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수료식 (8.5)

지역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수료식 (8.5)

익명 (미확인) | 목, 2015/08/06- 22:44

2015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 수료식이 2015.  8.5(수) 환경연합 강당에서 있었습니다.

5월 27일 ~ 8월 5일 까지 진행 된 양성교육으로  총 11명의 선생님들이 수료하셨습니다.

우리지역 환경문제, 기후변화, 원전, 나무와 숲, 새, 물고기, 생물다양성, 초본, 곤충, 시설 견학 등

20강으로 짜여진 모든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20강 재활용품 만들기는 추후에 다시 교육합니다.)

더운 날씨, 장마, 휴가 등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3달동안  모두 수고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학생들을 직접 교육하는 현장에서 배우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풀꿈환경강사 양성교육은 끝이 났지만 앞으로 선생님들의 활동과 자기계발은 쭈~욱 계속 됩니다.

그리고 그 곁에서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함께하겠습니다~^^

 

IMG_5662

연방희 대표님께서 축하인사^^

IMG_5685

늘 교육현장에 있는 전숙자 교육위원장님. 앞으로 더 자주 뵐 수 있습니다~

IMG_5690

3달동안 진행된 교육을 동영상으로 시청 중~

IMG_5699

한 명씩 모두 수료증을 전달하였습니다ㅏ. 김윤수 선생님~

IMG_5703

김은주 선생님~

IMG_5707

박창순 선생님~

IMG_5710

제일 맏형 원성로 선생님~

IMG_5719

이동복 선생님~

IMG_5721 ]

이순자 선생님~

IMG_5727

이철희 선생님~

IMG_5729

이향 선생님~

IMG_5739

장용혜 선생님~

IMG_5742

조은미 선생님~

IMG_5747

황병숙 선생님~

IMG_5756

 

우리는 풀꿈환경강사 3기~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0월 16일(수) 오후7시, 장동 철학카페에서 전남대학교 성진기 명예교수를 강사로 모시고  ‘시에서 철학을 읽다’ 강연회를 가졌습니다.

광주환경연합 시를사랑하는 사람들 모임이 주관한 행사였습니다.

김현승 시인의 ‘가을에는 사랑하게 하소서’ 를 비롯하여 한국인이 사랑하는 나희덕, 박경리, 조지훈, 문정희, 안도현 등 시인의  시에서 우리들의 삶을 생각하고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시, 시어에서 많은 이야기와  생각꺼리를 끄집어 내어 마음에 와닿는 이야기로 풀어주신 성진기 교수님의 강연이었는데요, 시를 그리고 삶을 다시 새롭게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어느 누구도 어김없습니다. 삶을 살아가는 것은 모두에게 주어진  일입니다.  바로 지금 살아가는 삶은 각기에게  무엇이고 우리는  그 삶에서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

이후에도  많은 회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기로 하였습니다.

화, 2019/10/22- 05:26
0
0

 

 

 

———————————————————–
일시 : 2019년 10월 25일(금) 오후6시30분
장소 : 모모책방
참여 : 10명
———————————————————–

지난 25일
안산환경운동연합 <신입회원과 책있는 밤>이 진행되었습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저녁-
가벼운 마음과 기분으로 10명의 분들이 모모책방을 채워주셨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모두가 깜짝 놀란 비건 딸기 케이크와 함께
환경과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고ㅡ

「 물건이 아니라 경험을 모을 수 있었다 」

3년차 미니멀 리스트 이상현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어딘가 단조롭고 여유롭지 못하다고 느꼈던
스스로의 생활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즐겁고 알찬 시간 함께해주신
모모책방 강진영 대표님과 이상현 선생님, 모모, 삐루
김정숙님, 임정은님
그리고 정지수, 정수예, 김유진 회원님께 감사합니다.

 

월, 2019/10/28- 22:23
0
0

10월 26일(토) 오전 9시 부터 12시까지 영산강 일대에서 (첨단대교 우안)  하천 정화활동을 하였습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추진된 이번 일정은 고등학생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하천변에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였고, 어떤 쓰레기 들이 얼마만큼 버려지는지 분류도 해보았습니다. 패트, 캔 등 생활쓰레기 들이 많이 버려져 있었고 하천 다리밑에는 상시 쓰레기 투기된 상태로 (의자 등 폐기물)  지속되는 문제도 확인하였습니다.

도시의 비점, 점 오염원 문제에 대해 공유하여 개선 대책도 함께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도심에서의 하천은 친수기능도 하는데요, 하천보전 측면에서 어떤 관리체계를 가져야 할지에 대해서도 나누었습니다.

쓰레기는 30~50리터 5개 자루를 수거하였습니다.

 

화, 2019/10/29- 02:41
0
0

10월28일(월) 저녁7시~ 청주충북환경연합 강당에서 신입회원님을 환영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
이날은 청주충북환경연합을 소개하는 시간과 신입회원님 각자가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 그리고 이야기꽃이 피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신입회원의날 부제가 “한그루 나무의 새잎”이었습니다~
그래서 강당에 커다란 나무를 준비했습니다~

회원님을 맞이하기 위해, 선물을 드리고자 다육이를 준비했습니다~^^
형형색색의 아담한 다육이들이 회원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저녁 때라 간단하지만 정성을 담은 다과도 준비했습니다~

 

오황균 상임대표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고, 신입회원의날이 시작되었습니다^0^

 

다음으로는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그 동안 걸어온 길, 현재 하고 있는 활동들에 대해서 이성우 사무처장이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중간 중간에 감탄사(?!)와 웃음소리 그리고 탄식의 소리도 들렸었는데요
아마도 공감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오~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궁금하고 또 자세히 알고 싶어하시는 회원님들의 눈빛 +ㅁ+

 

 

이어서 이 자리를 빛내주신 신입회원님들의 소개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사전에 나뭇잎 모양의 종이에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써주시고 같이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렸었는데요,
뒤에 있는 나무에 잎이 하나씩 붙여지는 게 보이시나요?

 

 

▲권미령 회원님 반갑습니다 ^^

▲정정순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광복 회원님 반갑습니다 ^^

▲류한복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순홍 회원님 반갑습니다 ^^

▲채홍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홍신 회원님 반갑습니다 ^^

▲이영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권이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오희옥 회원님 반갑습니다 ^^

▲임지연 회원님 반갑습니다 ^^

▲백혜원 회원님 반갑습니다 ^^

▲유영선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준수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문진 회원님 반갑습니다 ^^

▲피미경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학동 회원님 반갑습니다 ^^

▲김영상 회원님 반갑습니다 ^^

 

 

 

마지막으로 안 쓰는 화분과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해서 예쁜 다육이 화분을 만들었습니다~

다육식물의 진짜 이름이 아닌, 다육이에게 붙여주고 싶은 이름을 적을 수 있는 예쁜 팻말도 꽂아주었어요~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고맙습니다

수, 2019/10/30- 02:56
0
0

○ 일시 : 2019년 11월 9일(토) 오전10시
○ 장소 : 안산시평생학습관 303호
○ 참여 : 청소년 19명

지난 주 토요일-
2019년 초록인 마지막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1월 교육은 시화호생명지킴이 한미선 선생님의 <시화호의 철새들> 강의를 듣고
철새들의 쉼터이자 보금자리인 갯벌을 지켜야하는 이유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이름만 보고 어떻게 생겼을지 상상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재밌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019년 한해 함께한 초록인 청소년들에게 감사하며,
12월 수료식에서 만나요~!

 

 

월, 2019/11/11- 19:26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