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내 물을 받아라! 물총싸움~ 청주충북환경연합

지역

8.1 내 물을 받아라! 물총싸움~ 청주충북환경연합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05

풀꿈자연학교 4번째 수업시간, 오늘은 무심천에서 물고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한달만에 만난 친구들, 반가워~^^

IMG_3061

동범이 윤범아 안녕^^

IMG_3063

수린, 연우 반가워~

IMG_3066

한울, 주현아 안녕~

IMG_3069

미호종개에 대해 들어봤니? 미호종개가 살기 위해서는~

IMG_3070

놀이를 통해 배우는 먹이사슬~

IMG_3074 IMG_3077

먹고 버리는 페트병! 오늘은 물총으로 변신

내 물을 받아라~ㅎ

IMG_3082

재하는 물폭탄을…^^

IMG_3089

은태, 물총 쏠 준비 중

IMG_3090 IMG_3093

전혀 무겁지 않아요~ㅎ

IMG_3095 IMG_3096

재하오빠 내 물을 받아~ㅋ

IMG_3102

누가 누구를 공격하는걸까요?

IMG_3107

스스로 물을 뿌리기도~

IMG_3110

정인이~

IMG_3111

표정이 너무 리얼한 주현이

IMG_3114

배속까지 다 비친 동범이

IMG_3118

 

더운여름날엔 물놀이가 최고!

이제는 물고기 잡으러 가자^^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상당산성옛길에서 씨앗들을 채집하며 놀았어요

도토리거위벌레가 도토리에 알을 낳고 잎을 달아 낙하시켜 안전하게 키워내는 이야기를 젤 흥미롭게 들어주네요

에너지가 넘쳐나는 둥구나무반 친구들은 언덕길도 단숨에 뛰어올라 갑니다
쫓아뛰고 모이라고 소리치느라 목이 케켁 ~

한달에 한번씩 만나도 점점 친해져 좋아하는 춤도 함께 추고 연락처를 주고 받기도하네요~
때론 뜻이 맞지 않아 투닥거리기도 하지만요.

채집했던 씨앗과 버섯을 그려보았는데, 풀꽃과 버섯에 관심이 많네요

거위벌레인줄 알고 붙잡아 관찰한 곤충은 정확한 이름을 알지 못해 더 알아보렵니다~
곤충공부를 해야겠어요. 곤충의 세계는 참 무궁무진하네요

생태일기장에 그날의 느낌이나 관심가는 동물 식물 등을 기록합니다.
어제도 둥구나무친구들과 여유롭고 즐거운 -목은 좀 아팠지만- 시간되어 재미나게 잘 보냈습니다! 모두 굿데이~^^

수, 2018/10/10- 13:53
63
0

 

청석굴에서 박쥐하고 놀다왔어요

깜깜한 굴속에서 랜턴 불빛도 다 끄고 기다리니 박쥐들이 찍찌직 ~^^
속닥속닥 소곤소곤 박쥐를 방해하지 않았더니 박쥐가 휘릭 날아 우리앞에 짜잔 나타났지요
오늘 생태일기장에 박쥐와 동굴, 팔씨름이야기로 채워지기를 기대해요
다음엔 꼬옥 일기장 들고 오세요~

사진으로 동굴에서 무얼하고 놀았나 볼까요?

오늘도 둥구나무친구들 덕분에 참 재미있었어요

수, 2018/10/10- 11:07
62
0

10월 자연학교 잎새반 수업은 상봉재옛길에서 있었어요~
완연한 가을날씨 덕분에 자연학교 수업도 아주 포근하고 즐겁게 진행되었답니다^^~

신나게 뛰어놀았던 자연학교!
11월에 만나요 잎새반 친구들~~^^

금, 2017/10/20- 12:00
61
0

전국에 계신 청주충북회원운동연합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날은 무심천 발원지가 있는 내암리에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너무 맑은 날씨 덕에 많은 것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둥구나무반은 계곡에서 수업을 진행하였는데요.


학구열이 넘치는 모습이 멋집니다.


산딸기도 먹었습니다.


개구리도 잡았습니다. 이 날 총 두마리의 개구리를 잡았습니다.


학생들이 수업이 끝나도 집에 안가고 올챙이를 잡던 모습이 아직도 선하네요… 그만큼 수업이 재미있었다는 증거겠죠?

다음 수업은 7월 7일(토)에 율봉근린공원에서 진행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금, 2018/06/08- 18:19
59
0

1111

화, 2014/08/26- 09:49
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