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내 물을 받아라! 물총싸움~ 청주충북환경연합

지역

8.1 내 물을 받아라! 물총싸움~ 청주충북환경연합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05

풀꿈자연학교 4번째 수업시간, 오늘은 무심천에서 물고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한달만에 만난 친구들, 반가워~^^

IMG_3061

동범이 윤범아 안녕^^

IMG_3063

수린, 연우 반가워~

IMG_3066

한울, 주현아 안녕~

IMG_3069

미호종개에 대해 들어봤니? 미호종개가 살기 위해서는~

IMG_3070

놀이를 통해 배우는 먹이사슬~

IMG_3074 IMG_3077

먹고 버리는 페트병! 오늘은 물총으로 변신

내 물을 받아라~ㅎ

IMG_3082

재하는 물폭탄을…^^

IMG_3089

은태, 물총 쏠 준비 중

IMG_3090 IMG_3093

전혀 무겁지 않아요~ㅎ

IMG_3095 IMG_3096

재하오빠 내 물을 받아~ㅋ

IMG_3102

누가 누구를 공격하는걸까요?

IMG_3107

스스로 물을 뿌리기도~

IMG_3110

정인이~

IMG_3111

표정이 너무 리얼한 주현이

IMG_3114

배속까지 다 비친 동범이

IMG_3118

 

더운여름날엔 물놀이가 최고!

이제는 물고기 잡으러 가자^^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드디어! 2020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이 진행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입학식과 첫 수업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ㅠㅠ)
입학식은 5월 9일! 문암생태공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은 비가 온다는 일기예보에.. 급히 장소를 용정산림공원에서 문암생태공원으로 변경했는데 다행히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딱~ 좋았습니다

 

 

야외무대 한쪽엔 풀꿈자연학교 입학식 현수막을 설치하고
다른 한쪽엔 접수대를 설치하여 풀꿈자연학교 선생님들이 친구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

 

 

입학식이 시작되기 전 먼저 깔아놓은 돗자리 위에 옹기종이 모여앉은 친구들!
아직 첫만남이라 낯설어 긴장한 모습이었는데요
곧 우리 모두 친해져서 신나게 뛰어놀거에요 ><

 

 


▲ 인사말씀을 해주시는 전숙자 대표님

 


▲ 정진 교육위원장님

 

두 분께서 친구들의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재미있게 인사를 해주셨지요 ^^)=b

 

 


▲ 이성우 사무처장

 


▲ 풀꿈자연학교 선생님
왼쪽부터 씨앗반 정남득, 이영자 선생님 / 열매반 이미영, 오희옥 선생님 / 둥구나무반 이경자, 채홍자 선생님

 

 

풀꿈자연학교 입학식에서 제일 중요한 순서~
우리 친구들 인사하는 시간이었는데요, 다들 부끄럼쟁이라서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반별로 일어나서 다같이 인사를 했답니다 ><

친구들 반가워요!

 

 

 

 

올해 1년동안 재미있는 시간 만들어봐요! >ㅁ<

월, 2020/05/11- 20:28
3
0

6번째 시간입니다~ 3월에 처음 만났던 우리 친구들이 쑥쑥 컸어요!ㅎ
오늘은 EM흙공 만들기와  물고기를 잡기 수업입니다!

흙공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섞어주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이 흙공을 너무열심히 잘 만들고 있어요~

윤수가 만든 흙공이 엄청 크네요~

동글동글 귀엽게 너무 잘 만들었어요!ㅎ

짜잔~ㅎ
벌써 이렇게 많이 만들었어요. 물놀이를 하고 싶어 부지런히 만들었답니다!

다 만든 흙공은 발효시켜 무심천에 던질거에요~ 그러면 수질을 정화시켜 주지요!

무엇을 잡고 있나요?

재현이는 다슬기를 잡았어요~

족대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아보았어요. 그런데..물고기를 족대를 다 피해가네요~~^^;;;ㅋ

우리 친구들이 잡은 다슬기와 물고기에요 ㅎㅎ 많이 잡았죠?ㅎ

여름엔 물놀이가 최고에요~ 준상이가 너무 즐거워 하네요~ㅎ

선생님 하고 물싸움을 하고 싶어 물을 뿌리며 장난을 치네요~

주석이는 물에 편안하게 누워있어요~~ ㅎㅎ

갈대잎을 이용해 나뭇잎배도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나뭇잎배에 다슬기가 있어요 ㅎㅎ
나뭇잎배에 다슬기를 태웠답니다!ㅎ

직접 잡으려고 했지만 잡을 수가 없어서 사진으로 대신했어요 ㅠ내년에는 다시 잡아보아요!^^

 

흙공도 만들고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도 하고 나뭇잎배도 만들었더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오늘 우리 친구들에게는 어떤 추억으로 남게 될까요?ㅎ
전날 소나기가 많이 와서 물이 깨끗했지만 대신에 친구들이 놀기에는 조금 깊었답니다!
안전하게 잘 놀았어요~~ 다음달에 또 만나요!^^

금, 2021/08/13- 01:39
3
0

벌써 풀꿈자연학교 6번째 수업입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더운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무심천 흥덕대교 아래에서 친구들과 물놀이를 했습니다~

물놀이를 하기 전 하천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EM흙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EM(유용한미생물)과 황토를 섞어 동그랗게 만들어 주는 건데요~
두팀으로 나눠서 황토와 EM(유용한미생물)을 섞고 있어요!ㅎ

섞어섞어~

섞은 흙의 냄새도 맡아 보았어요~ 어떤 냄새가 나나요? ㅎㅎ
공모양만이 아니라 친구들이 만들고 싶어하는 자유로운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그리고 물속으로 풍덩!ㅎ
무심천에는 어떤 물고기들이 살고 있을까요?

뜰채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고 있어요~ 잡았나요?ㅎ

물속에 어떤게 있길래 이렇게 계속 물속만 보고 있을가요?ㅎ
가만히 물을 보고 있으면 물속에서 움직이는 물고기도 볼 수 있구요, 다슬기, 재첩을 잡을 수 있습니다~~ㅎ

친구들이 직접 잡은 물고기를 관찰하고있어요~

그 다음 갈대잎을 이용해서 나뭇잎배를 만들었습니다.

직접 만든 나뭇잎배를 무심천에 띄어보냈습니다~~ㅎㅎ

친구들이 잡은 다슬기와 물고기에요!ㅎ

2시간동안 신나게 놀았습니다~
무심천에서 물고기를 잡은 오늘을 먼훗날 친구들은 어떤 기억을 갖게 될까요?ㅎ
우리지역의 하천에서 물놀이를 해 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분명 큰 차이가 있을거에요~
오늘 2시간이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금, 2021/08/13- 01:17
3
0

한달 만에 더욱 늠름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친구들 안녕!^^

상당산성 옛길을 둘러보면서 나뭇잎으로 채집했습니다. 이것들로 무엇을 하게 될까요?ㅎㅎ

꽃이랑 나뭇잎이랑 가득 모았네요 !ㅎㅎ

가져온 나뭇잎을 자세히 보면서 그려보았어요 ㅎ 나뭇잎의 크기 모양, 잎맥 등 모두가 달라요~~

나무의 수피는 어떤 모습일까요 ㅎ

소나무에 있는 나무껍질 모양이 모두다 달라요~ 똑같은걸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답니다!ㅎ

나뭇잎에 물감을 색칠해 찍어보았어요!

짜잔~ 나뭇잎 모양이 세세히 보이네요~

꽃병을 그리고 채집해온 나뭇잎과 꽃을 꽂아 나만의 화병을 만들었어요!

8월달에 또 만나요^^

목, 2021/07/29- 22:21
2
0

산성옛길 숲에는 어떤 친구들이 자리하고 있을가요?
우리 친구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소중한 자연풍경을 펼쳐봅니다

얼굴 크기만한 나뭇잎으로 가면을 만들어 보았어요!

모자? 우산?

나는 누구일까요?ㅎㅎ

나무조각을 갖고 비석치기놀이를 해보았어요. 자꾸 빠지니 쉽지가 않아요!ㅎㅎ

모자를 쓰고 있는 친구, 양말을 신고있는 친구 이렇게 선생님이 외치면 해당되는 친구들만 이동할 수있지요!ㅎ
나무기둥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중심을 잡고 이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워요!ㅎ

클리어를 이용해 주변에 널려있는 자연물로 이쁜 액자도 만들어 보았어요!

꼭꼭 주므르는 고사리손으로 어떤 작품을 만들었을까요?ㅎㅎ짜잔!
엄마아빠에게 선물을 준다고 글씨도써 넣고 싶다고 하준이가 이야기가 합니다 ㅎ

사진속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개미가 줄을 따라 이동합니다
어디까지 가고있는 걸까요? 그 끝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루페를 이용해 자세히 관찰도 하고, 서로 잡은것을 보며 비교하며 탐구도 했습니다

나무에 살고있는 이끼도 관찰했구요 ㅎ

나뭇잎 뒤에 붙어있는 고사리 씨앗을 보며 지호가 참으로 신기해 합니다

근처 계곡으로 이동해 소금쟁이도 보고, 나뭇잎 배도 띄어보았답니다!
우와 신난다 신나~~

상당산성 옛길에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다음달에 또 만나자~~

목, 2021/07/29- 20:46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