 언론기사 =>
https://news.v.daum.net/v/20200604133617800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499817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871

하천에서 쓰레기를 줍다보니 더웠지만 쓰레기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 김하은
안산천이 잘 가꿔져있어서 쓰레기가 몇 개 없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담배꽁초와 같은 자잘한 쓰레기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환경이 정말 알게 모르게 오염되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 김혜지
오늘 하천 쓰레기줍기 봉사에서 담배꽁초가 많이 나와서 놀랐다. 그리고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쓰레기를 그냥 막 던지는구나’ 생각이 들었고, 나는 쓰레기를 바닥에 버리지 않고 쓰레기통에 넣자라는 다짐을 했다.
– 김혜서
내가 사는 동네에 쓰레기들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의 쓰레기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 이승연
오늘 오랜만에 개천에 나와서 기분이 좋았고 쓰레기가 많이 나온 것을 보니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자고 생각했습니다.
– 김진우
쓰레기가 생각보다 없던 거 같았는데 나중에 보니까 꽤 많아서 뿌듯했다. 
– 한수아
안산천에 오랜만에 가서 버려져있는 쓰레기를 주우러 갔는데 쓰레기가 많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적었다. 다음에는 더 즐겁게 쓰레기를 줍고 싶다.
– 이승환
조금 덥고 힘들었지만 안산천에 있는 쓰레기들을 치우다보니 마음도 괜히 깨끗해지는 것 같고 보람찼습니다.
– 박유민
안산천을 걸으니 기분도 좋고 쓰레기를 많이 주워서 기분도 좋았습니다. 처음엔 주울 쓰레기가 많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더라구요… 특히 담배꽁초가 많아서 더욱 놀라웠습니다. 앞으로 이런 캠페인을 많이 해서 환경에 관심을 기울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희수
이번에 플로킹을 하면서 환경에 도움되는 일을 하면서 강변을 산책할 수도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 정호진
쓰레기가 많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만큼 안산천이 깨끗한 것 같다고 느껴서 좋았다!
– 한수정
평소에는 그냥 아무렇지않게 지나갔는데 쓰레기를 주우면서 다녀보니 쓰레기가 생각보다 많았고, 사람들이 한두개씩 버려도 많아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정서진
생각했던 것보다 쓰레기가 정말 많았던 것 같다. – 이다연
오늘은 처음하는 활동이라서 적응이 많이 안돼서 열심히 참여를 못했던 것 같은데 다음에는 더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요.
– 이지원
오늘 봉사시간에 안산천에서 오리도 보고 안산천에 무슨 쓰레기가 많은지 봤어요 생각보다 비닐 쓰레기가 많아서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장예진
처음엔 깨끗했는데 점점 갈수록 쓰레기가 늘어나서 이렇게 많은 걸 보고 놀랐다.
– 김홍석
덥지만 의미있었어요.
– 임장혁
쓰레기를 주워서 기분이 좋았어요.
– 김승준
쓰레기 줍는게 뿌듯하고 좋았다.
– 이명우
월, 2020/06/01- 20:02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