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지역

8.1 무심천엔 어떤 물고기가 살까?

익명 (미확인) | 월, 2015/08/03- 15:27

물고기 잡으러 무심천으로 가요~♬

물고기 밥이었던 건빵은 아이들 입속으로 ㅎㅎ

IMG_3121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족대들고 출발~

IMG_3119

뭔가 잡은거 같은데…뭐잡았어?

IMG_3122

동범이 윤범이도 얼른 물고기 잡아야지~

IMG_3125

물고기 보고 눈이 땡글~

IMG_3130

재하야 수영하는거야?ㅎ

IMG_3131

늦게 온 서연이도 열심히 물고기 잡는중

IMG_3135 IMG_3136 IMG_3140

수린이도 수영하는중? 물고기는 언제 잡을까?ㅎ

IMG_3142

IMG_3148

어렵게어렵게 찍은 단체사진^^ㅋ

IMG_3158 IMG_3165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아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납자루와 말조개의 공생관계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IMG_3166

납자루, 참마자, 모래무지, 피라미 등등

IMG_3169

비가 온 뒤라 무심천 수심이 높아 걱정했습니다.

다행히 아무 사고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아이들과 무심천에서 놀았습니다.

즐겁게 놀면서 느끼고 배우는 풀꿈자연학교…

 

다음 수업은 8.15(토) 상당산성에서 진행됩니다^^

시민들의 의견

댓글 달기

Plain text

  • 웹 페이지 주소 및 이메일 주소는 자동으로 링크로 전환됩니다.
  • 줄과 단락은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 사용할 수 있는 HTML 태그: <a href hreflang> <em> <strong> <cite> <blockquote cite> <code> <ul type> <ol start type> <li> <dl> <dt> <dd>
이미지
무제한 수의 파일을 이 필드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50 MB 한계입니다.
허용된 유형: png gif jpg jpeg.
Enter the YouTube URL. Valid URL formats include: http://www.youtube.com/watch?v=1SqBdS0XkV4 and http://youtu.be/1SqBdS0XkV4.
CAPTCHA
스펨 사용자 차단 질문

10월 풀꿈자연학교는 상당산성에서 만났어요!
산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있는 작은 공원에서 만났는데, 여기도 상당산성 옛길이라고 불린대요~

 

씨앗반 친구들은 정자에서 놀았어요!
메타세콰이어 열매를 바구니에 던져 넣기도 하고, 친구의 몸을 따라 선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열매반과 둥구나무반은 같이 수업을 진행했어요~
손수건에 열매를 올려놓고 예쁘게 손수건 물들이기를 했답니다 ^0^
열매를 줍다가 개구진 표정으로 장난도 치고요~ ㅎㅎ

 

 

금, 2019/10/11- 01:06
1
0

지난 11월 2일 문암생태공원에서 모여 무심천으로 내려왔습니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웃음꽃을 피우는 친구들의 얼굴은 너무 예쁩니다~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다 같이 내려와 세월교 위에서 물고기도 관찰하고 낚시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강아지풀로 낚시대를 만들어보기도 하고
색색이 단풍이 든 나뭇잎으로 놀이도 하며 두 시간동안 신나게 놀았습니다~^^

 

 

씨앗반 친구들!

다리 위에서 물고기도 관찰하고~ 따뜻한 햇볕을 즐기고(?) 있는 새도 관찰하고~

다리를 건너 와서 포장된 길을 따라 걸으며 재미있는 포즈도 취해봅니다~

물가로 내려가 돌로 물수제비도 떠보고요~

또 커다란 돌을 찾아서 그 위에 그림도 그려보았습니다~

 

 

 

 

 

열매반!

무엇을 만들고 있을까~요?
바로~바로!
강아지풀을 이용해 귀여운 토끼를 만들고 있답니다 ^-^)

단풍든 낙엽을 찾아서 재미있는 게임도 해보고요~

열매반 언니 오빠들도 빠질 수 없죠!
누가 누가 물수제비 잘 뜨나~~ +ㅁ+

간식을 먹고 나서는 선생님이 준비해오신 가면 위에 낙엽을 붙여서 더(!!) 멋진 가면을 만들었습니다~

 

 

 

 

 

 

둥구나무반!
저 멀리 앉아있는 새가 보이나요?
저 새는 어떤 새일까? 이야기를 나누며 관찰중입니다 ^0^

낙엽을 이용해서 가면도 만들어 보고요~
가면을 얼굴에 대면 따란! 하면서 변신을 할 것 같아요 +ㅁ+

날씨가 좋아서~ 풍경이 예뻐서~ 씨앗반 동생들과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0^

이렇게 보니 가을이라는 게 확~ 와닿는 것 같네요 ^^

 

 

 

12월에는 2019 풀꿈자연학교 마지막 수업이 진행됩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졸업식도 예정되어 있으니 빠지는 친구 없이 모두 만나서 인사했으면 좋겠습니다 ^0^
건강한 얼굴로 12월에 만나요!

수, 2019/11/06- 02:36
1
0

두둥! 12월 7일(토) 풀꿈자연학교 마지막 수업이 있는 날이었어요~
문암생태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졸업식을 하러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강당으로 모였지요~
마지막 수업은 연 날리기였는데요, 우리 친구들이 가오리연에 직접 그림을 그리고 연을 날리며 놀았어요 ^^ 얼마나 신나게 뛰어놀았는지 친구들 손에 들려있던 가오리연이 말해주는 것 같았지요!

 

추운 3월에 입학식을 한 게 정말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식이라니~ 올 1년동안 친구들이 쑥쑥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뿌듯했어요!

 

 

먼저 오셔서 기다리고 계셨던 부모님과 우리 자연학교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이 모두 모여 앉았어요~ 졸업식을 시작합니다 ^0^

 

먼저 전숙자 대표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어요, 우리 친구들 격려해주시는 따뜻한 말씀에 훈ㅅ훈!

 

그리고 3월부터 11월까지 친구들의 활동사진을 모아 만든 영상을 다같이 봤어요~
3월에는 마냥 수줍고 쑥쓰러워했던 친구들인데 11월에는 얼굴에 즐거움이 가득~ 담겨서 신나하는 모습이었지요 ^^

 

올 1년동안 친구들과 같이 수업을 해주신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씨앗반의 이미영, 임지은 선생님, 열매반의 이경자, 정진 선생님, 그리고 둥구나무반의 정남득 선생님)

 

친구들과 만나서 즐거웠다고 소감도 발표하구요.

 

졸업식의 마지막 순서~~ 졸업장 수여시간!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친구들이 차례대로 졸업장을 받았어요~

▲씨앗반

▲열매반

▲둥구나무반

 

 

2019년 풀꿈자연학교에 참여한 우리 친구들 건강하고 씩씩하게 겨울 잘 보내고 내년 봄에 만나요 ^0^

월, 2019/12/23- 17:26
1
0

풀꿈자연학교 씨앗반 친구들~~~
5월달에 만나고 다음 수업시간을 엄청 기다렸다는 얘기 들었어요!

6월에도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게 되어서 반가워요 ><

이번달에는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공원으로 왔어요!

날씨도 화창하고 둘러봐도 온통 초록인 세상에서 친구들과 만나니 얼마나 예쁜지 몰라요~!

 

두꺼비생태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만나 선생님과 인사를 하고~~

길을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참개구리못이 있어요

여기는 안까지 들어가서 관찰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놨어요

참개구리못에는 누가 사나 두눈 크게 뜨고 관찰! +ㅁ+

그리고 생태공원을 다니며 작은 연못들을 보고요,

연못에 사는 식물들과 곤충들을 관찰해보고요

그리고 또 생태공원에 있는 나뭇잎을 주워서 예쁜 엽서도 만들어보았답니다 ><

 

 

우리 친구들 7월에도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요 ^-^

화, 2020/06/09- 20:05
1
0

풀꿈자연학교 열매반 친구들~~ 반가워용!

두번째 수업은 산남동에 있는 두꺼비생태공원에서 만났답니다 ><

두꺼비가 살던 ‘원흥이마을’이 개발되면서 두꺼비가 산란하던 원흥이방죽 주변을 공원으로 조성하고

더 넓게는 아파트 단지와 법원, 검찰청이 들어섰는데요

원흥이마을이 두꺼비생태공원으로 바뀌게 된 이유와 두꺼비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답니다

이야기를 듣고 있는 우리친구들 귀가 쫑긋! 해진 것 같아요~^^

 

설명을 듣고 공원 안쪽으로 이동하는 친구들 발걸음이 신나보여요!

오늘은 어떤 곤충친구들을 만나게 될까요?

 

곳곳에 작은 연못들이 있는데 연못에 살고 있는 양서류, 수서곤충 그리고 식물들도 관찰했어요

앗, 이건 무슨 나무일까?

궁금한 친구들 손을 뻗어 나뭇잎을 만져보고 관찰하고 +ㅁ+

 

길을 따라 들어가면 다리가 있는데 다리 아래로 수업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여기에서 선생님과 함께 관찰한 곤충, 식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신나게 전래놀이도 했어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앗, 움직이는 친구 누구야? ㅎㅎ

 

그리고 사포에 색연필을 이용해 그림도 그렸어요!

 

도심속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친구들의 생태감수성은 키우고!

그렇지만 무분별하게 자연을 훼손해서 두꺼비, 곤충, 식물들을 쫓아내는 것은 옳지 않아요.

친구들은 오늘 두꺼비생태공원에서 수업을 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7월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ㅁ^

 

화, 2020/06/09- 20:47
1
0