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지역

8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21:14

서울KYC 8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1945년 8월 일제강점기에서 해방된 이후,
70년이 흐른 8월!
전쟁은 끝났지만, 피해자들의 고통과 눈물은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1965년 일본과 국교가 정상화되고 '한일협정'을 맺었지만
식민지지배가 남긴 피해는 오늘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배상과 보상은 커녕 사과와 반성이 없습니다.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역사의 진실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거리에서 피해자들이 앞장서서 싸워야 하는 현실!
"싸우는 사람들"을 홀로 외롭게 하지말고
왜 아직도 싸우고 있는지, 역사의 진실을 바로알고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8월 근현대사 아카데미는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과 함께 만들어갈
동북아평화와 한반도 통일 이야기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기다립니다.





> 7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실내강의 후기
"통일은 대박? 남북관계 현안과 개선방향



> 7월 근현대사 아카데미 현장답사 후기
"고성과 화천 일대"
http://seoulkyc.or.kr/blog/admin/3443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쓰기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후쿠시마 오염수 - 탈핵 시민 강좌?

환경운동연합은 이번 시민 강좌를 통해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를 알리고, 나아가 탈핵 운동, 탈핵 인식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여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탈핵, 방사능, 먹거리 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만나서 함께 이야기 듣고 나눠요? ✅일시: 11월 16일/ 21일/ 28일 오후 7시 ✅장소: 프란치스코 회관 620호(서울 중구 청동길 9) ✅대상: 탈핵운동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인원: 회차당 40명 선착순 마감 ✨신청은 바로 ? https://forms.gle/hEq17Lh9LxBHeZFP9 ✨ 1️⃣회차: 11/16 (목) 19:00 <방사능 위기 시대 살아가기> 강사: 이상홍(경주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방사능의 위험과 문제 -방사능 위험 사례: 경주 월성 원전을 중심으로 -시민 운동 영역에서의 우리의 대응 2️⃣회차: 11/21 (화) 19:00 <후쿠시마 핵 오염수를 넘어 탈핵으로> 강사: 이헌석 (에너지정의행동 정책위원)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의 본질과 핵 발전소 가동 -핵무기 문제, 고준위 핵 폐기물 처리 문제 등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 3️⃣회차: 11/28 (화) 19:00 <생활 속 방사능과 우리 먹거리 안전> 강사: 최경숙 (시민방사능감시센터 활동가) -생활 속 방사능에 대한 이해 -우리 먹거리 안전에 대한 이해 -일상 영역에서의 우리의 대응 ?사전 공지? * 행사 시작 20분 전부터 미리 입장 가능합니다. *'노쇼'는 행사 진행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노쇼는 지양해주세요! * 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텀블러를 지참해주세요! * 신청자 분들께는 추후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개인정보 작성 부탁드립니다. 문의: 조민기 에너지기후팀 활동가 / [email protected] / 02-735-7067
금, 2023/11/10- 21:39
4
0

서울KYC평화길라잡이와 함께 걷다 평화길라잡이와 함께 역사의 현장을 걷습니다. 일제강점기, 해방과 분단, 전쟁 그리고 독재와 민주화까지 한국 근현대사 100년,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길! 그 길을 걸으며 과거를 돌아보고, 독립, 통일, 민주, 인권을 생각해봅니다. 우리가 걸어가는 이 길이, 더 넓어지고 연결되기 위해 함께 걸어주시겠어요? *평화길라잡이는 역사의현장을 평화, 인권의 관점으로 해설하는 자원활동가입니다.  현재, 서대문형무소와 민주인권기념관(구.남영동대공분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금, 2019/10/04- 22:17
3
0

<2탄> 2020 한양도성 시민교육-도성길라잡이 11기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역시도시 서울을 상징하는 한양도성! 한양도성의 역사와 가치를 배우고 살기좋은 도시 "서울"을 상상하는 서울KYC 한양도성 시민교육 도성길라잡이11기에서 만나보세요 *기본교육 수료 후, 도성길라잡이 자원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울KYC 도성길라잡이 *역사,문화, 생태 도시 서울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하는 활동입니다.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서울 만들기'를 위한 시민활동을 펼칩니다. *문화유산에 [...]

목, 2020/01/09- 01:51
2
0

<1탄> 2020 평화인권 시민교육-평화길라잡이 13기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일제강점기, 해방과 분단, 대한민국 정부수립 군부 독재, 직선제 개헌과 민주정부 수립 100여년 근현대사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평화, 인권, 민주주의를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서울KYC 평화길라잡이 13기 교육 함께해주세요. 역사, 평화, 인권, 민주주의에 관심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강의 수강 후, 평화길라잡이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화길라잡이는 서대문형무소와 민주인권기념관(남영동대공분실)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목, 2020/01/09- 01:44
1
0

2020-2021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자 공고 2월4일(화) 후보자 등록기간 까지 오경봉, 최원명 후보가 등록을 하였습니다. 서울KYC공동대표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에서(선관위원 국혜정, 이혜선, 우미정) 제출서류(사진파일 및 이력서, 선거권자 15인 이상의 추천서1부)를 검토한 결과 등록 조건을 갖추어 최종 후보자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2020-2021년 서울KYC 공동대표 후보 *등록순 1. 최원명 2008년 서울KYC 회원가입/ 궁궐길라잡이 12기 활동 시작/ 도성길라잡이 1기 2013년 [...]

수, 2020/02/05- 20:57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